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1일 '스마트컨슈머'에서는 21개 업체의 31개 블랙박스 제품에 대한 비교 자료가 공개되었다. 제공기간이 한국소비자원이었다는 것 때문에 더욱 이슈가 된 것도 사실이다. 차량의 다양한 악세사리 중 하나인 '블랙박스'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악세사리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컨슈머의 블랙박스 관련 내용은 필자를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컨슈머'에 소개된 31개 블랙박스 제품 중 하나였고,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R700' 블랙박스에 대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보려고 한다.


[스마트컨슈머의 '[비교공감 제2013-10호] 블랙박스' 바로가기]




  가장 먼저 스마트컨슈머에서는 번호판 식별성, 시야각, 초당 저장화면 수, 진동 내구성 중 일부 요소에서 KS(한국산업표준) 기준 이하로 나타난 모델을 소개했다. 여기서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블랙박스 R700은 KS 기준(총 16개 중 14개 통과)을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다음은  블랙박스의 해상도, 영상 품질, 동영상 저장 성능, 주차모드에 대한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도표로 나타낸 것이다. 여기서도 소프트맨 R700은 31개 블랙박스 중 번호판 식별성 주간과 야간에서 모두 별 3개를 받았고, 시야각에서도 수평/수직 모두 상위 TOP 3안에 드는 결과를 보여준다.


  위 표는 현대엠엔소프트의 R700에 대한 자료만 정리한 것이며, 타사 제품과의 비교 자료를 원하는 분들은 '여기'를 누르면 스마트컨슈머의 자료로 연결된다.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R700의 특장점을 조금 더 보기 좋게 정리한 표에서도 앞에서 이야기한 특장점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R700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필자가 체험한 R700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하면 다음과 같다!





  제품 구입시 '첫인상'으로 기억남는 현대엠엔소프트 R700의 패키지는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FULL HD 급 해상도의 블랙박스임을 강조하는 것은 물론이고, 블랙박스의 세련된 디자인을 패키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맨 R700의 모습이다. 세련된 디자인을 더욱 강조할 수 있도록 반짝이는 스타일의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럽게 세련되게 느껴진다.





  소프트맨 R700은 유선형 디자인을 보여주며, 앞뒤로 길쭉한 모습으로 차량에 부착시 좌우 좁은 폭을 차지하여 다양한 기기 장착에 있어서도 편리성을 제공한다.





  차량용 부착 장치는 투명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유지시켜준다.





  차량에 부착한 소프트맨 R700의 모습이다. 부착이 용이하여 누구나 쉽게 차량에 장착할 수 있으며, 차량에 장착 후에도 다양한 조작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운전중에도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블랙박스 R700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역시 측면에 위치하고 있어 운전자가 R700의 현재 상태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버튼(사진촬영, 수동촬영, 주차모드) 역시 후면에 위치하고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조작이 가능하다.




  소프트맨 R700은 설명서를 통해서 장착부터 사용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이제 실제로 소프트맨 R700을 통해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살펴보자!





  위 사진은 주행시 '사진 촬영' 버튼을 조작하여 촬영한 차량의 전면 모습 사진이다. 촬영된 날짜와 시간이 사진 우측 하단에 자동 저장되며, 사진을 확대하면 아래와 같이 앞 차량의 번호판을 식별할 수 있다.







  해가 비추는 상황에서도 전면에 위치한 차량의 번호판 확인은 물론이고, 넓은 시야각(수평 121도, 수직 67도)으로 보다 많은 상황 정보를 동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었다.





  동영상은 업로드시 화질이 변화할 수 있어, 녹화된 영상을 재생하며 캡쳐한 화면이다. 버스 차창에 붙어 있는 노선 글자가 정확하게 확인되는 것은 물론이고, 주변에 있는 현수막의 연락처(전화번호)도 식별이 가능하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R700은 구입시 만족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구성으로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은 물론이고, 차량에 설치시에도 누구나 손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스마트컨슈머에서 확인한 것처럼 블랙박스가 갖고 있는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만족도 높은 결과물(영상과 사진)을 제공한다.


  FULL HD급 블랙박스를 찾는 분들이라면 차량용 블랙박스의 명품 브랜드,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R700을 추천한다!

 

* 이 글은 현대엠엔소프트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서 작성했습니다.



[이벤트] 매립형 내비게이션 S781V와 함게하는 '781 전설의 내비' 페이스북 이벤트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S781V 매립형 내비게이션의 출시 기념으로 페이스북에서 '781 전설의 내비' 영상을 시청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경품으로 S781V 내비게이션이 제공되며, 그 외에도 모바일 주유권 5만원권과 떡볶이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이벤트 정보 확인하기 &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