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무제한
수많은 Wi-Fi 존(QOOKnSHOW)
그리고, 아이폰 4


  위 3가지를 통해서 사랑받은 기업은 바로 'KT'이다. KT는 아이폰 4를 스마트폰 시장에 내놓으면서 아이폰 3GS의 인기를 계속 이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런 노력이 위에서 언급한 '방법'으로 알려지게 되었고... 사용자들은 'SKT'보다 'KT'를 선호하도록 이미지를 잘 만들어주고 있다.

  하지만, 실제 KT에 대해서 조금만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르게 보이기도 한다. 아이폰 관련 카페에서는 KT의 안일한 '예판'과정과 아이폰 4 출시 후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자신의 예판 차수에 맞게 고객을 기다리게 하는 모습들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는 않는다. 그 뿐만 아니라 SKT의 데이터 무제한에 대한 요금제를 '무제한이 아니다'라고 주장한 후 한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 SKT의 그것과 유사한 요금제를 내놓고 '무제한'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도 사용자들에게 좋은 혜택이지만 초대형 이통사가 보이기에는 다소 민망한 모습임에는 확실하다.

  KT만의 특장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Wi-Fi'관련 사항도 실제 알려진 것과 다른 내용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KT는 아이폰 4에 맞는 서비스를 이야기하면서 'Wi-Fi존'이라는 부분을 강조해왔다. 유료 서비스인 '3G'가 아니라 KT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Wi-Fi' 서비스를 통해서 추가 비용없이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KT의 장점이였던 것이다.

  실제로, 아이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SKT의 'T Wi-Fi존'의 2~3배에 해당하는 많은 KT의 'Wi-Fi존'을 보고 찬사를 보냈던게 사실이다. (KT의 Wi-Fi존의 SSID는 QOOKnSHOW이다) 그리고 여기에 힘을 실어주는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NESPOT(네스팟)'이라고 해서 과거부터 쭉 KT에서 사용했던 유료 Wi-Fi 망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자들이 KT의 Wi-Fi를 '광범위한 Wi-Fi 서비스'로 생각하기 쉬운 것이다.


  실제로 QOOKnSHOW라는 Wi-Fi존은 KT에 언급한 내용처럼 쉽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QOOKnSHOW가 서비스되지 않는 지역에서 NESPOT사용은 '아는 고객에게만 제공'하고 있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실제 필자의 경우도 KT 고객센터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확인했고, 네스팟 사용에 필요한 ID를 부여받았다. 재미있는 사실은 KT 고객센터에서는 QOOKnSHOW만을 이용하도록 하는 안내와 NESPOT 사용시 좋지 않은 점을 이야기해준다는 것이다. 실제 NESPOT만이 서비스되는 지역에서 당연히 KT 아이폰 사용자라면 서비스 받을 수 있고, 서비스 받아야 한다.



[참고] 네스팟 사용, 아이폰 3GS는 되는데 아이폰4만 안되는 이유?
  아이폰 3GS의 경우 개통시 대리점에서 네스팟 ID를 발급해준다. 그래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그런데 아이폰4의 경우는 USIM 자동 맥어드레스 인증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QOOKnSHOW'서비스를 받게 된다. 그러니 네스팟 ID를 따로 등록해야 하는 것이다.

  네스팟과 쿡앤쇼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는 분들이 있지만... 실제 네스팟은 서비스되지만 쿡앤쇼는 안되는 지역이 아직 많다. 그러니 아이폰 3GS에서는 네스팟을 이용한 무료 Wi-Fi가 가능하지만, 아이폰 4에서는 네스팟 ID를 발급받지 않으면 접속이 되지 않는 것이다.




  그렇다고 아이폰4에서 네스팟 사용을 위한 과정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네스팟 관련 서비스는 'KT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일반전화 100)'로 연결하여, 사용자 인증(확인)과정 후 발급신청을 하면 모든 준비는 끝난다. 그리고 몇시간 후 네스팟 관련 발급 내역을 문자및 유선으로 확인하고 발급된 ID와 비밀번호로 '네스팟(NESPOT)'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복잡한 설정과정이 아니지만, 알아야만 사용할 수 있는 네스팟 서비스는 아이폰4 뿐만 아니라, KT 사용자 중 노트북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가능한 부분이니 꼭 확인하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