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험단은 체험단인데... 지금까지의 체험단과 다른 체험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보다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노력하는 부분이 바로 '체험단 응모'이다. 이런 체험단 응모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소개를 위해서 체험단을 응모하는 경우와 실제로 사용하기 위해서 체험단에 응모하는 경우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숲속향기의 천연 가습기'는 100% '사용'을 위해서 체험단에 응모했고, 좋은 결과를 얻어서 실제로 편백나무 천연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숲속향기 '천연 가습기' 체험단에 응모한 이유는 요즘같은 '겨울철'이면 실내가 너무 건조해서 가습기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게 되기 때문이다. 이런 관심은 필자만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미 다양한 언론 매체를 통해서 가습기 사용시 문제점이 많이 알려졌기 때문에 가습기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 필자 역시 그런 사람 중 하나였지만 최근 목감기에 걸리면서 가습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어 인터넷에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았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바로 '청소'가 편리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였다.


  그 중에서도 '숲속향기의 천연 가습기'가 마음에 쏙 든 이유는 바로 '편백나무'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숲속향기의 가습기는 '숲의 향기를 전해주는 친환경 천연가습기'이다.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건강'이라고 생각해보면 '친환경'과 '천연'이라는 수식어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들릴 수 밖에 없다.




  거기에 추가적인 설명을 하자면, 편백나무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톤치드 방출과 산림욕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집먼지진드기와 곰팡이균 방지 및 제거가 가능하다. 살균 항균에서도 장점을 찾을 수 있다.


  즉, 숲속향기의 천연 가습기는 '온가족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라는 것이 박스에 있는 멘트 뿐만 아니라 '가습기'를 찾아보던 필자가 느낀 느낌이었다.




  편백나무를 사용하기 때문에 편백나무가 갖고 있는 다양한 효과와 효능을 그대로 얻을 수 있으며 목기용접착제와 무색소, 천연 옻마감제를 사용하며 아기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런 특장점은 숲속향기 천연 가습기의 박스에서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이다.




  필자가 천연 가습기를 설치할 자리의 모습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전자제품이 있어 '친환경'적인 느낌과 사뭇 동떨어진 곳인 만큼 건강에 좋은 '편백나무 천연가습기'를 이곳에 설치하여 보는 즐거움과 사용의 편리함을 동시에 느끼고 싶었다.




  숲속향기 천연가습기 박스를 개봉했다. 숲속향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푸르른 느낌의 녹색 색상의 메뉴얼이 눈에 들어왔다.





  메뉴얼(설명서)라고 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있는 것은 아니다. 편백나무를 사용하고 있는 숲속향기의 천연가습기가 갖고 있는 특장점에 대한 설명을 보다 쉽고 유익하게 담고 있다.


  특히 무엇보다 '편백나무'가 갖고 있는 장점을 주로 설명하고 있어 다른 플라스틱 가습기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훨씬 뛰어넘는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욱 부각시켜주고 있다.






  박스에 있는 천연가습기의 모습이다. 구조는 굉장히 단순하다. 말 그대로 가습기인 만큼 '물'을 담아둘 수 있는 플라스틱 박스와 편백나무의 모습이 전부이다. 하지만 단순한 것이 주는 편리함과 매력을 숲속향기 천연가습기는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박스에서 꺼낸 숲속향기 '천연가습기'의 모습이다. 플라스틱 케이스는 투명과 검정색으로 되어 있는데, 나무의 느낌을 더욱 강조할 수 있는 투명 케이스를 선택했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물을 담아 사용하는 것인데 높이는 2~3cm 정도로 1~2일에 한번씩 물을 넣어주면 된다. 물론 실내의 습도에 따라서 이 주기는 조금씩 다르다.





  실제 '편백나무' 부분을 제거하고 플라스틱 케이스만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단순한 구조의 케이스인데, 이런 모습이 가습기 청소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느껴졌다. 가습기가 갖고 있는 단점은 역시 청소이다. 청소를 자주 하지 않으면 가습기에서 다양한 '균(바이러스)'가 살 수 있는데, 그만큼 청소가 쉬워야 가습기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사라지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숲속향기 천연가습기'는 단순하지만 매력적인 케이스(물통)을 사용하고 있다.











  수십마디의 설명보다는 '사진'으로 직접 그 모습을 확인하는 것이 좋을거 같아서 편백나무의 모습을 사진으로 다양하게 담아보았다.


  천연가습기를 사용하기 전부터... 즉, 박스를 개봉하면 '나무 향'이 느껴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것이 바로 '편백나무'를 사용하고 있는 천연가습기의 매력을 눈이 아니라 코로 먼저 느끼는 것이다. 우리가 숲에 가서 느끼는 편안함 중 하나가 바로 이런 천연의 향기일 것이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가습기인 만큼 그 향이 '천연'의 그 느낌 그래도였다.


  그런 향과 모습은 숲속향기 천연가습기를 더욱 믿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단순하게 나무가 물을 먹고 그것을 통해서 가습을 한다는 것은 정말 초등학생도 알 수 있는 방법이다. 그만큼 단순하지만 그만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고 있으므로 우리 몸에는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것이다.







  실제로 '숲속향기 천연가습기'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말 그대로 물과 편백나무만 사용한 천연의 가습기인 것이다.









  실제로 숲속향기 천연가습기에 물을 넣고 설치한 모습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편백나무를 통해서 물이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증발되면서 실내 가습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시작하는 것이다.


  가습은 물론이고 편백나무의 향기가 함께 실내에 가득해지면서 피톤치드가 주는 장점을 가습과 함께 얻는 느낌을 받았다. 왠지 '건강해지는 느낌'을 제대로 얻는 느낌이었다.



  숲속향기 천연가습기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의 제품이다. 편백나무를 사용한다는 것은 분명히 플라스틱 가습기에서 얻을 수 없는 장점을 제공할 것이며, 이런 아이디어가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너무나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필자 역시 '친환경'과 '건강'을 생각하고 가습기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만큼 '숲속향기 천연가습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 그리고 실제로 위 사진처럼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느끼는 첫인상 역시 '굉장히 만족스럽다'는 느낌이었다.


  추워지는 겨울철이면 실내가 너무 건조하여 다양한 질환에 걸리기 쉽다. 그런 가정에서 숲속향기 천연가습기를 설치해보면 어떨까? 숲에서 느끼는 느낌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편백나무의 효능

향균과 살균효과를 발생시키는 천연 항생효과.

심리적 안정을 주는 진정작용효과.

스트레스 호르몬의 감소 효과.

항체를 형성하는 면역력 증진 및 정신질환 치료효과.

피부질환효과에 탁월한 피톤치드 발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