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넥서스를 '메인폰'으로 변경한 후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꽤 다양한 스마트폰은 체험하기는 하지만 모든 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사용하지는 못하는 게 현실이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통신비용'이 있을 것이다. OPMD가 아닌 정상적인 개통 과정을 통하면 가입비를 비롯하여 사용 요금이 과금되기 때문에 모든 스마트폰을 개통하여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 상황을 생각해보면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스마트폰을 체험하는 블로거가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는 일반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다. 그만큼 많은 스마트폰을 체험하면서 자기의 스마트폰을 '허접'한 제품으로 고를 블로거는 없을테니까... 그런 점에서 필자는 '갤럭시 넥서스'를 사용하고 추천하고 싶다.

  갤럭시 넥서스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라고 하는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을 탑재한 '(구글의) 레퍼런스 폰'이다. '갤럭시(Galaxy)'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전자에서 만든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와 구글이 만났다는 것만으로도 '관심집중'일 것이다. 필자 역시 이런 이유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넥서스의 매력은 사용하면서 점점 더 느껴진다는 것이 중요한 추천 이유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작업관리'도 전혀 기대안했던 부분이지만, 사용하면서 매력적으로 느껴진 부분이므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설명 전에 동영상부터 만나보자!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갤럭시 넥서스의 '작업관리'에 대한 동영상이다.



  필자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갤럭시 넥서스의 '작업 관리'는 사실 동영상에 보이는 것처럼 '별것(?)' 아니다. 하지만, ICS에서 새롭게 등장하였고, 사용자들이 쉽게 실행한 어플을 메모리에서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사용은 빈번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즉, 이렇게 빈번하게 사용하는 작은 부분이 사용자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이다. 동영상에서 본 내용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2이다. 가운데에 있는 홈 버튼을 1~2초 정도 눌러주면 위 사진처럼 작업관리자 및 멀티태스킹(어플 이동)이 가능하다.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는 보통 어플간의 전환을 위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어플을 종료하기 위한 '작업관리자' 호출로 많이 사용한다.


  갤럭시 넥서스 역시 하드웨어 버튼은 아니지만, 화면 속에 '홈버튼'은 존재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ICS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기존 방법으로)홈 버튼을 꾹 눌러서 작업관리자가 뜨지 않는 것을 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한다.


  갤럭시 넥서스의 하단에 위치한 '최근 실행된 앱(Recent Apps)'버튼을 누른 화면이다. 이 버튼은 이름처럼 최근 실행된 앱(어플)간의 이동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지만, 리스트에 있는 앱(어플)을 좌/우측으로 밀면 리스트에서 제거된다. 이렇게 제거된 앱(어플)은 메모리에서도 제거된다.

  과거 갤럭시S2의 작업관리자 화면이 '최근 실행된 앱' 버튼으로 변경되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최근 실행된 앱' 리스트(목록)에서 해당 어플을 1~2초 정도 오래 눌러주면 '목록에서 삭제' 또는 '앱정보'라는 팝업창이 등장한다. '목록에서 삭제'는 어플을 종료시는 것이며, '앱정보'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어플에 대한 정보확인은 물론, 제거와 데이터 지우기도 바로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내용은 사실 '갤럭시 넥서스'의 매력보다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의 매력일 것이다. 하지만, 현재 IC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갤럭시 넥서스만 국내에 판매중이니 '갤럭시 넥서스'의 매력이라고 봐도 무관할 것이다. 사용하면 할수록 만족감을 주는 갤럭시 넥서스는 이렇게 작은 부분도 사용자의 마음에 쏙 드는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