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에서 가장 깐깐한 사람은 누구일까? 


  필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으로 '우리들의 어머니'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브랜드를 선호하는 10~20대, 남들과 다른 비싼 제품을 좋아하는 30대는 연령대나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 및 브랜드에 따라서 '나만의 선택 기준'이 분명하다.


  하지만 '우리들의 어머니'는 다르다! 브랜드는 물론이고 제품의 질, 디지안, 가격까지 비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서 비교하고 분석하신다. 필자의 어머니 역시 이런 어머니의 전형적인 모습을 갖고 계신 분이다.


  이런 어머니에서 한번에 'OK'를 받은 제품이 있다면 필자는 그것이 어떤 제품이든 '믿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글에 소개하는 '칸투칸 트래킹화, K780' 역시 그런 제품 중 하나이다.






  칸투칸 트래킹화 K780의 포장 모습이다. 칸투칸은 이미 '아버지 트래킹화'로 필자에게 익숙한 브랜드이다. 작년 이맘때 체험단을 통해서 칸투칸 아큐아슈즈 K68을 체험하면서 '괜찮은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얻은 만큼 어머니의 트래킹화에서도 쉽게 선택할 수 있었다.

[관련 글 : 합리적인 아웃도어 칸투칸의 아쿠아슈즈, K68 아쿠아런 트레킹화]


  칸투칸 트래킹화에 대한 소개를 하기 전에 간단하게 '칸투칸'에 대한 소개부터 하고 싶다.


  여름철은 물론이고 겨울에도 다양한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것이 바로 '아웃도어'이다. 등산은 물론이고 그 외 다양한 외부 활동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도 '패션 아이템'으로 사랑받는 것이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그런데 아웃도어 브랜드는 기능성 때문에 '높은 가격'을 보여준다. 그런 아웃도어 브랜드에 경쟁력있는 아웃도어 브랜드가 생겨났으니 바로 '칸투칸'이 그것이다.


  칸투칸은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위해서 기능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켰고, 꾸준히 새로운 디자인을 보이며 디자인에서도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들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까지 성장했다.


  이번에 소개할 '칸투칸 트래킹화 K780'의 경우도 기능과 품질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도 여느 아웃도어 브랜드의 트래킹화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며, 저렴한 가격은 '왜 칸투칸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분명한 이유까지 제시해준다.




  K780은 총 3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브라운 오랜지(BROWN-ORANGE) 색상을 소개할 것이다. K780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색상에 대한 궁긍증은 칸투칸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다.


칸투칸 홈페이지 바로가기




  칸투칸 K780 트래킹화의 첫 모습이다. 아직 박스에서 꺼내지 않은 모습이지만, K780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여느 아웃도어 브랜드의 '트래킹화'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1년 전에 구입한 칸투칸 K68의 경우는 '아쿠아슈즈'라고 하는 기능성과 가격적인 부분에서 높은 만족감을 얻었다면, K780은 거기에 추가로 '디자인'까지도 완벽한 매력을 보여주면서 '칸투칸'을 선택해야 할 이유를 또 하나 제시하고 있다.




  박스에서 꺼낸 칸투칸 K780 트래킹화의 모습이다. 박스를 개봉하며 사진을 촬영하는 필자의 모습을 지켜보던 어머니가 칸투칸 K780의 모습을 보며 '가격'을 여쭤봤다.


그거 얼마 짜리니?


5만원이 채 안되요. 49,800원이요!


  브랜드나 디자인은 물론이고 '가격'까지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꼼꼼한 소비의 달인인 필자의 어머니 역시 칸투칸 K780의 모습과 가격을 보고 듣는 순간 놀라셨다.




  그렇다! 가격 합리주의를 주장하는 '칸투칸(Kantukan)'이라는 브랜드는 기능과 품질은 물론이고 '가격'에서도 우리들의 어머니까지 놀라게 만드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다. 49,800원이라는 가격은 일반 아웃도어 브랜드의 트래킹화와 비교하면 절반 또는 그 이하의 가격인 셈이다.


