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는 7월 21일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어십' 4R(4 Round, 4전)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서 '태백 레이싱 파크'를 찾을 예정이다.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라고 함)'은 CJ 헬로비전을 시작으로 총 7개 업체가 후원을 하고 있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국내 모터스포츠의 안정화를 이루고 대중화로 선도하여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모터스포츠대회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지난 2006년 'Korea GT Championship'으로 시작하였다. 아시아 최초로 스톡카 레이스 개최를 하면서 프로 레이싱 팀 및 국내외 최고 기량의 선수가 참여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챔피언십 대회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2006년 'KGTC(Korea GT Championship)'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7번의 챔피언십 대회를 운영하고 있는 역사를 갖고 있다.


  슈퍼레이스는 배기량과 차량 범위에 따라서 총 4개의 종목으로 나뉜다. 대회 최고 종목은 슈퍼 6000클래스로 2012년 기준 국내 최고 배기량인 6,200cc급 스톡카 레이스이다. 총 중량이 1140kg인 스톡카는 8기통 6200cc엔진과 파이프플레임새시로 제작되었으며, 경기가 빠르고 거칠어 '괴물카 레이스'로도 불린다.


  슈퍼6000 클래스 경기는 아시아 최초, 아시아 유일한 스톡카 시리즈라고 한다.




  '스톡카(STOCK CAR)'가 무엇인지 부터 살펴봐야 슈퍼레이스의 매력을 조금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스톡카(STOCK CAR)란, 양산된 자동차를 말한다. 쉽게 말해서 실제로 일반에 판매되는 자동차를 베이스로 한 경기용 튜닝카라고 할까? 스톡카레이스는 미국에서 인기 있는 자동차 경주의 일종으로 보통의 승용차를 개조하여 더 빨리 달리게 만들고, 이런 차량으로 경기를 하는 것이다. 1920년대 미국의 자동차 대수 급증으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났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에는 총 4개의 클래스로 경기가 펼쳐진다. 그만큼 다양한 차량으로 저마다의 레이싱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적으로도 역시 '슈퍼6000 클래스'가 가장 관심이 가는데 그만큼 양산 차량을 어떻게 튜닝하여 최고의 성능을 뽑아내며, 드라이버(레이서)가 그것을 어떻게 컨트롤하는지 직접 눈으로 보고 싶은 것이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는 총 7R(라운드)로 진행된다. 그 중에 필자가 찾는 7월 21일 경기는 '4R'로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7월 21일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에 출전하는 선수는 아래와 같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4R(4전)를 포함한 2012년 스케줄 및 출전선수 명단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누르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직접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재 총 3R까지 진행한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에 대한 정보는 위에 링크된 홈페이지에서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VOD)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슈퍼레이스에 대한 관심은 충분하니, 이제 즐길일만 남았다. 오는 21일 태백에서 열리는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를 체험하고 관련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려고 한다.


To be continu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