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포스트 공개는 수능날 하지만, 포스트 공개를 일찍해야 수능끝나고 부터 혜택을 받으실꺼 같아서~ 미리 인사로 시작했습니다.]
매년 반복되는 일이지만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에게 수고했다는 이야기를 먼저해야 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10년전에도 그리고 10년후에도 우리나라에서 '수능'과 같은 시험은 변함없이 치뤄질것이고 그만큼 우리들의 아이들도 힘든시기를 겪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필자가 수능을 보았던 10년 전에도 힘들었던 수능준비가 올해에도 똑같으니까...
12년간(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공부해온 결과를 단 한번의 시험으로 모든게 결정된다는게 아쉽지만 주사위는 벌써 던져졌고, 이제 12월 9일 수능 성적통지일(발표일)까지는 마음 편하게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수능시험이 끝난 지금, 수험생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있으니 바로 '수험표'를 갖고 있으면 할인혜택을 주는 것들이다. 많은 혜택은 아니지만 그래도 챙겨서 도움이 된다면 챙기는게 좋지 않을까. 단, 그동안 공부와 스트레스로 시달려온 만큼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난 다음 마음껏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지갑이 가벼워도 수험표만 있으면... 메이크업도 공짜! |
요즘은 고등학교 여학생들도 가벼운 화장은 하고 다닌다고 하지만... 그래도 숨겨서 하는 것과 정확히 배워서 하는 것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수능이 끝나고 여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패션과 화장이 아닐까. 메이크업도 공짜로 받고 메이크업 방법까지 지도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아이파크 백화점의 패션관은 수험표를 갖고 오는 수험생들에게 13일부터 15일까지 1층 안나수이, 비디비치 등의 매장방문객에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짜 메이크업이야 일반 백화점에서도 이벤트성으로 진행되지만, 이번 이벤트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구매고객에게 메이크업 방법까지 지도해준다고 한다.
지갑이 가벼워도 수험표만 있으면... 공짜 영화를 볼 수 있다! |
GS스퀘어백화점 부천점은 11월 17일(화) 영화 '홍길동의 후예' 무료 시사회를 수험생 100명에게 공짜로 진행한다고 한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선착순 100명안에만 들면 '공짜'영화를 볼 수 있으니 조금만 서두르면 된다. [참고로, 부천외에도 홍길동의 후예는 특별시사회로 전국 10여개 극장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가까운 영화관을 찾아보면 도움이 될듯 하다]
CGV에서는 11월 12부터 12월 9일까지 영화표와 수험표를 제시하면 입술보호제(11월 12~11월26일) 또는 MP3 파일 다운로드 쿠폰(11월 27일 ~ 12월 9일)를 증정한다. 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추첨을 통해서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초대권을 제공한다.
지갑이 가벼워도 수험표만 있으면... 도넛과 커피도 공짜! |
GS스퀘어백화점 부천점은 11월 13부터 15일까지 3층 그랑카페에서 수험표를 소지한 고객 1300명에게 미스터도넛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베니건스와 빕스도 행사를 진행하는데... 베니건스의 경우는 11월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시 인기 파스트 메뉴인 '핑크 깔라마리 파스타' 1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3인 이상이 방문해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프리밀 식사권 1매'를 무료 증정한다. 빕스는 11월 12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고구마 그라탕'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갑이 가벼워도 수험표만 있으면... 고급 가족 외식도 OK! |
타임스퀘어(영등포)에 위치한 고급 뷔페 '오리옥스'에서는 13일부터 30일까지 45,000원 상당의 뷔페를 수험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데 수험생을 포함하여 3인 이상 방문시 수험생 한명은 무료라는 것! 거기에 추가로 수험생과 부모님이 함께 방문하면 수험생만큼 고생하신 부모님께 와인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 [관련포스트 : 화려함의 최고, 타임스퀘어]
지갑이 가벼워도 수험표만 있으면... 가볍게 다닌다? |
요즘 운동화 하나가 10만원씩이나 하니 쉽게 구입하기 어려웠는데... 그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가볍게 구입해서 신고 다닐 수 있는 멋진 운동화 구입찬스를 주는 곳이 있으니 바로 스프리스와 ABC마트이다. 스프리스는 11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품목 20% 할인행사를 벌이며, ABC마트는 30% 할인을 한다도 한다.
지갑이 가벼워도 수험표만 있으면... 스트레스 풀 수 있다. |
필자가 생각하는 좋은 '수능마무리'는 아니지만 보통 수능날 스트레스 해소로 '술집'가는 것보다 좋을거 같아서 이야기한다. 수능 당일날 롯데월드에서 자유이용권을 단돈 1만원에 제공한다. 수능 당일날이 아니라도 11월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수험생들에게 자유이용권을 특별할인가격으로 15,000원에 제공한다고 한다. (될 수 있으면 수능날만큼은 푹 쉬시는게 좋지만... 그래도 놀고 싶은 수험생을 위해서 건전한 놀이동산이 좋겠죠)
이 외에도 미용실과 같이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각종 할인행사를 한다고 하니 수능시험이 끝났다고 수험표를 버리지 않았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