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이 남성이라면 말하지 않아도 '잘 미끄러지는 면도기'의 매력을 잘 알 것이다! (참! 여자분들도 잘 아시죠 ^^ㅋ) '편안하게 자극없이'라는 내용으로 한결같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바로 '질레트(Gillette)'이다.

  대학교에 다니던 시절에는 2~3일에 한번씩 면도를 했기 때문에 '자극'이나 '당김'은 커녕 면도를 해야하는 이유도 잘 몰랐다. 가끔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서 수염이 보이면 면도를 했고, 그렇지 않으면 그냥 넘겼으니까...

  그런데,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바뀌었다. 매일 아침 세수를 하듯이 '면도'를 한다. 수염이 그렇게 잘 자라는 편이 아니지만 직장에 다니며 깔끔한 이미지를 위해서 면도는 빼먹지 않고 챙긴다. 필자처럼 수염이 많이 나지 않고 잘 자라지 않는 분들도 면도를 하지 않으면 듬성듬성(?) 나온 수염이 더 좋지 않게 보이기 때문에 면도를 한다. 물론 수염이 많이 나는 분들은 어쩔수 없이 면도를 하겠지만...

  아무튼 면도는 '남성'들에게 화장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한다. 즉, 자신의 이미지를 위해서 하루도 빠짐없이 외출하기 전에 챙겨서 하는 경우도 있고, 귀찮아서 하기 싫지만 상대방을 위해서 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아무튼 어떤 이유라도 남성들에게 면도는 챙겨서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필자 역시 매일 챙겨서 하는 면도를 보다 부드럽게 자극없이 하기 위해서 최근 '면도기'를 바꿨는데... 이번 글에서 그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질레트(Gillette)'의 '퓨전 프로글라이드(Fusion PROGLIDE)'가 이번에 이벤트를 통해서 받은 면도기이다. 평소 질레트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질레트에서 다양하게 출시하는 제품은 한번씩 사용해보려고 하고... 이번 제품의 경우도 최근 박지성을 통해서 TV광고를 하는 모습을 보고 관심을 갖었다.


  이번 '프로글라이드' 면도기의 특징은 5중 면도날에 질레트 최신 코팅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것과 윤활스트립, 새롭게 디자인된 1단 정밀 면도날이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면도기의 경우 제품이 변경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면도기와 면도날이 호환되지 않은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질레트의 '퓨전'시리즈의 경우는 면도기와 면도날이 제품과 상관없이 호환된다고 한다. 현재 필자가 사용하는 '질레트 퓨전'과 '질레트 프로글라이드'의 면도기와 면도날을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된다.


  '5중 프로글라이드 시스템'과 '1단 정밀 면도날'이 프로글라이드 제품의 특장점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질레트 퓨전의 모습이다. 사진 속에 표시한 붉은 색 원 부분이 질레트 프로글라이드와 같은 모양이라서 서로 호환이 가능한 것이다.



  포장을 벗겨내고 모습을 드러낸 프로글라이드의 모습이다.


  진한 파란색과 검정색의 조합이 왠지 남성다움을 느끼게 해준다.


  면도날과 면도기의 연결부분이다. 이 부분이 퓨전 시리즈는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서로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필자가 '퓨전 면도기의 호환'성을 이야기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위 표에 있는 '퓨전파워'와 '퓨전 프로글라이드'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퓨전파워를 사용하는 분은 배터리를 사용하여 진동기능을 지원하는 면도기와 퓨전 글라이드의 면도날을 조합하는 경우 보다 효과적인 면도가 가능하다. 물론,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가 이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만...


  면도기에서 가장 중요한게 '면도날'이라고 생각하지만... 면도기 자체도 많은 변화를 가지고 온다. 위 사진처럼 손으로 잡았을 때 느껴지는 '그립감'이 요즘 인기있는 스마트폰에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면도기에서도 중요하다는 것이다.


  손잡이 부분을 자세히 보면 검정색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으며 물결무늬가 그립감을 더욱 좋게 만들어준다. 올록볼록한 부분이 손으로 잡았을 때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역시 '면도날'에 대한 특징을 보여주는 사진들의 모음이다. 실제 사용한 사용자의 이야기를 동영상으로 만나보자!



  프로글라이드의 '면도날'만 자세하게 살펴본 사진이다.

  프로글라이드의 면도기 손잡이 부분의 모습만 담은 사진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퓨전 프로글라이드'는 질레트의 110년 노하우가 집약된 신제품이라는 이야기를 듣는 제품이다. 가격은 '퓨전 프로글라이드'가 12,000원대이며,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가 16,000원대라고 한다.




  면도기가 가장 멋있게 보이는 곳은 역시 '욕실'일 것이다. 하루의 시작을 하는 곳이자 면도를 하는 곳이 바로 욕실이니까... 실제로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질레트 퓨전 파워' 제품을 사용하던 느낌과 '퓨전 프로글라이드'를 비교하기 위해서 평소 출근하는 것처럼 아침에 일어나서 테스트를 하였다.

  잠에서 막 깨어난 상태에서 보통 면도를 많이 하기 때문에 평소와 동일한 상황에서 '퓨전 프로글라이드'의 사용 소감을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서이다.



  현재 사용하는 제품인 '질레트 퓨전 파워'의 경우는 배터리를 이용한 진동기능을 지원하였다. 이는 면도를 할 때 뿐만 아니라 세척에도 효과적인 기능성을 제공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사용한 '퓨전 프로글라이드'는 분명히 진동기능을 지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러웠다. 추석 연휴 2~3일 정도 면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면도를 하면 '사각 사각'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게 일반적이였는데... 프로글라이드는 그런 느낌이 없이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느낌이였다. 예전에는 면도를 할 때 수염이 약간 당기는 느낌이였다면 프로글라이드는 그런 느낌이 없이 힘들이지 않아도 편안하게 미끄러지듯 면도가 가능했다는 것이다.

  무진동 제품이라고 해서 '자극'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없애주고 편안하면서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사용감이 면도를 한다기 보다는 부드러운 것으로 가볍게 문지르는 느낌이였다. 이런 사용감에도 면도는 깔끔하게 되는 결과까지...


  보통 수염의 두께나 면도의 빈도에 따라서 면도기를 교체(변경)하는 주기가 사용자마다 다르다. 필자의 경우는 평균적으로 2~3주에 한번씩 교체를 해주는데 이번에 바꾼 프로글라이드의 경우는 첫 느낌부터 깔끔하게 다가오며 피부자극이 전혀 없고 약한 피부를 면도할 때 베이지도 않는 등의 기능성으로 좋은 사용성을 보여주어 만족스러웠다.


[참고] 프로글라이드의 2가지 이벤트에 주목하자!
(1) 프로글라이더가 되자!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를 체험하고 300만원의 상금을 차지할 총 4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2일까지 간단한 지원서를 제출하면 20-25세, 26-30세, 31-35세, 36세 이상으로 총 4그룹의 4명을 선정한다.

(2) 질레트 프로글라이드를 체험하자!
  질레트 프로글라이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이웃 블로거분들과 같이 하려고 합니다. 오는 9월 25일까지 댓글로 응모하시면 총 5분을 선정하여 '질레트 프로글라이드와 쉐이빙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질레트에서 제공해드립니다. 단, 블로그에 경험하신 리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체험 상품 :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 쉐이빙젤
응모기간 : 2011년 9월 21일 ~ 9월 25일 (발표 : 9월 26일)
선정인원 : 5명
참여방법 : 블로그 게시글의 댓글로 응모
제품배송 : 당첨자에 한해서 질레트에서 일괄 배송될 예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