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독'이라는 단어는 어떤 분야나 어떤 상황에서도 정말 심각하게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박, 음주등은 기본이고 사랑도 중독되면 좋지 않게 변화할 수 있다. 한 가지 일만을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과 그렇게 하도록 하는 충동을 가리키는 '중독'이라는 것은 '정도의 미'가 없이 한쪽으로 치우치기 때문이다.
갑자기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최근 '아이폰'이 국내 사용자들에게 '중독성'있는 IT제품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 제품은 '가격이 비싸다'와 '호환성'이라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단점보다 장점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아이폰의 경우는 각종 회사나 기관에서 아이폰용 어플을 만들며 '호환성'에 대한 부분을 수정하고 있다는 점때문에 '가격'만 괜찮으면 '쵝오~'를 외치기 충분하다.
그런 이유때문인지 아이폰을 구입한 사용자들은 시도때도없이 '아이폰'과 함께 놀고 즐기고 행복해한다. 그런 이유때문에 최근 필자는 '아이폰'을 접으려고 했다. 새로운 어플을 다운받거나... 아이폰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하지 않았다는게 보다 정확한 이야기일 것이다. 사용하면 할수록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에 빠지는 만큼... 현재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데 거기에 최신 기술까지 자꾸 사용하면 아이폰에 투자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질까봐하는 걱정때문이다.
별걸 다 걱정한다고 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실제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습관적으로 '아이폰'을 꺼낸다. 일정관리도 하고, 메일도 보고, 전화도 하고, 동영상과 음악도 보고 듣는다. 그리고 심심하면 게임도 하고... 걸어다니며 맛집을 찾는다. 말 그대로 아이폰만 있으면 하려고 하는 행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친구'처럼 같이 한다. 그러다 보니 너무 오래 아이폰을 만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던 중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을 만났다. 사실 'WhatsApp'라는 유료어플과 비슷한 형태이므로 별루 관심이 없었지만 국내 토종 어플답게 사용 방법이 쉽고 더 정감이 갔다. 덕분에 아이폰을 만지는 시간이 하루에 30분은 추가된거 같다. -_-+
카카오톡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1. 메시지 전송
2. 사진/동영상 전송 (단, 동영상의 경우 3M 이하만 가능)
3. 푸시 기능
4. 사진 등록
5. 그룹 채팅
별거 없어 보이는 이런 기능 또는 'WhatsApp'에서 제공한 기능이 '카카오톡'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무료'라는 점때문이다. 무료어플이고... 통신이 가능한 아이폰(아이팟터치 포함)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아이폰의 '카카오톡'이 컴퓨터에서 '네이트온'이 갖던 인기를 대신하는 것이다. [네이트온이 SK관련 업체라는 덕분에 아이폰어플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 카카오톡이 그 빈자리를 채워주겠네요~]
아이폰(아이팟터치 포함)에서 'App Store'에 접속해서 '카카오톡'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가능하다. 간단하게 휴대폰인증까지만 하면 설정도 모두 끝난다. 이제는 '카카오톡'만 즐기면 되는 것이다.
WhatsApp가 괜찮은 기능임에도 친구에게 추천하기 어려웠던 이유가 바로 '유료'였는데... 이제 친구에게 '카카오톡'을 '강력 추천'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