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 가운데 하나가 바로 '모바일(mobile)'시장이다. 휴대폰 시절에도 최첨단 최신 기술이 총망라되었지만,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하면서 더욱 다양한 기술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모바일 분야의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하고 있다.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서 한해 출시하는 스마트폰이 백여개에 가까운 숫자라고 볼 때 스마트폰의 빠른 변화는 그 종류에서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스마트폰을 놓고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이야기하는 분들도 있지만, 우리의 '김부장'님은 머리만 복잡할 뿐이다. 다 비슷하게 보이는 스마트폰 가운데 제대로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구입한다는 것이 그렇게 쉽게 느껴지지 않는다. 그렇다고 무조건 판매점에서 추천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하자니 지금까지 '꼼꼼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온 자신 스스로가 그런 선택을 허락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지인들에게 문의한 결과 '갤럭시 노트2'라고 하는 스마트폰을 추천받았는데, 김부장에게 갤럭시 노트2를 추천한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보자! 




갤럭시 노트2는 사용하기 편리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노트2는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안드로이드에서도 가장 최신 버전인 '젤리빈(jellybean, 4.1버전)'을 탑재하고 있다. 안드로이드는 다른 운영체제에 비해서 개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안드로이드OS의 개방적인 모습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쉽고 편리하다'는 결과로 다가온다. 갤럭시 노트2를 컴퓨터(맥, 윈도우 모두 해당)에 연결하면 외장디스크와 같은 형태로 연결되어 파일을 관리하는게 보다 쉽다. 그리고 특정 컴퓨터에만 귀속되는 파일 관리가 아니라 USB 케이블 연결만 가능하다면 쉽게 파일 관리가 가능하다. 


  이런 부분이 음악, 동영상, 사진, 문서와 같은 파일을 보다 쉽게 공유하고 관리하게 해주어, 갤럭시 노트2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갤럭시 노트2는 국산 휴대폰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편리하다. 

  스팸문자, 스팸전화, 단축다이얼, DMB, 영상통화까지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보다 업그레이드하여 스마트폰에 옮겨 담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기능들이 갤럭시 노트2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스마트폰이 'SMART한 휴대폰'이라고 생각할 때, 스마트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휴대폰 기능이다. 




 갤럭시 노트2는 휴대폰에 익숙해있는 중장년층에게 스마트폰이지만 익숙한 기능으로 가깝게 다가온다. 특히, 중장년층에게 '삼성(SAMSUNG)'이라고 하는 브랜드는 휴대폰 시절보다 최고의 브랜드로 인식되는 만큼 그 부분도 갤럭시 노트2를 구입하는데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갤럭시 노트2는 5인치대의 커다란 화면을 갖고 있다. 

  5.3인치의 갤럭시 노트보다 0.2인치 더 커져서 '5.5인치(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바로 갤럭시 노트2이다. 화면이 커지면 그만큼 스마트폰의 다양한 조작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화면 조작(터치)에 익숙하지 않은 김부장님에게 갤럭시 노트2의 5.5인치 커다란 화면은 왠지 조금 더 쉽게 터치할 수 있다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 




  통화 목록이나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과 같은 어플까지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폰에서 화면에 표시되는 글자와 숫자가 큼지막하게 보이는 것 역시 갤럭시 노트2의 커다란 화면이 갖고 있는 장점이다. 




갤럭시 노트2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마트폰이다. 

  남성들만 좋아하거나, 여성들만 좋아하지 않는다. 10대 청소년들에게만 인기있는게 아니며, 40~50대 중장년에게도 인기있다. 그것이 바로 '갤럭시 노트2'의 장점이다. 




 특정 연령대나 특정 성별에서 좋아하는 스마트폰이라면 그렇게 대중적이지 않을 것이다. 그에 비해서 갤럭시 노트2는 대중적으로 사랑받는다. 이미 '갤럭시 노트'가 천만대 판매라는 결과를 통해서 많은 사용자에게 인정받은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갤럭시 노트2는 갤럭시 노트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동시에 업그레이드 시킨 모델이다. 그만큼 갤럭시 노트2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스마트폰이다. 


  김부장님은 '갤럭시 노트2'를 구입하고 주변에서 '스마트폰 좋은거 구입하셨네요'라는 이야기를 가장 쉽게 듣게 될 것이다. 




갤럭시 노트2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멀티 윈도우, 팝업 비디오, 한눈에 보기, 다이렉트 콜, 스마트 알림, 스마트 스테이, 페이지 버디, 태그 버디, 워드 버디, 스마트 로테이션, S Beam, 소셜태그, S보이스, 드랍박스, 제로 셔터랙, 버스트샷, 베스트 포토 등 갤럭시 노트2에 탑재된 대표적인 기능의 이름만 나열했는데도 그 수가 어마 어마 하다. 




  하나의 스마트폰에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행복한 일이다. 갤럭시 노트2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느냐는 나중 문제이며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2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들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매럭적인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노트2의 다양한 매력이 '김부장님'에게도 매력적인 스마트폰으로 보여질 것이며 구입까지 하게 될 것이다.


* 위 글은 SmartDevice.kr에 기고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