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전, 아무 이유없이 손도 불편하고 배에 가스가 가득찼던 적이 있다. 남들에게 말하면 "뽕~"한방이면 되지 않아라고 하겠지만...이런 경험을 해본 사람이라면 위, 아래 어디라도 "뽕~"하는게 쉽지 않아 배속의 가스때문에 불편함을 느낀적이 있을 것이다. 물론 가까운 곳에 약국이 있다면 약을 처방받거나, 병원을 찾아 안좋은 속을 다스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도 조건이 맞아줄 때의 이야기이고...내가 있는 주변에 약국도 없고, 병원은 더더욱 멀리 떨어져있다거나 아니면 갈 시간이 없다고 할때는 어떻게 할것인가? 근처 슈퍼나 편의점에 가서 사이다나 콜라를 사서 조금씩 마실까? 물론 그것도 민간요법처럼 알려진 방법이지만 손지압법을 알아두면 편리하다. 필자의 경우 이번에 확실히 효과를 본 케이스이기 때문에 몇가지 알아두면 좋은 손지압법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위 그림에서 보이는 혈을 눌러주는 것만으로 코막힘, 눈의 피로, 변비, 멀미, 급체, 생리통, 소화불량등의 고통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다고 한다. 물론 한두번 꾹꾹 눌러준다고 효과를 보는 것은 절대 아니며...지속적으로 약 30여분간 지압해주는 것이 좋다.

  필자가 효과를 보았다고 모든것이 '손지압'만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맹신하지 않았으면 한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가벼운 약이라도 처방받은 후, 약의 효과를 기다리면서 '손지압'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라는 이야기이다.

  위 그림에서 보이는 간단한 증상등을 나뿐만 아니라...다른 사람들도 쉽게 아플 수 있는 증상이니 기억해두고 써먹어(?) 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에 포스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