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화그룹 관련 보도자료를 블로그에 소개(공유)하면서 느끼는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 '한결같다'는 점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태양의 숲' 역시 한화그룹에서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캠페인으로 2011년부터 시작했다. 올해로 6년 동안 꾸준히 한결같이 운영하고 있는 만큼 반짝 캠페인이 아니라는 점에서도 칭찬하고 싶은 캠페인이다.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은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몽골, 중국, 한국에서 축구장 160여개에 해당하는 부지에 44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해 왔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6번째 태양의 숲을 합하면 총 133만 제곱미터의 부지에 49만 그루의 나무를 심은 셈이다.



태양의 숲 캠페인 사이트에 응원글을 달거나 '트리플래닛(Tree Planet)' 게임 앱을 플레이 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과 게임을 통해서 일반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고, 조금 더 환경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만드는 재미있고 유익한 캠페인이라는 점 역시 변함없이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이유이다.



한화그룹은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일 중국 닝샤자치구 내 마오쓰 사막에서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임직원과 닝샤자치구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화 태양의 숲 6호' 조성을 위한 식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화그룹은 마오쓰 사막 지역 16.5 제곱미터에 걸쳐 사막소나무, 향나무 등 5만여 그루를 심고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양묘 등 숲 조성에 필요한 에너지는 화석연료가 아닌 2012년 이 지역에 기증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숲 조성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