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그룹(Girl Group)'이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음반계와 방송계를 이끌고 있다. 올 여름 때아닌 장마덕에 많이 덥지 않은 날을 보냈지만, 방송계에는 '걸그룹'들의 치열한 경쟁으로 아직까지도 뜨거움(Hot)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대표적인 걸그룹이라면 소녀시대, 카라, 2NE1, 포미닛, 원더걸스, 티아라등이 있으며, 최근 SM에서 새로 만들 f(x)와 걸과 우먼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브아걸(브라운 아이드 걸스), 애프터스쿨, 쥬얼리등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그룹들이 최근 2~3달 사이로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였으니 뜨거운 것은 당연하다.

  이런 걸그룹의 인기는 단연 '댄스와 의상'이다. 보다 여성스럽고 섹시한 댄스와 의상을 입고 나와서 우렁찬 목소리의 남성팬 인기를 얻는 그녀들의 모습은 이제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어린 여학생들만 팬클럽을 한다고 생각하면 오산. 소녀시대를 외치는 굵은 저음의 목소리를 들으면 오빠팬의 파워를 느낄 수 있다.

  다양하고 실력있는 걸그룹 가운데서 최강 래퍼는 누구일까. 디시인사이드에서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9,35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걸그룹 최강 래퍼'를 찾아보자.


   걸그룹 최강 래퍼 No.1 ... 미료 [브아걸] 3,072명 선택
  본명 '조미혜'. 1983년생으로 브아걸의 래퍼로 그녀의 실력은 빵빵했던 경력이 설명해주고 있다. 허니패밀리의 객원래퍼였고, 수많은 피처링을 참여했다. 아쉬운건 많은 피처링중에 대중적 인기가 많았던게 없었다는거...
[미료의 피처링 참여곡 : 엠투엠- Return / 임정희- 해요 / 허니패밀리-왕의 귀한 / 레디오-열병 / H유진-I Don't Know / 제이-술과 순정 / 버블 시스터즈-사랑이 뭘까]

  랩뿐만 아니라 브아걸에서 자신이 부르는 노래의 부분(파트)은 스스로 작사를 한다고 하니 뮤지션으로서도 인정받을만한 가수이다.



   걸그룹 최강 래퍼 No.2 ... 씨엘(CL) [2NE1] 2,733명 선택
  2009년 5월 17일에 데뷔한 왕신인 걸그룹 2NE1. 하지만 그녀들의 실력은 벌써 다른 걸그룹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아니 인기로 따져서는 걸그룹중 탑순위에 들 정도이다. 그런 2NE1의 래퍼 '씨엘(CL)'은 1991년생이다. 많이 부족해보이는 나이지만 그녀가 무대에서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 나이를 잊게 만든다.

  그녀의 이런 리더쉽때문일까 어린나이에도 2NE1의 리더를 맡고 있다. 인기곡 I don't care에서의 랩은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걸그룹 최강 래퍼 No.3 ... 니콜 [카라] 1,769명 선택

  카라의 인기 덕을 본 듯한 느낌이 드는 '니콜' 하지만 그녀의 영어실력만큼은 최고이다. 그러니 영어랩에서 책 읽는 느낌을 받더라도, 책을 잘 읽는 느낌일것이다.

  귀여운 외모로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 넘버3 니콜은 언넝 한국어실력을 늘려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이제 귀여움에서 '여성미'로 변화하고 있는 카라에게 랩은 중요한 부분이므로 그녀의 실력향상이 꼭 필요하다.



 

   우먼솔로 최강 래퍼 ... 윤미래 
  여성으로 피쳐링과 랩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 바로 '윤미래'이다. 윤미래의 실력은 말로 하지 않아도 최고. 이번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에서도 유재석을 옆에서 도와주는 '피쳐링'은 노래의 수준을 한층 올려주었다. 사실 도와주는게 맞나 싶을 정도로 윤미래 파트가 좋았다.

  윤미래의 이런 실력은 그녀의 남편 '타이거 JK'와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국내 최고 힙합그룹인 '드렁큰 타이거'의 리더이자 뛰어난 랩퍼인 그와 함께라면 가만있어도 레벨업이 되지 않을까. 이 부부를 보면 평소 생활도 '랩'으로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


  이 외에도 원더걸스의 유빈(511명 선택), 2NE1의 공민지(347명), 포미닛의 김현아(203명), 애프터스쿨의 베카(157명)등이 걸그룹의 래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걸그룹의 인기는 어떤 가수나 그룹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녀들의 실력에 대해서는 의문점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예쁘장한 외모에 섹시댄스를 추는 그녀가 실력까지 갖춘 그룹이라는 점을 이제 그들이 보여주어야 한다.

  인기의 비결은 99%의 실력과 1%의 외모라는 것을...(하지만, 아직은 99%의 외모와 1%의 실력이라는게 아쉬울뿐이다.)
 
 [관련 포스트]
 재미있는 연예계 네이밍 마케팅 : 가수(그룹)의 이름속 숨은 의미를 알아본 포스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