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일까? 수십 수백가지가 떠오르겠지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바로 '건강'이다.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여, 어떤 상황에서 어떤 일을 하든 상관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이야기할 '내비게이션' 역시 우리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인 만큼 자동차에서는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다. 과거의 내비게이션이 보다 큰 화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주력을 했다면, 요즘 내비게이션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안전을 위한 내비게이션의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 최소한의 조작으로 보다 안전하게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은 '음성명령'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작동되는지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자!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다양한 각도로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정보를 제공하느냐 하는 점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음성명령(음성인식)' 역시 최소한의 조작을 통한 안전 운전을 실현하는 것처럼 차량용 내비게이션의 거치대 역시 운전자가 원하는 각도로 내비게이션 화면을 이동할 수 있을 때 보다 안정적인 자세에서 경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만큼 내비게이션에서 '거치대'의 역할은 크다고 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에 사용하는 거치대는 좌우 상하는 물론이고 360도 회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의 다양한 자세에 맞춰서 내비게이션을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거기에 추가로 IR IN, AUX, USB, R-CAM, AV IN, MIC IN, SD EXT 등 다양한 슬롯과 단자가 제공되어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을 차량용 액세사리들과 손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소프트맨에 '전원'을 넣어보자! 깔끔한 로고와 함께 빠르게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도 '똑똑하게' 변화되는 만큼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역시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정보를 미리 입력하여 SMART(스마트)한 안내를 지원한다.




  간단한 개인 정보 임력 후 실행된 소프트맨(softman)의 기본 화면이다. 최근 2~3년간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4~5대 정도 사용하면서 이렇게 깔끔한 메뉴를 본 적은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이 처음이다.


  개인적으로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음악, 영화, DMB와 같은 기능을 주로 사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운전을 방해할 수 있는 기능은 최소한 내비게이션에서 사용을 자제하자는 생각때문이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내비게이션들은 다양한 기능을 자랑이라도 하듯이 메뉴 전면에 '내비게이션' 기능보다 더 화려하게 배치하고 있다.


  운전 중에 조작 실수로 '음악'이 재생되거나, 'DMB'가 실행되어서 전혀 이상할 것 같지 않을 만큼 메뉴가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다.





  그런데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은 멀리서 보거나 가까운 곳에서 보아도 '검색어'와 '등록지점', '최근 목적지', '주변시설', '주소검색'과 같은 내비게이션 기능이 시선을 끈다. 


  이런 모습이 보다 안전 운전을 위해서 갖추어야 하는 '차량 전용 내비게이션의 메뉴'라고 생각한다.


  물론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역시 멀티미디어와 DMB, 음악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부기능일 뿐 '내비게이션'은 무엇보다 가장 쉽고 빠르고 간단하게 내비게이션 메뉴를 조작할 수 있어야 한다.





  운전석에서 조작을 하더라도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은 커다란 메뉴가 시원하게 보이는 동시에 터치 역시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 하나 '소프트맨'의 특장점이 있으니 바로 '음성인식' 기능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을 통해서 조작은 물론이고 '음성인식'버튼을 통해서 '음성명령'으로 주소 검색이 가능하다.

 

 

 

  여기서 음성인식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궁금증이 하나 생길 수 있다!

 

  '음성'을 통해서 주소를 검색하면 주소 전체를 이야기해야 할까? 당연히 아니다! 음성인식에서 주소 검색을 위해서 주소 전체를 음성으로 이야기해야 한다면 편리함보다는 번거러움을 먼저 느낄 것이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네비게이션은 '음성인식'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소 중 일부만 이야기하면 된다!

 

  실제로 음성인식을 통한 주소 검색을 확인해보자!

 

 


  리모컨에 있는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면 소프트맨의 화면이 '음성명령'으로 변경된다. 음성 명령을 통해서 '목적지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운전자에게 '내비게이션 조작시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안전이 강조된 부분이다.





  실제로 음성명령을 통해서 목적지를 검색해보았다. '화전리'라고 음성명령을 내렸을 때, 인식된 유사한 주소를 리스트(list) 형태로 보여주며, 2차 선택의 경우는 '첫번째', '두번째'와 같이 정해진 메뉴 명으로 음성 명령을 할 수 있다.




  운전자는 물론이고 리모컨을 이용하여 뒷좌석에서도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음성명령 역시 차량이라는 한정적인 공간이라면 뒷좌석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뿐만 아니라 모든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안전 운전'을 목적으로 출시하였고, 소비자 역시 '안전 운전'을 위해서 내비게이션을 구입한다. 그런 점에서 '음성인식(음성명령)'을 통해서 보다 안전하게 운전 중에도 목적지 검색 및 빠른 길찾기가 가능하다면 분명히 내비게이션이 갖추어야 하는 새로운 변화이자 꼭 필요한 변화라고 생각한다.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은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찾는 분들에게 보다 안전한 운전을 보장해주는 기기로 추천해본다.


* 이 포스트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