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내가 아닌 '남의 눈과 귀'로 이야기를 듣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내가 아닌) 남'은 기자가 있을 것이고 필자와 같은블로거도 있을 것이다. 물론, 제품이 출시되는 현장에서 그것을 같이 보고 만질 수 있다면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듣지 않고 스스로 판단할 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그런데, 문제가 있으니 바로 '상황'이다. 상황이라고 하면 시간과 장소(위치)와 같은 부분을 이야기하는데... 오는 20일에 열리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10.1 미디어데이' 역시 시간과 장소의 문제로 모든 사람이 참석할 수 없기 때문에 '갤럭시탭 10.1'을 기다려온 분들도 미디어데이의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상황이니 어쩔 수 없이 여러가지 기사와 블로거들의 포스트에 의존하게 되는 것이고... 현장의 분위기와 실제 출시되는 제품에 대한 빠른 정보를 얻는 것이다. 필자의 경우는 '블로거'이지만... 동시에 '직장인'이기 때문에 필자 역시 갤럭시탭 10.1을 미디어데이 행사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없다.

 
  삼성전자는 이런 사용자(고객)들을 위해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온라인 생중계는 삼성전자의 페이스북과 기업 홈페이지에서 실제 미디어데이 행사가 열리는 20일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즉,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과 같은 시간에 동일한 내용을 '인터넷'을 통해서 생중계로 보고 듣게 되는 것이다.


  위에 연결된 '동영상' 역시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생중계를 위한 부분인데... 현재는 갤럭시탭 10.1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줄 수 있는 CF가 재생되어진다. 실제 갤탭10.1 미디어데이가 열리는 20일 오전 10시부터는 행사장의 분위기를 생중계로 방송할 예정이며, 그 이후 1주일간은 행사장의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물론, 바쁜 업무와 일로 인해서 온라인 생중계 역시 찾아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적인 문제가 아니라 '위치'적인 문제... 즉,미디어 행사가 열리는 강남역 딜라이트에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인터넷 기사와 블로그 포스트보다 빨리 온라인 생중계로 갤럭시탭 10.1을만나보면 어떨까?



  이번 갤럭시탭 10.1의 특징이라고 하면 애플의 아이패드2를 능가하는 두께와 사이즈가 있다. 그리고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DMB'가 탑재되는지도 궁금한 것 중 하나이다. 이런 소식등을 가장 빠르게 그리고 제조사인 '삼성전자'의 입을 통해서 듣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 갤럭시탭 10.1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갤럭시탭 10.1 미디어데이를 보다 편한 공간에서 챙겨보는 것이 어떨까.


[참고] 필자 역시 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미디어데이에는 참석하지 못하지만... 위에 링크된 동영상을 통해서 '온라인 생중계'로 갤럭시탭 10.1을 만날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