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마다 자신을 상징하는 여러가지 이미지들이 있다. 그 중에서 '태양'하면 떠오르는 기업이 있으니 바로 '한화(Hanwha)'이다.
한화그룹의 '태양광 사업'에 대한 투자 및 열정을 쉽게 느낄 수 있음은 물론이고 '해피 선샤인'이라는 멋진 캠페인에서도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 것이 바로 '태양'이다. 이번 글에서는 한화그룹의 '해피 선샤인' 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려고 한다.
<한화 해피선샤인>이란?
한화그룹의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기후 변화 및 지국온난화에 대비해 한화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은 2011년 전국의 복지기관(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기증, 지원함으로써 복지기관에 전기료 절감이라는 실익을 제공하고, 동시에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시행 첫해인 2011년부터 전국의 118개 복지기관에 807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지원했으며, 이는 1년 동안 어린 소나무 15만 그루 이상을 심은 효과와 유사하다고 한다.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캠페인 도입 3년차인 2014년 부터는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포함한 유지/보수 및 발전량 모니터링 등을 실시해 보다 안전하고도 효율적인 설비가 유지되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매력적인 '한화 Happy Sunshine 캠페인(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이 2015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오는 7월 5일까지 서류 접수를 통해서 지원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2015년 해피 선샤인 캠페인 일정
서류접수 : 6월 15일 ~ 7월 5일(일요일)
서류/현장심사 : 7월 중순 ~ 8월 말 (별도 안내)
최종선정 : 9월 초 예정
지원대상 : 전국의 복지시설(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비영리기관)
지원내용 :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설치, 모니터링 시스템, 안전점검(단, 모니터링 시스템은 3kw 이상부터 구축 가능)
지원절차 : 온라인 신청/접수 > 서류 심사 > 1차 선정 > 현장심사 > 최종 선정기관 안내 >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공사 >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관련 정보를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피선샤인 캠페인에 대한 정보 및 '태양광 발전설비 신청하기'가 가능하다.
한화사회봉사단 : 2015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신청(지원)
해피 선샤인 캠페인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2011년 일본의 대지진과 원전사고로 전력망이 파괴된 동북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했고, 사막화 방지를 위해서 2011년부터 몽골, 중국 등지에 '한화 태양의 숲'을 조성하고 있다. 2012년 중국 링우시 모우스 지역에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 2013년 중국의 빈곤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