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마디로... 초 강추!
  이번 글은 사실 소개를 할까 말까하는 고민(?)을 했다. 왜냐면 한화 블로그 '한화데이즈'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소개 글인데 그 선물이 너무나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필자 역시 이미 이벤트를 신청했다! 즉, 좋은 이벤트를 소개하면 그만큼 경쟁이 높아지고... 필자 역시 이벤트에 당첨되고 싶은 마음에 높기 때문에 이벤트를 소개할까 말까를 놓고 고민했다는 것이다.

  한화데이즈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이름은 '서울지역 맛집지도가 달력으로? 지금 신청하세요!'이다.


  과거 2~3년 전만에 해도 '달력'이라고 하면 '공짜로 얻는 것' 정도로만 생각했다. 그 외에 몇가지 떠오르는 달력이라고 해봤자... 멋진 풍경 사진이나 야시시한 여성들의 수용복 사진등이 담겨있는 몇몇 특화된 달력이 전부였다. 그런데 MBC의 인기 방송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 달력을 만들어서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달력을 돈 주고 구입한다'라는 것이 이상하지 않게 생각되었다.

  즉,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이 담겨진 달력이라면 비용(돈)을 들여서라도 구입하고 1년간 그것을 즐기면 전혀 아깝지 않은 투자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필자 역시 '무한도전 달력'에 관심이 있었다. 어린 시절 '드래곤볼 달력'을 샀던 것처럼...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한화의 '맛집 지도 달력' 일명, '꿀꺽 맛지도 달력'은 정말 필요한 '맛집 정보'를 담고 있으면서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 무도달력보다 매력적이지 않은가? 물론, '공짜(무료)'라고는 하지만, 신청한 모든 분들께 드리는게 아니라 선정하여 드린다고 하니 2~3분만 투자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2012년 맛집 정보는 '꿀꺽 맛지도 달력' 하나면 OK인 것이다!

  이 정도로 이야기를 하면 살짝~ '갖고 싶다'라는 마음이 들것이다. 이 마음을 조금 더 '강력하게' 해주기 위해서 꿀꺽 맛지도를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보려고 한다.


  위에 보이는 지도가 일반적으로 '맛집 정보'를 찾을 때 자주 이용하는 모습일 것이다. 물론, 위 지도처럼 '구글(Google) 맵'을 이용하지 않을수는 있지만 다양한 지도 서비스(다음, 네이버 등)를 이용한다는 점은 유사할 것이다.

  그렇다면 한화의 '꿀꺽 맛지도'는 어떨까? 평소 맛집을 찾는 것처럼 지도서비스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을까?


NO!!! 꿀꺽 맛지도는 그 모습부터 귀엽고 앙증맞다! 우선 그 모습을 미리 만나보자!

  위에 보이는 예쁘고 앙증맞은 그림의 지도가 바로 '꿀꺽 맛지도'이다. 물론, 위에 있는 것은 여러가지 꿀꺽 맛지도의 한 부분에 불과하다. [관련 글 : 꿀꺽 맛지도 8판, 가을 남녀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이런 꿀꺽 맛지도가 달력에 쏙 들어갔다고 생각해보자!


  우선, 맛집 정보를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했다는 것이 보는 이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다. 지도의 경우는 정확한 모습으로 정보를 전달하기는 하지만 보는 사람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런데 만화는 다르다! 같은 정보도 더 부드럽고 편안하게 확인된다.

  그 뿐만 아니라 '달력'이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온라인(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중이 아니라도 쉽게 맛집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주말 오후 갑자기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맛집을 찾으려고 할 때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달력을 보면서 지인들과 약속을 정할 때 맛집을 약속 장소로 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커피와 디저트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꿀꺽 맛지도는 이미 다양한 종류의 맛집 정보를 담고 있다. 위에 보이는 것은 숙취잡는 해장맛집 정보이다. [관련 글 : 꿀꺽맛지도 9탄, 과음하셨지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이렇게 다양한 상황과 다양한 맛집 정보를 담고 있다. (참고로 위 꿀꺽 맛지도를 자세히 살펴보면 '하동관'옆에 '세아향'이라는 문구가 보일 것이다. 필자가 한화에 추천한 맛집의 정보이다! 이렇게 한화 스스로 꿀꺽 맛지도를 만든 것이 아니라 많은 네티즌들의 의견을 듣고 만들었으니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이라는 것이다.)


  이 정도 설명했으니 한화의 '맛집지도(꿀꺽 맛지도) 달력'이 갖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간단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되는데...


  한화 블로그인 '한화데이즈'에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하여 위 그림에 있는 것처럼 '필요한 사유'를 댓글로 남기면 끝! 간단한 이벤트지만 선물은 2012년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꼭 좋은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