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 '갤럭시 플레이어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벌써 한달간 '갤럭시 플레이어 70'과 동거동락을 했다. 같이 체험단을 시작한 29명의 블로거(일반, 학생)들의 글이 쏟아지듯 나오고 있어서... 괜찮은 기기임에도 왠지 '포스팅'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던게 사실이다. 뭐랄까... 수많은 글들에서 묻혀서 사라질 것 같다는 생각때문에 체험단으로써 당연히 해야하는 포스팅도 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지난 주 지인 한명이 아들에게 'PMP'를 사주고 싶다며, 갤럭시 플레이어 70을 인터넷에서 열심히 찾아보던 모습을 보았다. 그 모습을 보고 나서 다른 체험단의 미션은 몰라도 꼭 마지막 미션인 '갤럭시 플레이어 70에 대한 총평'만큼은 꼭 포스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자가 알고 있던 그 분처럼 '갤럭시 플레이어의 예비 사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을 해주는 것이체험단으로써 그리고 한명의 블로거로써 당연히 해야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갤럭시 플레이어 70에 대한 마지막 리뷰인 '총평'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직접 사용하거나 학생인 아이들에게 구입해주려고 하는 분들이 고가인 '갤럭시 플레이어'를 구입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에 대한 아주~~~ 주관적이지만... 옆집 '아는 형' 또는 '아는 아저씨'가 알려주는 것처럼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성질 급한 분들 또는 자세한 설명을 들을수록 머리가 복잡해지는 분, 보면 볼수록 선택을 못하는 우유부단한 분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트는 '결론'부터 이야기하고 자세한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필자가 한달간 사용한 '갤럭시 플레이어 70(이하, 갤플70이라고 함)'에 대해서 한 단락으로 정리하면 이렇다!



  갤럭시플레이어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 2.2이상, 아이폰 iOS 4.3이상)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기기이다. 물론, EGG와 같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기가 있다면 스마트폰이 없어도 되지만... 어쨌든 갤플은 '와이파이'환경에서 막강한 파워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된 상태라면 m-VoIP로 전화와 영상채팅도 가능하며, 다양한 어플도 다운로드 하여 학습, 게임, 유틸리티등의 다양한 갤플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환경이 없는 분들이라면 PMP와 MP3P정도로만 만족할 수 밖에 없는데... 그래도 'PMP'를 구입하려고 했던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개인적으로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100점 만점에서 90점에 가까운 제품이며, 와이파이 환경이 없는 경우라면 100점 만점에 60점 정도만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한 단락으로 '갤플70'에 대한 이야기를 했으니 이제 왜 이렇게 생각하는지 차근 차근 살펴보기로 한다. 참고로 필자가 체험단으로 사용한 제품에 대한 간단한 사양(제품명, 가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품명 : 삼성전자 YEPP YP-GB70 (갤럭시플레이어 70)
구매조건 : 16GB (32GB제품도 구입가능)
가격정보 : 469,000 ~ 499,000원



  역시, 갤플70에서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무선네트워크'인 와이파이(Wi-Fi)이다. 갤플70에 날개가 되어주는 것이 바로 이 부분이니 꼭 와이파이 환경이 있는 사용자여야 한다고 감히 이야기할 수 있다. 물론, 이곳 저곳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만날 수 있는게 요즘이라고 하지만... 그것도 막상 필요할 때 찾지 못하면 얼마나 짜증나는지 경험해 봤다면 잘 알것이다.

  또 TV에서는 '올레(KT)'광고 때문에 온통 공짜 와이파이가 있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은 어디까지나 KT 사용자일뿐... SKT 역시 '와이파이존'을 마련하고 있지만 그것도 한정적인 것은 동일하다. (참고로, SKT 와이파이 존은 고객여부와 상관없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그러니 갤플70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집에는 무조건 무선AP가 준비된 와이파이 환경이 마련되어야 하고, 외부에는 EGG와 같은 무선AP기기가 있거나 필자의 사진처럼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지원하는 경우라면 쉽게 갤플에서 인터넷(무선 네트워크)을 사용할 수 있다.


