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꾸미는 다양한 방법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배경화면(wallpaper)' 변경 방법이다.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앱 아이콘은 그대로 있기 때문에 아쉬움이 느껴지는 방법이다. 배경화면 변경에 앱 아이콘 변경 그리고 기본 앱 실행 화면 변경까지 하나의 통일된 디자인을 제공되는 것이 바로 '테마(Theme)'이며, 갤럭시 S6에서는 '갤럭시 S6 테마'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폰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배경화면이나 테마 변경에 대한 방법을 소개하기는 하지만, 실제 필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테마를 변경한 적은 거의 없다. 될 수 있으면 해당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고유의 디자인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 때문일 것이다. 그런 필자를 바꿔놓은 테마가 하나 있어서 소개하려고 하는데 바로 'Marterial Design'이라고 하는 갤럭시 S6 테마이다.





정말 오랜만에 테마 변경을 했으며 현재까지도 위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머터리어 테마(Material Design Theme)'는 만족도가 높았다. 다른 테마와 달리 머터리어 테마는 구글 고유의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갤럭시 S6에 왠지 딱 맞는 테마라는 느낌을 준다.




갤럭시 S6에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은 쉽고 간단하다. 홈 화면의 빈 공간을 롱터치하면 위와 같이 홈화면 편집 모드로 이동되는데, 화면 하단에 '테마'를 선택하면 된다.




갤럭시 S6에는 '기본', '핑크(Pink)' 그리고 '스페이스(Space)' 테마가 제공되는데, 추가 테마는 우측 상단에 보이는 '스토어' 버튼을 누르면 테마 스토어로 이동된다.




테마 스토어에서는 '지금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특정일에 유료 테마를 '무료'로 1,000명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 글이 공개되는 7월 6일에도 'Cogul Black ver.2'라는 3천원 상당의 유료 테마를 무료로 1천명에게 제공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머터리얼 디자인 테마'는 무료 테마로 누구나 언제든 무료(0원)로 다운로드 및 설치/사용이 가능하다.



테마(Theme)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배경화면, 앱 아이콘, 기본 앱 실행화면(디자인)에 변화를 주는데... 몇가지 화면을 통해서 변화된 머터리얼 디자인 테마를 살펴보자.











위에 나열한 스크린샷(화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새로움을 주는 디자인으로 테마가 적용되었다.



다른 테마에 비해서 'Material Design Theme(머터리얼 디자인 테마)'는 구글스러운(?) 디자인 때문에 호불호가 크지 않다는 점이 장점이며, 특히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왠지 '원조'느낌을 느낄 수 있는 테마(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