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 자동차 오너이거나, 기아 자동차에서 출시되는 자동차를 구입 예정이라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꼭 기억해야 한다. 혹시 가족이나 친구가 기아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고 해도 직접적인 혜택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공유(전달)해 주면 커다란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모닝을 시작으로 카니발 아웃도어까지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하는 자동차의 종류만 살펴보아도 20여종에 가깝다. 여기에 추가로 영업용(버스, 용달 등) 차량을 추가하면 거의 30여종에 가까운 차량이 '기아(KIA)'라는 브랜드에서 출시되어 지금도 도로 위를 달리고 있을 것이다.


차량의 종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국내에서 기아 자동차를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다는 것일 수 있다. 그런 '기아자동차 오너(차량 소유자)'를 위한 멤버십이 바로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이다.





기아자동차는 2006년 11월부터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는 2015년 1월 새롭게 내놓는 멤버십 서비스이다. 차량 구매부터 유지, 관리 그리고 폐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휴 서비스와 혜택, 자동차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기아자동차 고객의 즐거운 카 라이프(자동차 생활)을 위해 노력하며 여기에 멈추지 않고 처음 자동차를 인수했을 때의 두근거림과 설렘을 지속시켜줄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멤버십 서비스'가 바로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멤버십인 '기아레드멤버스'이다.





필자 역시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의 입장에서 새로운 멤버십은 쌍수를 들고 환영한다. 특히, 이번 '기아레드멤버십'의 경우 차량 유지보수와 관련된 다양한 시공(전면썬팅, 유리막 코팅, 광택, 언더코팅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할인이 가능하며,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기아자동차 고객 또는 예비고객(미래고객)에는 충분히 매력적인 멤버십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기아레드멤버스에 대한 새로운 변화는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서 기아자동차 고객들에게 알려졌을 것이다.





지난 월요일... 그러니까 2015년 1월 5일이었다. 출근하기 위해서 일어난 새벽 시간에 스마트폰에 알림이 하나 보였고, 알림 내역에는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내역이 보였다.


기존 기아자동차의 '큐멤버스(Q Members)' 앱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었거나, 업데이트 알림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다. 만약, 지금까지 큐멤버스 앱이 기아레드멤버스로 업데이트되지 않았다면 Play 스토어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면 기아레드멤버스가 업데이트 사용자 승인 대기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큐멤버스에서 새롭게 변화된 기아자동차의 '기아레드멤버스'는 어떤 서비스를 통해서 새롭게 리뉴얼되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확인해보자!






앞에서 간단히 소개했지만,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는 '첫 차 느낌 그대로'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서 기아자동차 고객들이 처음 자동차를 만났을 때의 즐거운 느낌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RED는 'RE : Design'을 의미하며, 알파벳 'E' 부분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퀄라이저처럼 오르락 내리락 움직이는 것은 기아자동차와 고객이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레는 두근거림(beat)을 표현하고 있다.


2006년 런칭한 Q멤버스는 다양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서 1위라고 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서비스(카바타 서비스, Q보드 서비스 등)를 오픈했고, 지속적인 개편을 통해서 기아자동차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인정받아온 멤버십이다. 이런 'Q멤버스'를 새롭게 '기아레드멤버스'로 리뉴얼 런칭한 것만으로도 기존의 만족도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고객 만족을 위해서 노력하는지 예상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 고객으로 '기아레드멤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위와 같은 기본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 8년간 8회 정기점검 서비스 제공

    >> 매년 차량 운행 시기(년)에 맞는 정기정검 항목으로 검사 및 이력 관리 : 승용, RV, 상용(트럭 1.4톤 이하, 버스 15인승 이하)차량


-. 8년간 8회 차량 케어 제공

    >> 1년차 : CARE KIT 제공, 2~6년차 : 오일 점검 및 5개 선택 서비스 중 택일, 7~8년차 : 5개 선택 서비스 중 택일


[참고] 5개 선택 서비스

개인적으로 '엔진룸 클리닝'을 서비스 받아본 적이 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였다. 이후 꾸준히 서비스 받음



