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조금 더 화려하고, 조금 더 예쁜 모습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화려하고 예쁜 모습을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화려하고 예쁜 모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연예인들 역시 숨은 노력이 있기 때문에 그들이 TV나 무대에서 더욱 멋지게 보이는 것이다.

 

  지난 주(10월 5일) '한화와 함께하는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펼쳐졌다. 수많은 분들이 찾을 만큼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화려하고 예쁜 불꽃놀이로 유명한 행사이다. 유명한 행사답게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펼쳐지는 날이면 행사장 근처는 '인산인해'를 보여준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만큼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서울세계불꽃축제' 역시 성황리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방문객들로 인해서 교통 문제나 쓰레기 문제가 생긴다. 이런 부분을 소홀히 넘기지 않고 꼼꼼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어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더욱 멋진 모습으로 기억될 듯 하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보여준 '한화의 클린캠페인'을 소개하려고 한다.




  예쁘고 화려한 불꽃이 서울의 하늘을 수놓은 후... 사람들은 행복한 기분을 갖고 집으로 향했다. 많은 인파가 모였기 때문에 아무리 깨끗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해도 어느 정도 정리의 손길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매년 '백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는 행사인 만큼 주최측과 서울시, 경찰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했는데...




  그 중에서도 '칭찬'하고 싶은 것이 바로 '한화그룹 봉사단'이다. 행사 당일 오후 5시부터 행사장 전역에서 질서 계도 및 클린(clean) 캠페인을 진행했던 '한화그룹 봉사단'은 주최측인 '한화그룹'의 500여명의 임직원들로 구성되었다.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행사가 모두 종로된 후에도 한화봉사단은 '한강'주변의 정화작업을 실시했고, 덕분에 다음날 한강공원을 찾는 분들에게 '깨끗한 한강공원'을 선물할 수 있었다.


  특히, 이런 커다란 행사가 펼쳐지고 나면 행사 다음날을 비롯하여 2~3일을 쓰레기 및 오물 투기로 인한 불편함이 자주 언론에 소개되는데,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경우는 조용히 마무리될 만큼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펼쳐진 것이다.




  1년에 한번씩 열리는 '불꽃놀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하지 않아도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고, 기다리는 커다란 이벤트이다. 그런 이벤트가 준비되고 진행되는 과정은 모든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매년 더 좋은 행사가 준비되고 진행되는 것이다.


  하지만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한화봉사단'이 보여준 '클린캠페인'은 다르다! 행사가 모두 끝나고 어두컴컴한 행사장에서 쓰레기를 줍고, 다음날을 위해서 준비하는 모습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지는 못하지만 내년에 더 큰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장 큰 기반이 되어주는 것이다. 


  쉬운 말로, 올해 열린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아무리 성황리에 진행되었어도 행사 마무리가 좋지 않았다면 내년에는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다. 그런데, 지금처럼 깔끔하게 정리정돈하는 모습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했다면 내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더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행사로 점점더 규모가 커지고, 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