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활용법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정관리나 메일관리, SNS, 동영상이나 MP3와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 등이 대표적인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활용 방법일 것이다. 그런데 유행처럼 불고 있는 또 하나의 멋진 활용법이 있으니 바로 '어린이 동영상 플레이어'이다.


  요즘은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다니기 시작한 아이들이면 휴대폰(스마트폰)을 구입하여 휴대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 전에도 아이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는 아니지만, 부모님들이 갖고 있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기고 있을 것이다. 그 중에 하나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만화, 동영상 등)을 부모님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아이가 없는 분들은 5세 이상의 아이들 이야기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1~2세의 아이들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재생되는 애니메이션을 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우리는 주변에서 자주 목격한다.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울어버리는 아이들을 달래기 위한 최신 기술인셈이다.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담아두려고 하면 무엇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어른들에 비해서 아이들은 쉽게 싫증을 내고 기분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1~2천원이상하는 동영상을 유료로 다운받아서 한번씩 보여주는 것은 부모님들 입장에서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호비'를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우선 '호비'가 무엇인지부터 살펴보자. '호비'는 베네세코리아의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인 '아이챌린지'의 애니메이션 '내 친구 호비'콘텐츠에 등장하는 주인공 캐릭터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귀여운 호랑이이다. 호비의 귀여운 모습과 함께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 '내 친구 호비'라는 애니메이션이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이다.


  또,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호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친근한 이미지의 호랑이 캐릭터 '호비'를 적극 활용하여 만 1~6세 아이들의 종합적인 학습능력과 자기력을 키워주는 유아 교육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서 아이들이 '내 친구 호비' 동영상을 재미있어서 보게 되며,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내 친구 호비' 동영상을 통해서 아이가 해야 하는 행동(이닦기, 함께 놀기, 질서 지키기 등)을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다.




  간단히 소개했지만, '호비(내 친구 호비)'라는 콘텐츠 자체가 아이와 부모에게 모두 사랑받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콘텐츠를 '호핀'이라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 '호핀'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것은 당연하다.



  호핀은 위 사진처럼 SK 텔레콤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자 어플 이름이다. 보통은 모바일 기기를 구입할 때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들도 쉽게 호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호핀(hoppin) 서비스는 N스크린(N screen) 서비스 또는 멀티스크린 서비스라고 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TV프로그램, 영화, 미드, 애니, 키즈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hoppin의 매력은 WiFi(와이파이)를 비롯하여 3G, LTE 모두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호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과 스마트폰, 태블릿 PC,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호핀(hoppin)'에서는 신규 회원들에게 직접 호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회원 가입과 함께 3,500포인트를 증정하고 있다. 3,500포인트는 최신 영화 1편 또는 인기 TV 프로그램 5편을 볼 수 있는 포인트이다. 관련 행사는 5월 11일까지 이므로 호핀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오는 5월 11일까지 호핀에 신규가입하면 3500포인트를 받고, 호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참고로, 위 사진은 모바일 기기(단말기)에서 호핀 서비스를 실행한 첫 화면이다.




  호핀이 서비스하는 드라마, 예능, 최신영화, 키즈는 이미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이 모든 사용자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다양한 경로에서 쉽게 구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사용자가 우리 주변에는 더 많다는 것이다.


  그런 부분을 생각할 때, '호비(내 친구 호비)' 콘텐츠 역시 필요한 사용자가 쉽게 찾아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한다는 것이 그렇게 쉽지는 않다. 그런 어려움을 '호핀(hoppin)'이라는 서비스가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해서 제공한다는 것이 호핀이 갖고 있는 매력인 것이다.


  더욱이 '호비(내 친구 호비)' 콘텐츠의 경우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동영상을 선물하고 싶다면 호핀(hoppin)에 가입하는 노력만 한다면 보다 쉽고 빠르게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호비(내 친구 호비)'라는 콘텐츠에 대한 정보는 호핀(hoppin) 서비스내에서 위와 같이 이벤트 정보로 제공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호핀(hoppin) 서비스에 접속한 단말기에서 '호비'관련 이벤트를 선택(터치)하면 바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호핀(hoppin)에서 소개중인 이벤트 '무료로 호비보고 경품도 받고!'를 선택(터치)하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되며, '호비(내 친구 호비)'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무료'로 150여편의 호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012년 4월 12일 현재는 50여편의 애니메이션이 무료로 제공중이며, 5월 중으로 호비 애니 150여편이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무료'라는 점 외에도 호비 콘텐츠관련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으니 차 안이나 식당에서 아이가 심심할 때 '호비(내 친구 호비)'를 보여주고 이벤트도 응모해보는 재미도 느껴보자.




  호핀(hoppin)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호비(내 친구 호비)' 콘텐츠의 모습이다. 참고로 호핀(hoppin) 서비스는 3G와 Wi-Fi(와이파이)에서도 서비스를 즐길 수 있지만, LTE 환경에서는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위 사진은 갤럭시 7.7 LTE에서 호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으로 갤럭시 7.7 LTE가 갖고 있는 '커다란 화면(7.7인치 디스플레이)'과 '빠른 속도(LTE)'를 이용하여 보다 쾌적하게 호핀 서비스를 체험했다.




  '호비(내 친구 호비)'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호핀이나 모바일 기기에 관심을 갖게 되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부모님들 입장에서 아이에게 하나라도 도움이 된다면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호비'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 마음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구입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던 호핀(hoppin) 서비스에 가입하여 사용하게 될 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이렇게 모바일 시장에서는 '콘텐츠'가 갖고 있는 중요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필자 역시 '호비'라는 콘텐츠를 소개하면서 오랜만에 호핀(hoppin)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예전과 달리 UI나 콘텐츠 자체가 많이 세련되어지고, 사용성도 편리해졌음을 느꼈다.




  호핀(hoppin)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호비(내 친구 호비)' 콘텐츠 외에도 부모님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드라마, 쇼오락, 영화 등)들도 호핀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은 하나의 서비스에 익숙해는 것만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 패턴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위 사진처럼 깔끔하게 정리되어 다양한 컨텐츠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호핀은 이번에 무료로 제공하는 '호비(내 친구 호비)' 콘텐츠를 통해서 다시 한번 주목받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