  위 사진속에 있는 '와이파이 아이콘'에 따라서 갤플이 갖는 매력이 두배, 세배로 올라간다는 것은 모바일 기기이므로 당연한부분이다. 이 부분은 꼭 간과하지 말고 '와이파이 환경'을 꼭꼭꼭 챙겨보고 갤플70을 구입하자!


  갤플에서 '와이파이'다음으로 갖고 있는 특징이자, 매력은 바로 DMB이다. 사실,필자의 경우는 DMB를 즐겨보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장점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요즘 불고 있는 '프로야구의 인기'를 생각해보면 DMB만으로도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살짝 느껴진다.

  특히, 30대 이후의 직장인 분들에게 'DMB'는 모바일 기기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할 때, 갤플70은 휴대용 TV로서 멋진 모습을 제공할 것이다. 5인치의 화면으로 즐기는 야구는 제법 볼만하지 않을까?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옆사람을 위한 배려(?) 또한 생각해보면 나만 즐기는 DMB가 아니고, 우리(?)가 즐기는 DMB가 되어 줄 것이다.

  대중교통에서만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여행이나 외부에서 연인이나 가족들끼리 DMB를 같이 즐길 수 있다는거 잊어서는 안되는 매력이다! 참고로, 2,500mAh라는 강력한 배터리 용량은 DMB의 막강함을 즐기기 충분한 파워를 지원해준다고 생각이 든다.

[덧글] 사진을 잘 보시면... 안테나를 끝까지 뽑지 않은 상태에서도 DMB의 신호를 잘 잡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참고로, DMB 테스트는 경기도 남양주시로 수도권인데도 DMB를 시청하는데 무리없었다. 최근에는 기기가 좋아져서 덜 하지만... 과거에는 DMB의 수신률 역시 중요한 부분이였다는거!
 


  DMB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만큼 비슷한 기능처럼 생각되는 '동영상 재생'능력도 살펴보자! 갤플은 '삼성전자'제품이며, 국내 모바일기기의 최대 장점이 바로 '인코딩없이 바로 동영상 재생 가능'일 것이다. 갤럭시S라는 스마트폰부터 그 기능은 이미 많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좋은 기능으로 인정받은 만큼 갤플70 역시 대부분의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지원한다.


  그 뿐 아니라, 갤플70에는 'HDMI'포트가 있어서 동영상을 TV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그야말로 손 안의 디빅스플레이어인 셈이다. 거실에 있는 TV로 최신 영화를 다운받아서 볼 때, 갤플만 있으면 값 비싼 디빅스 플레이어는 더 이상 필요없다.


  다음에 이야기할 기능은 바로 'MP3 재생'이다. 워낙 모바일 기기들의 기능이 좋아지면서 MP3 재생을 위한 'MP3 플레이어'만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줄었다. 갤플70 역시 제대로 MP3P를 대신할 수 있는 기기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갤플70의 제품명을 자세히 보면 'YEPP YP-GB70'으로 삼성전자의 MP3P 브랜드인 '앱(YEPP)'의 하나인 것이다. 그러니 기존 앱(YEPP)에서 강력하게 인정받았던 DNSe를 업그레이드한 SoundAlive를 포함하여 음질만큼은 '최강'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그런데 위 사진에 있는 멋진 '디스크 모습'의 재생화면이 바로 아쉬운 것이다.

  무슨 이야기냐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경쟁제품인 아이폰의 경우 가로보기(제품을 가로로 들 때 변화되는 화면)에서 사각형의 CD자켓 같은 느낌의 보기로 변경된다. 그런데 갤플은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멋진 '디스크 보기'를 지원하지만... 저런 화면을 위해서는 가로보기가 아니라 '설정 -> 디스크 화면 보기'를 선택해야 한다. 왜 가로보기에서 바로 변경되지 않게 했는지... 너무 아쉽다! 정말 잘 만들어놓은 부분을 왜 숨기고 있는거야~라는 생각뿐!


