티스토리 뷰



지난 글('돋보이는 디자인과 기능성! LG G Flex 2의 첫인상')에 이어서 LG G플렉스2(LG G Flex 2)의 두번째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이번 글에서는 LG G플렉스2(LG G Flex 2)만의 특장점인 '커브드 디스플레이(Curved Display)'를 소개할 것이다.







LG G플렉스2(LG G Flex 2)는 물론이고 LG전자 스마트폰에서 꼭 칭찬하는 요소 한가지가 '잠금화면'과 '잠금화면 해제 효과'이다. LG G플렉스2(LG G Flex 2)의 잠금화면도 너무 예쁘고 잠금화면 해제 효과 역시 마음에 쏙 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항상 이야기하지만... 별것 아닌 기능(효과)이지만 하루에도 수십번씩 반복하는 만큼 이런 부분은 중요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면 뭐니 뭐니 해도 화면에 보여주는 테스트일 것이다. 사진과 동영상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동영상'을 주로 체험한 후 소개한다. 동영상이라고 해봐야 화질이 좋은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콘텐츠를 활용하니 전문적인 테스트라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사용자 대부분이 필자와 같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화질을 체험하고 평가하기 때문에 가장 현실적인 테스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LG G플렉스2(LG G Flex 2)는 Preload라는 폴더에 '고화질 동영상'을 담아두고 있다. 몇몇 제품 간담회에서 스마트폰 출시 당시 스마트폰에 탑재한 그래픽 성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테스트 영상을 같이 제공하면 좋겠다고 이야기했었다. LG G플렉스2(LG G Flex 2)에는 이런 의견이 반영된 것처럼 별도의 동영상 없이도 LG G플렉스2(LG G Flex 2)의 선명한 화질을 Preload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화질의 동영상을 사진으로 담아서 현장에서 느끼는 느낌과는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사진 속의 LG G플렉스2(LG G Flex 2) 모습만 보아도 고화질의 선명한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LG G플렉스2(LG G Flex 2)는 5.5인치(138.7mm)의 Full HD P-OLED(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시야각이 넓고 색상이 선명해 보다 생생한 뷰를 즐길 수 있다. 해상도는 1920x1080이며 403ppi이다. LG G플렉스2(LG G Flex 2)의 Curved P-OLED는 고가의 Curved TV에서 느낄 수 있는 몰입감과 생동감을 스마트폰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Plastic(플라스틱) 소재 때문인지 전면 액정 글라스 강도 역시 20% 이상 향상되어 외부 충격에도 잘 견딜 수 있다.


LG G플렉스2(LG G Flex 2)에서 'Flex(플렉스, 휘어진다)'는 특장점을 유지하기 위해서 'Plastic OLED(P-OLED 또는 POLED)'를 탑재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명한 화질을 유지하고 강화유리와 같은 느낌을 전달하려고 많은 Dummy Test를 거쳤다고 한다.





정말 '헉'소리나게 선명하고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육아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된 '뽀로로' 영상을 LG G플렉스2(LG G Flex 2) 테스트로 잠깐 보았는데...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에 몰입해서 한편을 전부 보았다. 




LG G플렉스2(LG G Flex 2)는 확실히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손으로 잡았을 때 느껴지는 느낌...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무엇인가를 볼 때 느껴지는 몰입감에서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다른 모습과 결과(느낌)을 제공한다. LG G플렉스2(LG G Flex 2)는 확실히 새롭게 확실히 재미있는 스마트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