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IT 제품들은 하나 같이 '관리'가 필요하다. 물론 모든 제품을 제대로 관리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관리'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조차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 패턴에 따라서 적게는 1~2일에서 많게는 1~2주까지 업데이트 시점이 달라지는 만큼 그 사이에 관련된 취약점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는 아무로 모른다. 그만큼 쉽게 생각하고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도 때맞춰 실행해준다는 것이 어렵다는 이야기이다.


  이번 글에서는 'HP 엘리트패드'를 보다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윈도우8이 기본 탑재된 HP 엘리트패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소개하려는 것은 아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외에 다양한 드라이버를 설치 및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HP SoftPaq'에 대한 이야기이다.




  HP 엘리트패드는 '터치' 기반의 윈도우8 태블릿이다.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가장 기본적인 조작 방법은 사용자의 손가락을 통해 입력 받는 '터치'일 것이다.


  HP 엘리트패드를 사용하면서 '터치' 조작에 대한 오동작이 발생했는데... 위 사진이 바로 그 당시의 모습이다. 엘리트패드의 좌측 하단 화면에 롱터치시 보여주는 사각형 박스가 터치 조작없이도 화면에 나타나는 것이다.


  이런 조작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HP SoftPaq'이다. HP의 다양한 제품을 최신 업데이트로 유지시켜주는 만큼 다양한 문제점을 커버해줄 수 있는 것이다.






  HP SoftPaq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HP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그리고 위와 같이 온라인스토어에 'HP ElitePad 900'을 선택하고,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다.


HP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객 지원'은 HP에서 출시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총괄적인 고객 지원을 처리하고 있는 만큼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메뉴를 선택하고 위 사진과 같이 제품명에 'elitepad'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른다.





  사실 지금 필자가 이야기한 HP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에서 검색한 결과가 바로 '최신 드라이버 및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이 과정을 HP SoftPaq가 보다 쉽게 처리해주는 것이며, SoftPaq를 설치하지 않는 경우는 위와 같이 해당 제품에 대한 드라이버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된다.


  HP SoftPaq는 약 11MB의 용량으로 부담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HP SoftPaq를 설치했다면 이제 어려운 과정은 끝났다. HP SoftPaq를 실행하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HP SoftPaq Download Manager가  실행되며 '제품 카달로그' 정보를 다운로드 받아 최신 드라이버 및 업데이트 정보를 보여준다.






  위와 같이 HP 엘리트패드에서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과 설치되지 않은 항목에 대한 정보가 쉽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체크 박스를 선택한 후 '설치' 버튼을 통해서 직접 사용자가 원하는 업데이트 및 드라이브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필자 역시 이번 글을 작성하면서 위와 같이 약 10여개의 업데이트를 설치했고, 처음에 경험했던 HP 엘리트패드 터치 오동작에 대한 부분도 처리할 수 있었다.


  사용자가 '알아서' 또는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면 HP SoftPaq와 같은 프로그램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사용자가 그렇게 관리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그리고 그런 시간과 노력을 최소한으로 해주는 것이 바로 요즘 우리가 알고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의 책임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HP SoftPaq 역시 HP 엘리트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하여 최신 드라이버와 업데이트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 및 설치(업데이트)할 수 있다면 보다 똑똑하게 엘리트패드를 관리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