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아향의 '아이디어 뱅크(IDEA BANK)' 섹션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별거 아닌 아이디어가 생활을 바꿔놓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시작해본다. 아이디어란, 꼭 화려하고 크고 멋진 것을 떠올리지만... 세아향의 '아이디어 뱅크'는 그런 개념에서 탈피해서 TV방송을 보면서 '이런 프로가 있었으면...'하는 생각과 같이 새로운 시선이 바로 '중심'이 된다.
아이폰부터 옴니아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의 입장에서는 '영업(Sales)'을 위해서 하나의 수단이자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정보입력을 한다는 점이 있지만... 개인적인 입장에서 '스마트폰'은 '메일'이라는 것이 가장 많은 활용도가 아닐까.
'스마트폰은 어렵다'라는 생각을 할때... 왜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말하는 스마트폰의 장점은 과연 무엇일까?!
필자의 주변에서 '스마트폰을 왜 사용하세요?'라는 물음에 대한 대답의 절반 이상이 '이메일'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로 동영상감상, 게임, 인터넷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서슴없이 말하는 가장 큰 이유가 '이메일'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어렵고 비싼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휴대폰에서 쉽고 빠르게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필자는 요즘 옴니아덕분에 사람들에게 뭇매를 맞고 있는 '삼성'의 입장에서 생각해봤다. 내가 만약 삼성 사장이라면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삼성 휴대폰'을 어떻게 스마트폰처럼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삼성 휴대폰이면 돼' 라는 생각을 만들어낼까.
만약 구글처럼 삼성에서 'Smail'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계정을 등록한 사용자에게 삼성 휴대폰이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POP3뿐만 아니라 SMTP까지 오픈해서 삼성휴대폰뿐만 아니라 외부 시스템(MS아웃룩, 애플MAIL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거기에 Smail과 삼성 휴대폰을 같이 사용할때 얻어지는 시너지를 만들어내면 어떨까.
예를 들어, 메일이 오면 SMS로 알림이 오고, SMS를 통해서 삼성 휴대폰의 자체 프로그램에서 Smail의 메일을 텍스트만이라도 확인이 가능하다면 어떨까?! 애플과 노키아등이 국내시장을 조금씩 잠식해 오고 있는 이때... 폐쇄적인 삼성은 경쟁에 뒤쳐지게 되는 것 같다. 이럴때 오픈서비스와 같이 고객에게 조금 더 다가가는 이런 메일서비스만 있어도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반감되지 않을까.
[포인트]
(1) 텍스트 기반의 이메일 수발신을 손에 익숙한 휴대폰에서 가능하다.
(2) SMS처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전용 이메일 프로그램
(3) 네이트온덕분에 'nate.com' 이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이 생긴것처럼... 이미 유명한 삼성휴대폰 덕분에 '***.com'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까지 얻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