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원의 행복'이나 '만원의 행복'이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3천원의 행복'은 처음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아이를 두고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이제 다른 행복들보다 '3천원의 행복'에 푹 빠질지 모른다. 과연 '3천원의 행복'이 무엇인데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지금 바로 만나보자!




  '3천원의 행복'은 바로 호핀(hoppin) 서비스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키즈 정액관(키즈 정액형 상품)'을 이야기한다. 우선, 호핀(hoppin)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호핀 홈페이지의 캡쳐 모습으로 간단히 설명해보려고 한다.



  호핀(hoppin)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TV프로그램, 영화, 미드, 애니, 키즈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스크린 서비스이다. '멀티스크린 서비스'라는 말이 어렵게 들릴 수 있어서 조금 더 쉽게 설명하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VOD콘텐츠(동영상)을 집에서 컴퓨터(PC)로 '이어보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한번 VOD콘텐츠를 구입하면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태블릿, PC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과거, IPTV가 IPTV용 셋탑박스가 연결된 TV에서만 구입한 VOD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다고 생각할 때, 호핀과 같은 '멀티스크린 서비스'는 IPTV가 갖고 있던 상황에 대한 제한이 훨씬 사라진 것이다.


  이렇게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호핀(hoppin)과 '키즈 정액관'이 만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신세대 젊은 부부들이 아이를 유모차에 태워 외출을 할 때 많은 아이들의 손에 들려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부모님의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이 출시하지 않았을 때도 어린 아이들의 '호기심' 때문에 많은 부모님의 휴대폰이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장난감 처럼 여겨졌었다.


  하지만 그때는 특이하게 생긴 소리나는 장난감 정도였다면, 지금의 스마트폰은 '아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최신 장난감'인 셈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폰에 넣어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 대표적으로 캐주얼 게임이나 유아용 동영상이 그것이다. 그 중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는 것은 바로 '유아용 동영상'일 것이다.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다양한 '유아용 동영상(콘텐츠)' 중에서 인기 있는 것들을 뽑으라고 한다면 위에 보이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코코몽', '눈보리'가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치로', '또봇', '깨미'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오는 키즈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호핀(hoppin)'이야 말로 아이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곳이며, 행복을 주는 곳이다.


  물론, 아이 스스로 호핀(hoppin) 서비스에 가입하여 스마트폰으로 호핀 서비스를 즐길 수는 없다. 그렇다면 당연히 부모님 입장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유아용 동영상'을 보다 쉽고 빠르고, 엄선된 콘텐츠만 모아볼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고, 그런 생각을 갖고 여러가지 서비스를 찾다보면 '호핀(hoppin)'을 만나게 된다는 것이다.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모두 찾던 최고 수준의 키즈 콘텐츠의 집합소 '호핀'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3천원의 행복'이며, '키즈 정액관'이다.




  '키즈 정액관'이란 호핀에서 제공중인 키즈 콘텐츠(키즈 동영상)'을 30일간 단돈 3천원으로 즐길 수 있는 정액 요금제, 정액형 상품을 말한다.


  키즈 정액관을 사용하려면 무엇보다 '호핀(hoppin)'서비스가 가능한 단만기가 필수품이다. 현재 키즈 정액관은 갤럭시S hoppin, 갤럭시S 2, 갤럭시S 2 LTE, 갤럭시S2 HD LTE,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 10.1, 갤럭시탭 8.9 LTE, 베가레이서, 베가 LTE, 베가 LTE M, 옵티머스 LTE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VOD콘텐츠 즉 '동영상(멀티미디어)'을 재생하는 서비스인 만큼 쾌적한 사용환경은 'LTE'기반의 단말기를 선호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실제로 국내에 많이 판매된 갤럭시S 2에서도 전혀 버퍼링없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속에 보이는 단말기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 2이다.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하나이며, 그만큼 부모님 중 한분은 갤럭시S 2를 사용할 정도라고 생각하여 실제 hoppin 서비스를 통해서 즐기는 '키즈 콘텐츠(키즈 동영상)'의 모습을 직접 살펴보려고 한다.