-. 차계부 서비스

    >> 차량 관리 알림 서비스, 비용/소모품 관리, 운행 통계 등을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자동차 관리에 도움을 줌


-. 주유/세차 할인

    >> 기아자동차 고객이라면 3만 포인트를 사용하여 KIA DRIVING PACK 가입(신청)하여 주유 할인 및 세차 할인이 가능



관련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기아레드멤버십 홈페이지의 '멤버스 혜택'을 확인하면 된다. [바로가기





위에 나열한 서비스 중 포인트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주유 및 세차 할인을 받기 위해서 KIA DRIVING PACK CARD를 발급받으려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인 '레드포인트'가 3만점 필요하다. 레드 포인트는 기아자동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아자동차와 포인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시 기아레드멤버스 카드 또는 제휴 카드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에 안내된 '레드포인트 활용 방법'을 살펴보면 K3 구입 부터 보험가입, 주유 및 정비 그리고 각종 쇼핑 및 문화 생활을 하면서 레드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이렇게 적립한 195,100포인트를 차량 구매, 정비, 생활 제휴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1포인트를 1원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기아멤버스 홈페이지 - 포인트 적립/사용(개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간단하게만 살펴보면...



적립 : 기아, 오토큐, 현대오일뱅크,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하이카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도미노파자, 

          TOUN 커스터마이징 파츠, 현대글로비스 중고차 매도, 유카 중고차 매도, 오토인프라 폐차 서비스 등


사용 : 기아, 오토큐, 차량케어서비스몰, 파리바게드,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오일뱅크,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도미노피자,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하이카다이렉트, 인터파크 도서, MNET, 빚은, 잠바주스, KT 올레 TV,

          금호리조트,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 등

나의 레드포인트 조회



적립할 수 있는 가맹점도 많지만, 적립한 포인트(레드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용 가맹점이 더 많다는 것은 허울뿐인 멤버십 포인트가 아니라 레드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효율성 높은 멤버스 포인트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레드멤버스를 사용하여 '자동차 관리(차량 관리)'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는 '차량 케어 서비스몰'을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내에 운영하고 있다.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 내의 '차량 케어 서비스몰'의 모습이다. 차량 운행 및 관리에 필요한 '전면 썬팅 / 보호필름', '유리막 코팅', '광택 / 라이트 복원', '방음 / 언더코팅', '세차 / 실내 크리닝' 그리고 '블랙박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서 기아자동차 고객에게 실질적인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차량 케어 서비스몰 상품만 확인해도 실제 기아자동차 고객들의 '지름신'을 불러오기 충부히 매력적인 내용들이란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차량 케어 서비스몰 바로가기







기아자동차 차량을 구입해서 처음 인수 받았을 때의 설레는 두근거림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겠다!


기아자동차 고객은 물론이고, 어떤 브랜드의 자동차 고객들도 동일하게 느끼는 부분이 바로 '인수 당시의 셀렘과 두근거림'이다. 내 차를 갖게 되었을 때의 두근거림과 설렘은 브랜드와 차종에 상관없이 똑같은 감정일 것이다. 그런 부분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서 자동차를 운행하고 폐차하는 과정까지 '만족스러움'을 제공하겠다는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는 멋진 슬로건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흔들기 충분하다.


특히, 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는 기아레드멤버십 가맹점 서비스를 통해서 꾸준히 관리받고, 추가 관리를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므로 해서 차량을 보다 안전하게 잘 관리할 수 있는 선순환 과정을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1월 새롭게 리뉴얼된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는 기아자동차 고객과 예비고객(미래고객)에게는 꼭 기억해야 하는 그리고 꼭 가입해야 하는 기아자동차 멤버십 서비스이다!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 TV CF(30초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