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정말 간단하고 쉬운 내용이며, 제목에서는 '갤럭시 S4'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갤럭시 노트2에서도 유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만큼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한번쯤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지 확인해보기 바란다.


  실생활에 써먹을 수 있는 기능인 만큼 복잡한 설명은 빼고, 사진과 함께 쉽고 간단하게 소개를 해본다!





  해외 여행을 떠나거나 해외에 가족, 친구, 지인이 있어서 우리나라 시간 외에도 해외 시간이 궁금한 분들이라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듀얼 시계 위젯'을 사용할 것이다. 물론 기본으로 제공하는 듀얼시계 위젯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은 추가로 Play 스토어와 같은 앱스토어에서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의 위젯 또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을 사용해야 보다 쉽고 편리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용자라서 지금까지 사진 속에 보이는 '듀얼시계 위젯'을 주로 사용했다.


  그런데, 이번 글을 작성한 이유는 듀얼시계 위젯보다 더 멋진 기능과 디자인의 위젯이 갤럭시 S4에는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날씨' 위젯이다. 갤럭시 S4의 메인페이지(홈페이지)에 떡 하니 자리잡고 있는 화려하고 예쁜 위젯이 '듀얼시계'의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날씨 위젯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터치'한다.




  '날씨 예보' 탭에 자신이 원하는 지역(국가)을 '도시 추가' 버튼으로 추가한다. 이때 '듀얼시계'위젯의 경우는 2개 국가(도시, 지역)만 선택이 가능하지만, 날씨 예보의 경우는 2개 이상 선택(추가)이 가능하다.




  원하는 도시(국가)를 추가했다면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실행하자!




  기본 '설정'을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만, '설정'에서 제공하는 메뉴들을 알아두면 보다 SMART하게 날씨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단위 : 섭씨와 화씨를 선택(변경)할 수 있다.

자동 스크롤 : 선택한 도시(국가)가 2개 이상일 경우 자동으로 스크롤해주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자동 새로고침 : 선택한 도시의 날씨 정보를 새롭게 갱신해주는 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

실행시 자동 새로고침 : 날씨 위젯을 열면 날씨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함

애니메이션 효과 : 기본으로 제공하는 위젯의 애니메이션에 추가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도시 표시  : 현재 위치 정보를 나타냄

알림 : 비, 눈, 우박 올 가능성이 있을 경우 알림을 화면 상단의 '알림바'에 나타냄

시간 설정 : 알림을 알려줄 시간을 설정함


 위와 같은 설정을 자신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변경하면 된다. 만약 잘 모르는 분들은 필자가 사진에서 설정한 것처럼 설정해서 사용하면 어느 정도 날씨 위젯 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이제 현재위치와 '뉴욕'의 시간 및 날씨 정보를 확인해보자! 날씨 위젯에서 터치 조작으로 상하로 드래그해보자! 선택한 도시의 날씨는 물론이고, 시간 및 요일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을 보면 현재위치와 뉴욕의 시간, 날씨 정보를 변경하면서 확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에서 날씨 위젯의 '설정'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라는 설정을 확인했을 것이다. 날씨 위젯은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지원한다. 거기에 추가로 '설정'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선택하는 경우 위 사진과 같이 보는 방향에 따라서 살짝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위 사진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구름의 오른쪽 끝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면 사용자가 바라보는 위치에 따라서 구름이 살짝 움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구름은 물론이고 태양(맑은 날씨)의 경우는 광원 효과가 보는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는 '리얼함'을 느낄 수 있다.



  날씨 위젯은 출근하는 아침 눈, 비, 우박에 대한 안내는 물론이고, 해외 도시(국가)의 날씨와 시간 정보까지 손쉽게 변경하며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능은 물론이고 예쁜 디자인과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까지 제공되는 만큼 갤럭시 S4에서 제공하는 '듀얼시계위젯'보다 훨씬 높은 사용성을 보여줄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