  우선, 갤럭시S 2에서 호핀(hoppin)을 실행한 모습이다. 갤럭시S 2에는 호핀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제공되므로 별도의 다운로드 및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S 2는 4.3형(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답답한 느낌 없이 호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최근 출시된 갤럭시 탭과 같은 태블릿 PC를 호핀에 활용하면 더욱 넓은 화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호핀(hoppin)에서는 '키즈(Kids)' 카테고리가 따로 운영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 아이들에게 유아용 동영상을 보여주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호핀에서 운영중인 키즈 카테고리의 'VOD콘텐츠' 목록이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뽀로로' 콘텐츠의 일부 모습이다.


  보통 아이들이 즐겨보는 VOD콘텐츠의 가격은 300원 정도이며, 구입 후 7일 이내에 바로보기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부모님들 입장에서 아이와 함께 외출을 하거나, 집에서 심심해 하는 아이를 위해서 호핀으로 키즈 콘텐츠를 구입해준다고 생각하면 300원이라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게 생각될 수 있다. 또, 아이들은 한가지 콘텐츠에 실증을 빨리 내기 때문에 VOD 콘텐츠 한개를 구입해서 7일 내내 반복해서 보여줄수도 없다.


  그런 부모님들에게 희소식이 바로 '키즈 정액관'이다. 월 3천원에 인기 만화영화를 웹, 모바일로 '무제한'으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면 그보다 더 좋은 정액 요금제가 또 있을까?



  실제 갤럭시S 2에서 '정액관'메뉴를 통해 '키즈 정액관'을 확인한 모습이다. 호핀의 경우 웹이나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키즈 정액관과 같이 이용권 구입 역시 웹이나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다. 갤럭시S 2에서 아이들에게 키즈 콘텐츠를 보여주려고 하는 부모님이 현장에서 바로 구입하여 바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키즈 정액관'이라고 하는 이용권을 구입하면 즐길 수 있는 VOD 콘텐츠가 구입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다른 것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같이 유명한 동영상을 '무료'로 쉽게 보고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 호핀(hoppin)의 키즈 정액관이 갖고 있는 최고의 매력일 것이다.



  태블릿 PC와 같이 커다란 화면의 기기가 아니더라도, 갤럭시S 2와 같은 스마트폰이면 호핀의 VOD 콘텐츠를 즐기는데 충분하다. 호핀은 VOD 콘텐츠의 '재생 컨트롤' 부분도 굉장히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호핀에서 VOD 콘텐츠를 재생할 때, 화면 터치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화면잠금 기능을 제공한다. 이 부분 역시 호핀으로 아이들에게 동영상을 보여줄 때, 아이가 스마트폰의 화면을 터치하여 재생이 멈추거나 예상치 못한 작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 줄 수 있는 작지만 꼼꼼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위에 링크된 동영상은 바로 갤럭시S 2에서 호핀(hoppin)을 실행한 것이며, '키즈 정액관'을 통해서 제공되는 인기 만화영화를 실제로 재생한 것이다. 심한 버퍼링없이 '바로보기'로 즐길 수 있다는 것과 갤럭시S 2에서 호핀을 이용할 경우 어떤 느낌인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 담아보았다.




  '호핀'서비스는 최신 TV 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보다 다양한 방법(기기)로 즐길 수 있는 멀티스크린 서비스로 유명하다. 하지만 실제로 호핀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서 '멀티스크린'이 아니라고 해도 VOD 콘텐츠를 즐기는데 편리함을 쉽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글에서 소개한 '키즈 정액관(월 3천원으로 무제한 즐기는 정액형 요금제)'의 경우도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으로 만화영화를 보여주는 부모님이라면 호핀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바쁜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위해서 최신 인기 만화영화를 챙기고 싶다면 호핀 키즈 정액관을 이용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3천원의 행복'을 선물하면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