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팩트한 크기에 예쁜 디자인...

이런 이유로 HP 파빌리온 미니를 '갖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많을 것이다.


하지만,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Must Have(꼭 구입해야 하는 제품)'로 인식을 바꾸려면 해당 제품을 어떻게 활용하여 보다 멋진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분명한 생각이 있어야 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HP 파빌리온 미니(HP Pavilion Mini)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우선 필자는 'HP 파빌리온 미니(HP Pavilion Mini)'를 TV 장식장에 위치시켰다. HP 파빌리온 미니는 지난 글('작아서 매력적인 HP 파빌리온 미니')에서 소개한 것처럼 듀얼 모니터까지 연결 가능한 기능을 제공한다. 본체 크기는 작지만 모니터를 연결하면 어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커다란 확장성(듀얼 모니터 연결 가능)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HP 파빌리온 미니이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는 고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으니 HP 파빌리온 미니에 듀얼 모니터를 연결하기 보다는 커다란 화면의 TV에 연결하여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거나, 인터넷 쇼핑 또는 웹서핑을 할 때 사용하고 싶었고, 그래서 TV 장식장에 위치시켰다.




HP 파빌리온 미니를 일반 컴퓨터처럼 사용하려면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이 필요한데, USB 포트를 4개와 블루투스 방식을 지원하므로 어렵지 않게 다양한 기기(주변장치) 연결이 가능하다.



컴퓨터를 TV에 연결한다고 해서 불편한 것은 전혀 없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HP 파빌리온 미니와 연결된 TV는 커다란 모니터 역할을 제대로 해준다. Wi-Fi(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서 무선 환경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HP 파빌리온 미니와 TV 연결시 HDMI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그 외의 모든 연결은 무선으로 처리 가능하여 누구나 손쉽게 연결(설정)이 가능하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무리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익숙해졌다고 해도 아직은 '윈도우(MS Windows)' 화면이 컴퓨터 관련 작업에서는 더욱 익숙하고 편리하게 느껴진다. HP 파빌리온 미니에는 기존적으로 윈도우 8.1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 8.1을 사용할 수 있다.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특정 브랜드 쇼핑몰의 제품을 구경하고 온라인 쇼핑을 했는데, 신용카드 결제(공인인증 사용하는 결제도 가능)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 사실 윈도우 8.1은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컴퓨터 환경인 만큼 온라인 결제에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는 것은 아주 당연한 것이다. 우리가 TV 화면에 보여지는 인터넷 화면의 경우 일반 컴퓨터와 다르게 생각하게 되는데 HP 파빌리온 미니는 다른 OS나 디바이스와 달리 모니터 대신 TV와 연결되어도 완벽하게 컴퓨터 환경과 동일한 상황 및 처리를 보여주므로 에러 및 오류가 발생할 확률이 적다.

.


일반적인 컴퓨터 사용시 가장 에러가 많이 발생하는 것이 온라인 결제라고 생각하면 HP 파빌리온 미니는 온라인 결제 뿐만 아니라 문서 작업, 웹 서핑에서는 완벽함을 제공한다.





HP 파빌리온 미니는 Windows 8.1 환경이므로 NAS(네트워크 스토리지) 연결도 굉장히 손쉽다. 별도의 설정없이 동일한 인터넷 환경 아래에 있다면 '네트워크' 메뉴에서 사용 중인 NAS를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을 통해서 NAS에 저장된 동영상(영화, 드라마 등)를 재생할 수 있다. 물론 TV에 연결해 놓았으니 HP 파빌리온 미니를 통해서 재생되는 영화와 드라마는 커다란 TV 화면에서 깨끗한 화질로 재생 가능하다.


이 부분에서도 윈도우 8.1을 통해서 동영상이 재생되므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보다 동영상 재생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코덱에 있어서 아직 모바일 디바이스보다는 윈도우 환경이 보다 안정적이고 다양한 코덱을 쉽게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살짝 추가하자면...

