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보드와 마우스'... 컴퓨터를 사용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변기기이다.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할때 들었던 말이 바로 '입력장치'라는 것이다. 입력장치는 말 그대로 컴퓨터에 정보를 입력할때 사용하는 장치들을 말하며 대표적인 것이 바로 키보드였고, 컴퓨터 운영체제가 그래픽화 된 GUI를 사용하면서 마우스라는 절대 강자가 등장했다.

  마우스의 편리함 덕분일까. 그 이후 입력장치에 대한 변화와 수요는 특정한 업무(그래픽작업등)를 하는 분이 아니라면 특별히 더 원하는 것이 없었다. 하지만 2~3년 전부터 '모바일(Mobile) 시장'에 불기 시작한 새로운 입력장치가 있으니 바로 'Touch'라고 불리는 손가락의 마술이다.

  키보드와 마우스처럼 특별한 입력장치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휴대폰(또는 스마트폰)의 화면에 손가락을 가져다 놓으면 바로 동작한다. 이런 손가락의 마술은 휴대폰을 만지는 재미를 주었고, 쉽고 빠르게 휴대폰에 적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렇게 좋은 방식을 휴대폰에만 고집할 이유는 없는 법! 이제 컴퓨터도 손가락을 통해서 입력받는다면 어떨까. 오늘 소개할 'HP의 TouchSmart PC'가 바로 손가락의 마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터치방식의 PC이다. 그럼 이제 HP의 TouchSmart PC를 만나보자.



  MP3부터 휴대폰까지 그리고 요즘은 캠코더나 디지털카메라까지 '터치'라는 방식을 사용한다. 그 이유는 바로 '터치'라는 것은 화면에 보여지는 것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옮기는 직관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그만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런 터치방식이 컴퓨터에 적용되면서 정말 '컴퓨터를 만질 줄 아는 사람'이 되어졌다. 넓은 화면에 손가락만 있으면 음악감상부터 인터넷까지 다양하게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들은 물론 우리의 부모님들까지 쉽게 컴퓨터를 다룰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아이폰이 인기를 얻으면 '터치'가 습관이 되는 경우가 있다. 화면만 조금 큼지막하면서 손가락부터 갖다대고 보는게 바로 '터치증후군'이 아닐까. 이런 터치에 반응하는 컴퓨터가 바로 'HP TouchSmart'이다. 입력하는 방식을 하나 바꿨을뿐인데... 그 새로움은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의 가치를 준다.

  

  올인원(All in ONE)이라는 단어가 주는 쉽고 편리함은 느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이다. '컴퓨터가 다 똑같은거 아냐'라고 한다면 올인원 PC의 묘미를 모르는 법. 휴대성이 뛰어난 노트북이 갖고 있는 또 하나의 매력이 '깨끗한 책상'이라면 이해가 될까?

  올인원 PC는 노트북이 갖고 있는 '깨끗한 책상'이라는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노트북보다 높은 사양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까지 갖고 있다. HP TouchSmart PC는 이런 '올인원 PC'의 장점을 갖고 있어서 구입과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위에 언급한 단 3가지 동작(Step. 1 ~ 3)만으로 완벽하게 구동되는 올인원PC를 만난다면 그 매력에 한방에 슈~욱 갈수도 있다는 사실! 깨끗해진 책상 덕분에 문서작업이나 업무도 술술 풀리는 재미가 바로 올인원PC를 구입하고 얻어지는 매력이다.



  올인원 PC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똑똑함'이다. 일반적인 컴퓨터들에 비해서 '올인원 PC'는 다양한 사용자를 위해서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메뉴들이 구성되어있다. 그 덕분에 사진관리부터 음악/동영상 감상 그리고 동영상편집까지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런 똑똑함이 컴퓨터에 더욱 쉽게 다가설 수 있게 만들어준다. 그뿐만 아니라 Windows 7까지 탑재하고 있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빵빵하게 제공해주고 있다. 거기에 HP 미디어 센터 리모콘까지 제공한다.




  벌써 1년 정도 일체형PC를 사용한 필자가 보는 HP TouchSmart PC의 장점은 바로 '깨끗하고 깔끔한 책상'이다. 실제 조립식 컴퓨터를 고집하던 필자가 '거액(?)'의 돈을 투자라고 생각하고 구입한 이후 가장 만족하는 것 역시 그것이였다. (필자가 구입한 컴퓨터는 iMac 24"제품임) 거기에 HP TouchSmart PC는 터치기반의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때문에 가족들 특히 부모님들이 사용하시기에는 너무나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관련 URL : http://eventdaum.daum.net/hptouchsmart_20100217/main.html]
  위 공모전에만 참가해도 'HP 터치스마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터치가 알려주는 손가락의 마술을 느껴보자.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는 점때문에 '저렴한 가격'을 예상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구입할만한 가격대라는 것을 생각하면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찾게 된다. 필자가 추천하는 HP TouchSmart PC의 주인은 바로 '자취생'이 아닐까?!

   1. 이사가 잦은 자취생에게 한방에 이동이 가능한 올인원 PC는 제격!
   2. 음악감상은 기본, Full HD급 동영상까지 가능하니... 집이 바로 콘서트장이고 영화관이다!
   3. 비싼 콘솔게임기는 샀는데 TV가 없다고? HP TouchSmart PC만 있으면 준비끝!
   4. 멀리 떨어져있는 여친과 화상채팅으로 데이트도 가능!
   5. 무선에 터치로 작은 집도 크게 사용한다!

  이런 이유가 자취생들에게만 '딱'인것은 아니지만... 필자가 대학시절 이런게 있었으면 얼마나 행복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적어보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