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민족, 평화통일...

필자가 어렸을때부터 들어오던 말이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노래도 참 많이 들었었고 불렀었다. 2009년 들어서 북한의 도발은 점점 강도가 높아지고 있다.

오늘 오후 4시경, 포털사이트에는 이런 기사가 떴다.

"북, 한일 향해 미사일 배치"
국제위기감시기구(ICG)가 북한이 한국과 일본을 목표로 미사일을 배치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18일에 발표한 보고서에서 "북한이 한국을 향해 600개 이상의 스커드 및 단거리 미사일을 배치했으며 ...."

어의없는 기사였다. 오늘 아침만 해도 '북한의 44년만에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한 기사와 함께 한 동포라는 것때문인지 우리도 중요기사처럼 다루었다. 월드컵 남북 동반진출에 쌍수를 들고 환영한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지금 이순간도 다음의 View 메인에는 북한의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시 선수들의 눈물을 좋게 쓴 포스트가 눈에 들어온다.

아무리 한민족이라서 서로 좋은 점만 보아야 한다고 하지만...사실 위에 있는 기사처럼 지금 이순간 우리나라를 향해서 미사일을 배치한 북한이 한민족이라고 볼 수 있을까. 어쩌면 굉장한 악플이 달릴 수 있는 내용일지 모른다. 이렇게 미사일을 서로 향하고 있는 이마당에 북한과 월드컵을 같이 할 수 있다는게 우리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같은 팀으로 같은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는 것도 아니고...서로 다른 나라일 뿐이다. 우리가 북한을 생각하듯 북한도 우리를 생각할까?

핵미사일, 중거리미사일...이렇게 서로 못 잡아먹어서 난리인 이때...동반진출이 무슨의미이고...북한이 과연 저 멀리 떨어진 아르헨티나(지구상에 우리나라의 정반대 나라라서 예를 듬)보다 가까운 한민족인 것은 확실한가? 하는 생각마저 든다.

[북한이 우리나라를 향해서 미사일을 배치했다는 기사를 보고...북한의 선전을 기원하는 우리나라의 포스트를 보니...너무 아이러니한 상황이라 포스트를 써본다...남북한이 한민족인건 어쩔수없지만...서로 한민족끼리 이러지 않아야 하는데...하는 생각만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