  위 사진은 바로 '학생들을 위한 사진'이다. 바로, 동영상 강의(인터넷 강의)를 재생하고 있는 모습인데... 이런 기능이 갤플70을 학생들이 구입해도 되는 절대적인 이유가 되어줄 것이다. 사진 속의 모습처럼 와이파이 환경에서 끊김없이 동영상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니, 갤플70이 지금까지 '놀이도구'라는 기능을 설명했다면... 요 부분 만큼은 '학습용 도구'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EBS의 컨텐츠를 모두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정말 강력한 '학습도구'의 모습을 갖출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은 맛배기 형식의 동영상강의가 많아서 실질적으로 갤플70을 통해서 공부를 하려면... 동영상 파일을 이용해야 할 듯 하다! 

[덧글] 최근 갤럭시 플레이어 70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에 사용가능한 Smart Edu에 추가 메뉴가 등장했다. 즉, 삼성전자에서도 'Smart Edu'에 대한 부분을 갤플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꾸준히 지원하겠다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이 부분만 잘 구축되어도 갤플70은 최강의 학습도구가 될 가능성은 굉장히 높다고 생각한다.



  갤플 역시 '모바일 기기'이므로 SNS나 화상채팅등을 사용하려면 카메라는 필수일 것이다. 갤플70은 전후면 카메라가 부착되어있는데... 갤럭시탭의 300만 화소보다 높은 화소인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물론, CMOS 기능이 없어서 디카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볍게 사진을 촬영하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다.

  특히, 카메라가 탑재되어있다는 것은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플에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측면을 잊어서는 안된다. 외부에서 데이터를 입력받는데... 카메라만큼 좋은 기능은 없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다룬 다양한 갤플의 매력을 보면서 '갖고 싶다'라는 생각의 지름신이 오신 분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공부를 할 것도 아니고, 집에 학생이 있어서 사주고 만져볼 수도 없는 입장이라면 누가 50만원에 가까운 갤플을 쉽게 지를 수 있을까? 그런 분들을 위한 기능이 바로... 네비게이션이다.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탑재하고 있어서 갤플70은 '네비게이션'대용으로 구입해도 된다. 특히, 5인치의 디스플레이는 전문네비게이션의 하드웨어 스펙에 다가갔고, 아이나비 맵을 사용하므로 전문 네비와 같은 맵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니 '네비게이션'을 위해서 갤럭시 플레이어를 구입한다고 하는 분들도 틀린 말은 아니라는거~



  갑자기 떠오르는 것이 있으니 바로, 필자가 처음에 이야기한 '갤플70'에 대한 한 단락 평가이다. 분명히 매력이 많은 제품인데 왜 90점과 60점을 줄까? 단점이 거의 없으니 100점에 가까운 점수를 줄 수 있을텐데...

  이유는 여기에 있다! 바로, 조작감 즉, '터치감'이다. 분명히,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상세스펙을 살펴보면 10.16cm의 5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정전식'이다. 분명히!!! 정전식이다! 과거 스마트폰에서 느꼈던 터치감을 생각하면 정압식이라서 그랬다라고 이야기하지만... 정전식인데?!

  물론, 갤플70의 터치감이 정압식 정도로 떨어지지는 않지만...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갤플70'의 터치감에 놀랄 것이다. 필자 역시 너무 놀라서... 갤럭시S와 갤럭시탭까지 비교했지만... 이상하게 늦게 출시한 갤플70의 터치감이 더 좋지 않았다. 이 부분에서는 '체험단의 제품이라서 그런가?'라는 반문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런 제품을 체험단에게 주었다면 이런 이야기를 해야하는 것도 맞을 것이다. 터치감 즉, 조작감에 대한 부분은 꼭 한번 집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며... 구입할 때 꼭 테스트해보고 구입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터치감 하나도 점수를 너무 깎은거 같긴 하지만... 가장 많이 다루어지는 부분이 바로 '터치'라고 생각할 때 더 많은 점수를 깎아도 할말이 없을것이다.

  갤플70... 분명히 잘 만든 제품이다! 하지만, 터치감은 왜 그런건지 개발자에게 직접 물어보고 싶다? 체험단이라서 그런건가요? 직접 제품을 구입한 분들이 계신다면 이부분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