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 꾸준히 시리즈로 출시되는 단말 가운데 하나가 바로 '갤럭시 노트'이다.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패블릿(Pablet, Phone Tablet) 가운데 가장 인기를 얻었던 단말(스마트폰) 역시 갤럭시 노트이다. 이런 갤럭시 노트가 '갤럭시 노트4'로 새롭게 출시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먼저 우리나라에서 출시되는 만큼 갤럭시 노트4에 대한 관심은 국내 소비자는 물론이고,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높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4 개봉기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4 패키지 구성품과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노트4는 기존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는 다른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그 중 하나로 '패키지(박스)' 디자인 역시 새롭게 변화했다. 갤럭시 노트3까지는 나무 무늬와 색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를 강조한 패키지였다면, 갤럭시 노트4에서는 조금 더 모던한 이미지로 변화했다.




  물론 갤럭시 노트3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노트4 박스(패키지)에 사용된 소재는 '100% 친환경 소재'이며 100% 재생이 가능하다. SOY INK를 사용한 것 역시 기존 갤럭시 노트3와 동일하다.


  갤럭시 노트4는 '광대역 LTE-A'를 지원하므로 최대 225Mbps까지의 무선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에 이어서,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것이다.




  패키지(박스) 후면에는 갤럭시 노트4가 갖고 있는 특장점은 물론이고 중요한 스펙(사양)에 대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림과 글로 잘 안내(설명)되어 있다. 즉, 갤럭시 노트4의 특장점인 Quad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1600만 OIS 지원 후면 카메라, 향상된 S 펜 기능, 급속 충전 기능에 대한 소개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프린트되어 있다.





  갤럭시 노트4 패키지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것이 바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갖고 있는 특징인 'S Pen'의 모습을 보여주며 갤럭시 노트4만의 매력(특장점)을 다시 한번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패키지의 색상과 전면 디자인의 변화는 물론이고, 패키지 크기 자체도 최소화한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패키지를 휴대 및 이동시 버튼 조작이 되지 않도록 버튼 부분에 홈을 만든 것도 갤럭시 노트4 패키지에서는 기존과 다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언박싱 후 확인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4 전면부 모습이다.





  잠시 갤럭시 노트4 단말은 한쪽으로 치워놓고, 갤럭시 노트4의 패키지 구성품(기본 악세사리)를 살펴보자.




  삼성 Smart Switch, SK텔레콤 SMART APP 그리고 SM-N910S(SKT용 갤럭시 노트4)에 대한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4의 기본 악세사리(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충전 아답터는 'Adaptive Fast Charging' 기능을 탑재하였고, USB 포트 형태로 충전 케이블이 분리된 상태이다. 이런 구조(형태)의 충전기는 차후 다른 용도(다른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 가능)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어폰과 폼팁 그리고 S PEN 펜 촉은 기존 갤럭시 노트와 크게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배터리'에 대한 부분은 인터넷에 알려진 것처럼 기본 배터리 1개만 제공되며, 배터리 용량은 3220mAh이다. 배터리가 1개이며 배터리를 충전시 사용하는 배터리 케이스도 기본 악세사리에서 제외되었다. (배터리가 1개인 만큼 갤럭시 노트4에 연결해서 충전하므로 충전용 케이스와 휴대(보관)용 케이스 모두 제외된 것이다.)





  갤럭시 노트4의 모습(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자.














  갤럭시 노트4에 대한 디자인은 차후 다른 글[관련 글 : 갤럭시 노트4 화이트 디자인 구경하기]을 통해서 소개할 예정이므로 간단하게 갤럭시 노트4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으로 대체한다.






  갤럭시 노트4의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새롭게 변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구성에 새로움을 느끼는 것은 사실이지만, 배터리와 충전 케이스 등이 과거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제공되었던 것과 달리 구성품이 줄어들었다는 점은 아쉽다. 하지만 배터리 관련 부분은 '급속 충전' 기능으로 보완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위한 부분이라는 점에서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도 한다.




  갤럭시 노트4는 패키지 구성 및 색상의 변화는 시작에 불과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점에서 갤럭시 노트3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개봉기에 이어서 다른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4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