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가장 매력적인 것은 디자인이다. 보다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서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은 소비자(고객)의 지갑을 열리게 하는 이유가 된다. 열린 지갑에서 거침없이 돈(신용카드)을 꺼내게 하는 것은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기능이 화려해질수록 사용자(고객)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해서 바꿔야 하는 이유를 찾게 된다. 


  이런 일련의 과정이 우리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모습이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구입한 스마트폰에서 '만족'을 느끼는 것은 구입시 보이지 않았던 '작은 기능'들이다. 실제로 구입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런 기능도 있었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작은 기능이 사용자의 마음에 쏙 들때 우리는 해당 제품을 잘 샀다라고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갤럭시 S4의 반투명 상단바' 역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제공된 기능으로... 굉장히 작은 기능이지만 만족도는 커다랗다고 생각한다. 특히, 갤럭시 S4 사용자라면 갤럭시 S4를 더욱 예쁘게 꾸밀 수 있게 된 방법(기능)인 만큼 꼭 알아두면 좋다!




  필자가 사용 중인 갤럭시 S4의 모습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인 '심슨(simpson)'의 모습이 보인다. 보통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커스터마이징'을 할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이 배경화면(홈화면과 잠금화면) 바꾸기 이다.


  갤럭시 S4 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에서 '배경화면 바꾸기'를 정상적인 기능(서비스)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남녀노소 구분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일 것이다.


  그런 '배경화면 바꾸기'가 갤럭시 S4에서는 조금 더 예쁘게 다가오는데, 그 이유는...





  위 두장의 사진에서 보이는 잠금화면과 홈화면의 '반투명 상단바' 때문이다.


  기존의 스마트폰은 상단바가 '검은색(루팅을 하지 않으면 무조건으로 검정색임)'으로 되어 있었다. 물론 그 덕분에 상단바의 아이콘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반대로 스마트폰의 화면이 더욱 작게 느껴지고 전체적인 디자인에서도 감점이 되었던 게 사실이다.


  그런 부분에서 가장 먼저 변화를 준 것은 갤럭시 S4였고, 이번 업데이트가 발표되기 전에는 기본으로 탑재된 배경화면에서만 상단바 반투명기능을 제공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한 배경화면에서도 '상단바 반투명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시원한 홈화면(잠금화면)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이 기능은 정말 작은 부분이지만... 갤럭시 S4 사용자에게는 커다랗게 다가올 수 있는 기능일 것이다.


  이번 글을 통해서 '상단바 반투명' 기능을 사용해보려는 분들을 위해서 필자가 사용 중인 몇가지 배경화면을 공유해본다.




    

    

    

    

    

    

    

    

    

    

    

    

  


위에 있는 파일을 클릭시 크기가 원본사이즈로 변경되며, 위 배경화면을 전체 다운로드 받으려면 아래 첨부파일을 이용하면 된다.



Galaxy_S4_wallpaper1.zip


Galaxy_S4_wallpaper2.zip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