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

     그리고 갤럭시 S5와 기어 핏!


  갤럭시 노트3가 출시되면서 함께 출시한 삼성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바로 '갤럭시 기어'이다. Gear라는 단어를 들으면 '삼성'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손목에 차는 디바이스)'를 떠올리게 한 첫번째 제품이다.


  그리고 약 반년이 지난 후 갤럭시 S5와 함께... 기어2, 기어2 네오, 기어 핏이라고 하는 3종류의 새로운 기어(Gear) 시리즈를 출시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기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후속 모델인 기어2나 기어2 네오보다는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한 '기어 핏'에 더욱 관심이 쏠렸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실제 사용하는 제품은 '갤럭시 S5'와 함께 '기어 핏'으로 선택했다!




  기어 핏과 갤럭시 S5의 조합으로 사용하던 필자에게... '기어 2'를 1주일 정도 체험(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글에서는 '기어 핏 사용자' 또는 '갤럭시 기어1 사용자'가 느끼는 '기어2 첫인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실제 기어2가 갖고 있는 기능적인 부분보다는 기어1을 사용하면서 또는 기어핏을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과 비교하는 형태로 첫인상(디자인)을 소개하려는 것이다.






  기어 2의 첫 인상은 '고급스럽다'였다!


  갤럭시 기어(기어1)을 사용했던 필자가 '기어 핏'을 선택했던 이유는 기존 기어1의 디자인이 너무나 마음에 들지 않아서였다. 출시 초기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지만, 불과 2~3개월이 지나지 않아서 경쟁사의 제품이나 3rd Party 제품들이 출시하면서 기어1의 투박한 디자인이 눈에 가시처럼 들어오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기어2는 고급스러운 스틸 소재를 사용하여 럭셔리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사진 속에 보이는 기어2의 색상이 '골드(Gold)' 느낌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느낌이다.





  기어1을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카메라 기능' 역시 기어 2에서도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배치 및 기능으로 밴드가 아닌 기어2 본체에 카메라를 탑재시켰다.


  밴드에 카메라를 배치하면 밴드 교환시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고, 카메라와 기어 본체와의 연결도 신경써야 한다. 하지만 기어2에서 보여준 변화는 밴드를 기존 시계처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스트랩(시계줄, 밴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살짝 덧붙이지만, 기어 1에서는 '고무' 느낌의 밴드가 착용시 불편함은 물론이고 싸구려 시계 같은 느낌을 주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 점에서 기어2의 스트랩(시계줄)은 무늬를 넣어 한층 디자인에 신경쓴 흔적이 느껴진다.




  스트랩 부분이 기존 모델보다 훨씬 업그레이드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아쉬운 점은 남아있는데... 바로 스트랩의 스틸 고리 부분이다. 실제 기어2를 착용해보면 이 부분이 일반 손목시계보다 두꺼워서 불편하게 느껴진다. 기존 기어1보다는 얇아졌지만, 아직도 손목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불편하다.




  기어 1에는 없다가... 기어2에 새롭게 추가된 것 중 하나가 바로 '홈버튼'이다. 기어2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익숙한 '홈 버튼'을 만들어서 보다 조작이 쉽도록 하였다. 작은 변화이지만 실제 기어2를 사용하면서 하루에서 수십번씩 홈버튼을 누르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면 기어1에서는 홈버튼 없이 어떻게 사용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기어 2에 대한 '첫인상'이라는 이번 글을 쓰게 된 가장 커다란 이유는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충전 부분이다. 기존 기어1은 케이스 형태로 충전시 버튼 조작은 물론이고, 충전 과정 역시 어려웠다. 충전 케이스를 휴대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었다. 그런데, 기어2를 비롯하여 기어핏 역시 위와 같이 간단한 고리 형태로 후면에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기어2의 충전 방식 변화는 '기어1'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기립박수를 보낼 만큼 기분 좋은 변화였고, 업그레이드였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기어2는 분명히 '기어1(갤럭시 기어)'보다는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직접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기어2의 첫인상만 보고 관심을 갖을 만큼 긍정적인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된 것 역시 분명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