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우리나라에서 '저금'하면 떠오르는 옛말은 바로 '티끌 모아 태산'일 것이다. 물론, 요즘 아이들은 티끌을 모아서 어떻게 태산이 될 것이냐고 반문할 수도 있을 것이다. '티끌 모아 태산'의 '티끌'이 의미하는 것은 작은 것부터 아끼고 소중히 다루며 모을 수 있을 때 커다랗고 많은 액수를 모을 수 있다는 의미 정도로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될 수 있는 진리이다.

   아직도 '돼지 저금통'을 구입해서 한푼 두푼 돈을 모으는 분들이 우리 주변에 참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런 옛말에 무엇인가를 이루기에는 너무 어려워진 현실을 이해하지만, 그래도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진리라는 것을 우리 스스로 잘 알고 있는 것이다.



  포스트 처음에 언급했던 내용과 동일하게 우리 생활에 쉽게 할 수 있는 행동들을 조금씩 아껴서 '적금'을 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누구나 한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필자 역시 위에 나열한 항목들 처럼 '적금'을 위해서 커다란 일들을 아끼고 참은 것이 아니다. 소주 한잔, 커피 한 모금과 같이 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잠시 잠깐 참아서 '티끌 모아 태산'과 같이 적금을 넣을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런 것들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어필인 'KB스타뱅킹'이다. 'KB스타뱅킹'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스마트폰의 은행어플이구나~'하는 생각은 쉽게 들것이다. 물론, '적금'이라고 포스트 처음부터 이야기했으므로 당연히 은행에 대한 이야기임에는 미리 알았을 것이다.

  우선, 'KB스타뱅킹'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부터 간단히 살펴보자!


  'KB스타뱅킹'어플은 '은행어플'로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가 가능하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은행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절대 '탈옥'한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요즘 인터넷에서 탈옥한 스마트폰에서 은행어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정방법이 알려지고 있지만... 탈옥을 한 상태에서 은행어플을 이용하면 관련 정보가 외부에 노출될 위험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꼭 인지해야 한다.



  참고로, 아이폰에서 모든 은행어플이 동일하게 위와 같이 'SHOW 인증서' 어플을 통해서 컴퓨터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작업을 수행한다. 위에서 '탈옥'에 대한 이야기를 한 것도 이렇게 중요한 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있는데 스마트폰을 탈옥한다는 것은 집에 귀금속을 놔두고 문을 열어놓는 것과 동일하다.

  그만큼 위 과정을 통해서 설치가 '쉽다'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도 있지만... 탈옥한 스마트폰으로 은행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이 정말 중요한 내용이다.




  TV에서 '스마트폰'에 대한 위험성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에서 은행 어플을 사용할 때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위험성은 바로 사용자의 부주의가 대부분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언급하는 'KB 스마트 ★폰 적금' 역시 스마트폰이 주는 '쉽고 편리함'때문에 실수를 할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을 진행(처리)할 때는 꼭 위와 같이 안내문 하나하나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KB 스마트 ★폰 적금/예금의 이율을 보면 위 표와 같다. 12개월의 경우 3.6%(3.7%)대의 이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제부터 설명할 'KB 스마트 ★폰 적금'이 갖고 있는 '자유적립식'의 쉽고 편리하면 자유로운 방법을 생각하면 괜찮은 이율을 보여주고 있다.


[참고] KB 스마트 ★폰 적금/예금, 추천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KB 스마트 ★폰 적금/예금에는 신규 가입시 '추천번호'란이 있다. 추천번호를 입력하면 우대 금리 0.1%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입하는 분들에게는 분명한 '혜택'일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추천받은 번호' 밑에 있는 신규추천번호이다. 필자 역시 '추천받은번호'를 인터넷 사이트에서 'KB스마트폰 적금 추천번호'로 검색하여 아래와 같이 소셜웹(SNS)에서 얻은 정보를 사용한 것처럼 KB 스마트 ★폰 적금/예금을 신규로 만들면서 생성되는 '나의 추천번호'를 아래와 같이 메일이나 트위터로 공유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추천하는 사용자나 추천번호를 사용한 사용자 모두 0.1%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재미'와 함께 늘어나는 우대 금리에 기분이 좋아진다. 참고로 추천우대이율은 연 0.3%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KB 스마트 ★폰 적금에서 가장 큰 특징을 보여주는 화면은 바로 아래의 화면이다.


  일반 은행어플과 달리 귀여운 아이콘들이 많이 보여서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다소 딱딱하던 은행어플의 틀을 벗어나 아이들이 저축에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 돼지 저금통을 이용하듯 스마트폰의 KB 스마트 ★폰 적금을 통해서 '적금'이라는 딱딱한 개념보다 자유롭게 저금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아이콘을 누른다고 저금이 돼?'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 그런 생각은 너무나도 당연하다. 왜냐면 지금까지 은행어플들이 '돈'과 관련된 부분인 만큼 조심스럽게 만들었고 수많은 확인작업을 해왔기 때문이다. 그런데 KB 스마트 ★폰 적금은 처음 계정을 만들 때 입력한 '출금계좌'에서 KB 스마트 ★폰 적금 계좌로 이체하는 과정이므로 사용자가 처음 정보만 잘 입력해놓으면 절대 안전한 방법이다.


  쉽게 설명하면... 용돈을 넣어두고 한달간 찾아쓰는 출금용 통장(계좌)가 있다고 하면 그것을 KB 스마트 ★폰 적금에 연결해놓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출금용 통장에 있는 용돈의 일부가 KB 스마트 ★폰 적금으로 저금되는 것이다. 순간 순간 사용하는 돈을 적금으로 변환해주는 방법인 것이다.



   기본 아이콘별 금액은 위와 같다. 즉, 커피 한잔을 마시지 않고 커피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출금계좌에서 5,000원이 KB 스마트 ★폰 적금으로 이체되는 것이다. 물론, 금액은 사용자가 원하는 액수로 변경이 가능하다.



  KB 스마트★폰 적금은 분명히 재미있고, 저금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다소 무분별하게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가장 중요한 저금액을 꾸준히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러니 KB 스마트★폰 적금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본인이 생활하는 상황에서 커피나 술, 간식거리를 줄였을 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한 분은 위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을 스캔하면 관련 정보를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12월 17일까지 KB 스마트★폰 적금/예금에 가입한 분들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야마하 오디오 시스템, 삼성 블루투스등의 푸짐한 상품을 추첨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 기간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