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직은 '아이폰'이라는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굉장히 높다. 일명 '넘사벽'이라고 불릴 만큼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절대적인 기준처럼 생각되었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이런 기준을 흔들어놓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안드로이드'이다. 2010년만 해도 '안드로이드'는 그냥 '사용할만한 모바일 OS'였다. 하지만, 2011년에는 아이폰4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수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출시했고, 지금도 출시하고 있다. 아이폰보다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는 만큼 사용자들의 개성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장점이다. 그 뿐만 아니라 오늘(19일) 발표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라는 OS까지 계속된 버전 업그레이드가 아이폰(iOS)에도 없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2인자'에서 '라이벌'로써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된다.
지금까지는 아이폰이 출시하고 그 모습을 쫓아가는 모습으로 '대항마'라고 불리던게 바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였다.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갤럭시 넥서스'는 다르다. '라이벌' 또는 '경쟁제품'이라고 불릴 만큼 동일한 위치에서 바라보고 있다는 것이다. 필자 역시 갤럭시 넥서스의 경우는 아이폰과 비교하기 보다는 '구글의 새로운 변화'를 지켜볼 수 있다는 점으로 바라보고 기대하고 있다.
이런 '기다림'을 채워 줄 수 있는 사진이 해외 사이트인 '엔가젯'을 통해서 공개되었는데... 필자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넥서스의 모습이 어떤지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을 담아본다.
현재 가장 많이 알려진 '갤럭시 넥서스'의 모습은 위 사진이다. 다양한 갤럭시 넥서스의 기사에 활용된 공개 사진으로 이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모습을 알 수는 있지만... 사용자라면 '실제 사진(실사)'을 원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그럼 이제 '엔가젯'에 소개된 갤럭시 넥서스의 실사와 간단한 정보를 확인해보자!
그럼 이제 '엔가젯'에 소개된 갤럭시 넥서스의 실사와 간단한 정보를 확인해보자!
위 사진에 보이는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 넥서스'이다.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가 기본 탑재된 레퍼런스 폰(단말기)이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Android 4.0)을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는 멀티태스킹, 웹서핑 속도, 위젯 설정 다양화등의 사용자 편의성이 개선되었고, 카메라 성능도 향상되었다.
전작 '넥서스S'에서 보여주었던 자연스러운 곡면(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곡면 유리(curved glass, 커브드 글라스)'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두께는 넥서스S 보다 약 2mm 줄어든 8.94mm라고 한다.
지금까지 '엔가젯'에 소개된 사진을 통해서 갤럭시 넥서스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봤다. 모든 것이 그렇듯... 실제 제품이 출시하기 전까지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런 실사(실제 사진)을 통해서 어떤 제품이 출시하는지 미리 보고 싶어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미리보기(Preview)' 형태로 다루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