NAS를 토렌트(Torrent)와 같이 다양한 '서버(Server)'로 사용하는 분들이 있다. 이런 경우도 아무리 잘 만든 NAS라도 HP 파빌리온 미니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는 없다. 거기에 추가로 외장하드 연결도 가능하고, 기본 HDD 역시 500GB이므로 충분히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HP 파빌리온 미니의 이런 활용이 가능한 것은 저전력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아서 전기료가 적게 발생함에 있다. 일반 데스크탑과 비교가 불가능할 만큼 저전력을 사용하므로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WOL이나 예약 전원ON/OFF 서비스 등을 설정하여 원격 조작도 가능하다.)





만약 TV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싫다면...


HP 파빌리온 미니는 모니터나 TV 연결 없이도 원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서버(server)'처럼 사용도 가능한데... 특히, 맥(OS X) 사용자라면 이 부분이 굉장히 매력적일 것이다. 필자의 경우도 맥을 사용하면서 윈도우 환경에서만 구동되는 몇가지 서비스(웹)에 불편을 느낀다. 이때 가상환경에서 윈도우를 구동하여 처리하거나 별도의 윈도우 머신으로 처리한다.


맥에서 가상 환경에 윈도우를 구동하면 리소스 사용이 생각보다 많아서 별도의 윈도우 머신(노트북, 데스트탑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그런 경우 가격 뿐만 아니라 사용에 불편을 느낄 수 있다. 


그런데 HP 파빌리온은 원격 접속이 가능하게 설정해 놓으면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고도 맥에서 HP 파빌리온 미니로 원격 접속하여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원격데스크톱(MSTSC, RDP)'이지만, 이번 글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팀뷰어(TeamView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한다. 이유는 원격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이 필요하지만, 팀뷰어의 경우는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어려운 설정없이 회원 가입만 하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TV나 모니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팀뷰어(TeamViewer)'를 설치 및 설정한다. 그리고 HP 파빌리온 미니에 연결된 케이블을 모두 제거하고 전원선만 연결한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전원 케이블만 연결되었지만, HP 파빌리온 미니를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인터넷은 Wi-Fi로 무선 연결 되며 그 외의 사용은 팀뷰어를 통해서 원격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맥에서 윈도우 화면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상머신에서 실행한 것 같지만, 팀뷰어를 통해서 HP 파빌리온 미니의 화면을 원격 호출한 것이다. 즉, 위 사진에 보이는 윈도우 실행은 모두 HP 파빌리온 미니의 리소스를 사용하는 것이며 맥에는 전혀 부하를 주지 않는다. (원격 연결에는 맥 리소스를 사용함)




맥에 연결된 HP 파빌리온에서 '국세청'을 접속했다. 로그인부터 다양한 서비스 제공까지 가장 어렵고 불편하다고 소개되는 웹사이트가 '국세청'인데... HP 파빌리온 미니에서는 어려움 없이 로그인 및 관련 서비스 사용이 가능했다.


HP 파빌리온 미니를 통해서 맥 사용자도 윈도우 환경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별도의 데스크탑을 운영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HP 파빌리온 미니가 갖고 있는 컴팩트한 크기와 저전력 사용,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생각하면 NAS나 윈도우 노트북 등을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매력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참고로, TV나 모니터를 연결한 상태에서도 위에 테스트한 것처럼 원격 접속(팀뷰어 또는 RDP 사용)이 가능하다.






HP는 HP 파빌리온 미니를 비롯하여 최근 출시된 HP 2015 신제품(신규 제품 라인)의 특징을 딴 캠페인 컨셉으로 '#bendtherules'란 슬로건을 내놓았다. Bend the rules는 기존에 존재하던 룰(rule)들을 '나만의 방식으로' 뒤집고 뒤틀어 본다는 의미이다. 이번에 보여준 HP 신제품들이 다양한 컬러와 아름다운 디자인, 폭 넓은 사용성을 통해서 노트북과 데스크탑 제품이 보여주던 고정된 활용 방법을 뛰어넘어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담고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HP 파빌리온 미니의 활용 방법도 기존 데스크탑 대신 사용하라는 의미보다는 우리집 거실 또는 안방과 같이 다양한 가족들이 모여서 생활하는 공간에 딱 맞는 컴퓨터로써 다양한 역할(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HP 파빌리온 미니를 살펴본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HP 파빌리온 미니는 윈도우 환경이 아닌 컴퓨터 사용자에게 윈도우 환경을 가장 쉽고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서브 컴퓨터로도 굉장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