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주관적인 평가'를 하는 곳이 바로 '맛집'이다. 개인마다 즐겨먹는 음식도 다를 뿐더러, 같은 음식도 개인마다 맛있다 맛없다라고 하는 평가가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그 뿐만 아니라 필자의 경우는 맛은 보통이라도 서비스가 친절하고, 분위기가 좋은 곳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런 곳을 자주 '맛집'으로 소개한다.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24시 종로설렁탕'은 그렇게 분위기가 좋은 곳은 아니다. 그야말로 시장 한켠에 위치한 '맛집'이라고 할까... 맛집에 대한 소개는 글보다 '사진'이 훨씬 이해하기 쉬운 만큼 바로 종로의 맛집 '24시 종로설렁탕'의 모습을 구경해보자!




  '24시 종로설렁탕'은 종로 2가에 위치한 학원가 골목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종로에서 '학원가' 골목을 모르는 분들이 없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YBM 어학원이 위치(arena 판매점)한 골목으로 들어서면 된다. 이 곳은 '국일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종로에서 '국일관'이라고 하면 보다 쉽게 찾을 수도 있다.





  골목 입구에서도 '24시 종로설렁탕'의 간판은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골목 입구쪽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쉽다.


  24시 종로설렁탕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화려하고 세련된 모습의 맛집'은 아니다. 그냥 우리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장 한켠의 맛집 모습을 하고 있다. 대신 그만큼 저렴하고 '정'이 담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렇다고 여친이나 가족들과 함께 24시 종로설렁탕을 찾으려고 한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외관이 허름할 뿐이지 인기있는 만큼 기본 반찬이나 음식자체는 회전율이 좋아서 신선하고 깔끔하다.




  가장 궁금할 것은 역시 '가격'이다. 24시 종로설렁탕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꼬리찜전골'이다. 가격은 '대'사이즈가 43,000원이다. 43,000원이 저렴하다고 생각드는 이유는 직접 주문하여 서빙되는 꼬리찜전골의 모습을 보아야 쉽게 이해할 것이다.


 모듬수육전골도 24시 종로설렁탕에서 유명하지만, '꼬리찜전골'을 주문했다. 참고로 '24시 종로설렁탕'은 가게 이름처럼 '24시간' 운영된다. 필자가 방문한 일요일 오전 11시 30분쯤에도 이미 절반정도의 자리가 채워져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다. 특히, '보양식(건강식)'으로 우족탕이나 도가니탕, 꼬리곰탕을 찾는 우리들의 아버지들이 많이 보였다.




  주방의 모습이다. 역시 일반 식당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주문과 함께 기본 반찬을 분주히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만큼 미리 반찬을 덜어놓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좋았던 점이다.




  후추, 파와 같이 간단한 것들이 세팅되어 있는 테이블의 모습이다. 






  간단한 기본 반찬들이 테이블에 세팅되었다. 대부분 김치 종류였지만 상태가 깔끔하고 신선해보였다. 꼬리곰탕전골을 시킨만큼 깔끔한 기본 반찬이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전골의 맛과 잘 어울릴듯 보였다.







  꼬리찜전골의 모습이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꼬리의 모습에서 제대로 된 '보양식'의 맛이 눈으로도 느껴졌다. 한번 익혀져서 나왔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과 가족(4인 기준) 전체가 꼬리찜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가족 외식메뉴로도 추천할만하다.







  정말 '제대로' 맛있게 보이는 꼬리찜의 모습이다. 푸짐하게 들어있는 배추 역시 꼬리찜전골의 국물을 맑고 담백하게 만들어주고 있었다. 그만큼 느끼한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도 맛있게 '꼬리찜전골'을 즐길 수 있었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꼬리뼈 하나를 개인접시에 옮겨 담아서 부드러운 고기 부분을 푹 삶은 배추와 함께 먹어보았다. 소고기의 담백한 맛과 함께 부드러우면 입에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이었다. 특히, 준비된 양념소스와 푹 삶은 배추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4시 종로설렁탕이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를 위 사진에 보이는 한 젓가락의 꼬리찜으로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종로에는 사실 다양한 '맛집'이 위치하고 있다. 너무 많은 맛집이 위치하고 있어서 '맛집'을 찾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왜냐면 어느 정도 유명한 곳을 찾으면 어느 정도 만족할만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24시 종로설렁탕'은 기존 종로의 다른 맛집과는 약간 다르다. 학원가에 위치하고 있지만, 대중적인 음식(꼬리찜전골)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맛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과 친구, 지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