  K780의 첫 인상 즉, '디자인'에서 어느 정도 만족감을 얻은 만큼 가격에서 놀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칸투칸 K780 트래킹화의 모습이다. 브라운 오렌지 색상의 경우는 여성분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을 만큼 예쁜 디자인을 더욱 예쁘고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색상이다.




  K780은 '아쿠아 트레킹화'로써 가볍고 시원하며,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어 오래 걸어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느껴진다.




  여름 트래킹화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선택 부분이 있다면 바로 '소재'이다. 칸투칸 K780은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땀과 열을 실시간으로 방출하는 것은 물론이고 통풍이 뛰어나며 무게 또한 경량으로 가볍다. 발이 가벼우면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많아지게 되는데, 활동량이 많아 발에 열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딱 맞는 소재이자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트래킹'을 위한 '트래킹화'라면 끈 조임 시스템 역시 중요하다. 울퉁 불퉁한 길을 걷는 순간 신발 끈이 풀린다면 생각하지 못한 아찔한 상황이 일어날수도 있다. 그런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트래킹화에는 일반 신발과 다른 끈 조임 시스템을 적용하기도 하는데... 칸투칸 K780 역시 끈 조임 시스템을 통해서 발과 트래킹화를 꽉 잡아주고 있다.


  칸투칸 K780의 끈 조임 시스템은 보다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끈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이며, 조절한 끈이 풀어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는 끈 조절 프레임이 설계되어 있다. 사진 속에 보이는 것이 바로 그것이며, 기능과 함께 디자인 역시 세련되고 간단하여 사용성도 높다.





  기능과 품질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도 '칸투칸(Kantukan)'을 어필하고 있다는 것은 위 사진과 같이 칸투칸 로고와 브랜드를 예쁘게 디자인화하여 제품에 담았다는 점에서 느낄 수 있다.


  제품의 디자인을 훨씬 고급스럽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제품 브랜드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브랜드'를 정확하게 인식시키는 방법 역시 중요하다.





  트래킹화는 물, 돌, 흙 등 다양한 환경에서 지면과 신발을 잘 잡아주면서, 이동 중 발생하는 충격까지 흡수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트래킹화의 '아웃솔'이다.


  위 사진은 칸투칸 K780의 아웃솔 부분을 담은 것이다. K780은 여름철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인 장마철 또는 계곡이나 바다와 같은 물놀이 상황에서 물기가 많은 길을 걸을 때 미끄러움이 없는 안전한 활동을 위해 접지력을 놓이도록 디자인(설계)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바닦면을 통해서도 물빠짐과 통기성을 보장하여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은 디자인과 기능성 그리고 '가격'에 대한 부분이었다. 위 3가지 부분에서 '칸투칸 K780'은 만족할만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깐깐한 어머니들은 여기서 비교를 멈추지 않는다.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꼼꼼하게 챙겨보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박음질 즉 '제품의 완성도'이다.


  위 사진을 보면 칸투칸 K780은 박음질은 물론이고 다양한 소재를 하나로 만들어주는 접지 부분까지 완벽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어머니들의 눈길에도 전혀 문제점이 없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이다.






  가장 건강을 챙기시고, 가장 아웃도어 브랜드를 선택하며, 가장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는 분들이 우리들의 부모님들이다.


  필자 역시 여름철에도 꾸준하게 운동을 하시는 어머니에게 착용감 좋고 가벼운 신발을 하나 구입해드리고 싶었고, '칸투칸 K780'은 이런 기능성에 저렴한 가격으로 완벽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무엇보다 선물을 받은 어머니 역시 '기분 좋게' 그리고 '만족스럽게' 칸투칸 K780을 신고 운동을 다니시고 있는 만큼 더 이상의 좋은 선택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부모님 선물로 트래킹화를 선택하고 있거나, 본인의 운동을 위해서 아웃도어 슈즈 혹은 트래킹화를 선택하려는 분들은 '칸투칸 홈페이지'에 있는 다양한 제품을 확인해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높은 기능성에 편안한 착용감,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저렴한 가격은 '왜 칸투칸을 선택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스스로 완벽한 대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칸투칸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