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포스트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070의 매력'편에서 인터넷전화(VoIP)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모든 서비스가 그렇듯이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사용할 때 쉽고 편리하면 '인기'를 얻는 것처럼 VoIP에 대한 지식(?)은 사실 필요없는 부분이 많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필요없다'보다는 '몰라도 된다'라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U+ 070 모바일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두가지 측면을 생각하게 된다. 그 두가지 측면의 차이라고 하는 '기준'은 바로 다른 VoIP서비스를 사용해 보았느냐일 것이다. 다른 VoIP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Skype를 시작으로 Viber, 수다폰등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VoIP라는 것이 '인터넷(Wi-Fi)' 환경 속에서 사용되는 것이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잘 알려져는 있지만..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른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U+ 070 모바일'인 Skype와 같은 VoIP 서비스이다. 그러니 기존에 Skype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한 분들은 'U+ 070 모바일'에 대해서 냉정한 평가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2,000원의 사용료를 가장 많이 이야기한다. 하지만, Skype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Skype보다 U+ 070 모바일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기 때문에 VoIP라는 생소한 서비스를 사용할 때 쉽게 익숙해질 수 있고, 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U+'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우리가 컴퓨터를 잘 알고 있으면 용산이나 테크노마트와 같이 컴퓨터 부품을 취급하는 곳에 가서 하나하나의 부품을 구입하고 '조립컴퓨터'를 만들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그런데,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가격'보다 그 자체에 대해서 부담감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대기업의 컴퓨터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U+ 070 모바일 역시 Skype에 비교하면서 보다 저렴하다라는 이야기를 할 수는 없다. 그러나 U+라고 하는 '회사'를 믿고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은 사실일 것이다. 그래서 필자도 VoIP에 적응되기 전에는 'U+ 070 모바일'로 VoIP를 즐겨보려고 했고, 아직까지는 대 만족 중이라서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폰4'에 'U+ 070 모바일'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 부분이 어떤 분에게는 '너무나 쉬운 이야기'로 보일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VoIP'라는 서비스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이나 VoIP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까지 많은 사용자들이 VoIP를 즐기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많은 분들이 'U+ 070 모바일'을 설치하는 것이 그 시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U+ 070 모바일'을 설치할 스마트폰은 '아이폰4(iPhone 4)'이다. 참고로 아이폰4에는 Skype, Viber, 수다폰등과 같이 m-VoIP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들이 있다. 하지만, 다른 어떤 앱(어플)보다 U+ 070 모바일이 초보에게는 사용하기 쉽고 활용성이 높을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해보려고 한다.


  아이폰4의 경우는 '앱스토어(AppStore)' 어플을 실행(좌측 사진)하고 검색 메뉴를 선택(터치)하여 나타나는 검색창(우측 사진)에 lg만 입력하면 관련 단어들이 등장한다. 이 중에서 lg uplus만 선택해도 U+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앱들이 화면에 등장한다.


  U+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 중에서 U+070이라는 이름의 어플이 오늘 소개할 'U+ 070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서비스를 사용하는데는 유료(2,000원/월)이지만 어플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것은 무료이다. 

  U+관련 어플들은 해당 서비스를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들인데... U+ Box나 U+ TV등과 같이 U+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거의 모두 아이폰 4에서 앱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것도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점일 것이다.


  U+070 어플을 설치하기 전에 어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에 대한 부분이다. 사실, 초보분들도 이런 안내문구를 잘 읽지 않고 '무료' 또는 '설치' 버튼을 바로 누르는데 설치 전에 한번정도 중요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U+070 어플의 경우는 가입자간 무료통화가 제공되는데... 다른 VoIP와 서비스의 차이점은 바로 'myLG070'이라는 기존 인터넷전화 가입자들도 무료통화의 대상자라는 것이다. 이 부분이 U+070이 좋은 점이며, 차후 포스트에서 보다 자세히 이야기해볼 것이다.


  U+070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위 화면처럼 예쁜 통화(수화기)모습의 아이콘이 보인다. 필자의 경우는 통화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U+070 어플을 '독(dock)'에 놓고 항상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U+070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신청'이 필요한데... 어플에서도 신규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U+070 어플을 실행하고 위 화면이 보이면 '서비스신청'버튼을 눌러서 서비스 신청화면으로 이동한다.


  보통 컴퓨터에서 웹사이트를 접속하여 회원가입이나 서비스 신청후 사용할 수 있는데... 'U+ 070 모바일(U+070)' 어플은 앱 상태에서도 회원가입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었다. 특히, 070 서비스를 위한 'U+ 070 번호'를 생성하는 과정은 휴대폰 번호를 생성하듯이 원하는 번호의 뒷자리 4개를 가지고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서비스신청이 끝나면 위 화면처럼 U+070 모바일 가입에 대한 안내문자가 도착한다. 여기서 ID로 알려주는 번호(070-4086-9129)는 가입자의 070번호이다. 참고로, U+ 070 모바일은 위에서 사용하는 ID가 수신번호로 사용되지만, 어플을 실행해놓았을 때만 수신이 가능하다.

  필자의 경우는 전화(통화) 수신을 위해서 U+070 모바일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분명히 어플을 실행해놓지 않은 상태에서 전화가 수신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수신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어플실행시에만 수신이 된다'라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토로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음 포스트에서 보다 자세히 이야기를 해볼 것이다.


  가입 신청 후 3분 정도가 지나면 신청했던 ID와 패스워드로 U+ 070 서비스를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자동 로그인'기능을 켜 놓으면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로그인이 진행되므로 차후에 사용이 편리하다. U+ 070 앱의 경우는 통화에 필요한 다이얼패드 모양이 깔끔하고, 터치 반응속도도 좋은 편이라서 '전화'기능에서는 보다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렇게 'U+070' 앱을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이 정도 설명이라면 VoIP를 하나도 모르는 분이나, 아이폰 초보들도 쉽게 따라서 설치가 가능할 것이다. 그럼 다음포스트에서는 '왜 아이폰4에 U+070어플을 설치해야 하며, 어떤 장점이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