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 TV, 스마트 패드 그리고 와치온(WatchON)!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주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너무나 쉽게 마주치게 된다. 스마트폰의 SMART한 기능에 익숙해지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Smart Device)에 대한 관심과 구매 욕구가 자연스럽게 생겨날 수 밖에 없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태블릿(패드 제품군)'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갤럭시탭3 역시 4~5인치대 스마트폰에서는 절대 경험할 수 없는 '8인치(형)' 디스플레이의 크고 시원한 화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탭3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 방법 중 이번 글에서는 '삼성 와치온(Samsung WatchON)'을 통한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8인치(1280x800)의 크고 시원한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인 갤럭시탭3 8.0의 모습이다. 커다란 배터리 용량(4450mAh)으로 다양한 활용에도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최적의 크기와 무게를 보여주고 있는 스마트패드 제품이 바로 '갤럭시탭3'이다.




  갤럭시탭3와 같은 태블릿(스마트패드) 제품군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데이터 통신'인데... 필자가 체험한 갤럭시탭3는 'Wi-Fi(와이파이)' 모델로 데이터 사용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가정에서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니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갤럭시탭3와 같은 스마트패드(태블릿) 제품군을 선호하는 분들은 '다양한 읽을거리(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활용가능하다는 점일 것이다. 


  갤럭시탭3에 기본 포함된 플립보드(Flipboard)는 인터넷의 다양한 정보를 보다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앱(어플) 중 하나이다.




  플립보드는 물론이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갤럭시탭3에는 다양한 앱(어플)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와치온(WatchON)'이다.





  우선, '와치온(WatchON)'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에게 Samsung WatchON을 보다 쉽게 기억하게 하려면 현재 사진에 보이는 TV 리모컨(Remote Control)을 몇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 리모컨'이라고 말할 수 있다. 물론, 우리가 생각하는 '리모컨'의 기능을 훨씬 뛰어넘는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리모컨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리모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직접 와치온(WatchON)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서 살펴보자.






  왓치온을 처음 사용시에는 '간단한 설정' 과정이 필요한데, 한번 설정해 놓은 이후에는 추가 설정 과정이 필요 없으니 보다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설정'이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데... 위와 같이 현재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서비스되고 있는 '서비스 사업자'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진행하는 갤럭시탭3 와치온(WatchON)의 설정 모두 사용자가 '선택'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므로,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어려움은 없다. (리스트 가운데 선택만 하면 된다는 의미)







  요즘 가정에서 사용하는 TV 시스템은 TV와 셋탑박스의 조합인 경우가 많은데, 다소 복잡해 보이는 이 조합 역시 와치온(WatchON)에서는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우선, 위에 보이는 것처럼 TV 브랜드를 선택하여 TV 리모컨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한다. 


  TV 및 셋탑박스와 통신할 수 있는 IR포트는 갤럭시탭3의 우측면(전원, 볼륨 버튼이 위치한 측면)에 위치하고 있다.




  정상적으로 TV와 갤럭시탭3의 와치온(WatchON)이 연결되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TV가 정상적으로 켜질 것이다. 국내 제조사의 TV 브랜드는 물론이고 해외 TV 브랜드까지 지원하므로 와치온(WatchON)은 현재 사용되는 TV의 과반수를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삼성 스마트TV와 삼성 갤럭시탭3를 삼성 와치온(WatchON)으로 연결하는 과정은 같은 제조사인 만큼 보다 쉽게 처리되는 과정이 당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와치온(WatchON)'은 삼성은 물론이고 다른 제조사의 제품과도 보다 쉽고 빠른 연결이 가능하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LG U+ TV의 셋탑박스와의 연결에서도 갤럭시탭3의 왓치온은 연결 실패나 설정의 어려움 없이 단 1~2초 만에 완벽하게 연결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상적으로 TV와 셋탑박스를 갤럭시탭3의 와치온(WatchON)과 연결하면 사진과 같이 와치온(WatchON)의 홈화면이 보여진다! 이때 삼성 앱스 계정이 미연결시 연결 안내가 나타나는데... VOD 구입시 필요한 만큼 삼성앱스계정을 연결해 놓으면 보다 편리하다.




  삼성 와치온(WatchON)은 가로 모드 뿐만 아니라 사진과 같이 세로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느껴지는 방향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앞에서 IR포트가 측면에 위치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가로모드가 보다 인식률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방이나 거실에서 사용시에는 세로모드도 전혀 불편하지 않게 느껴졌다. (단, IR 포트를 손으로 가리지 않게 하여 세로모드 사용시)




  개인적으로 갤럭시탭3의 삼성 와치온(WatchON)을 사용하면서 가로 모드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뒤로가기 버튼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우측 손의 엄지로 조작하기 쉬워서이다. 


  여기까지 Samsung WatchON에 대한 소개를 하면 이런 궁금증이 생길 수 있다!




그런데... 

굳이 'TV 리모컨(셋탑박스 리모컨, 통합 리모컨)'이 있는데 

삼성 왓치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뭐지?


  통합 리모컨이 있어서 TV와 셋탑 박스를 한번에 조작할 수 있는데... 왜 '와치온(WatchON)'을 사용해야 할까?


  이유는 다음과 같다!




  삼성 와치온(WatchON)은 현재 방송 중인 TV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홈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해당 TV 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TV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만 얻는 것이 아니라,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해당 TV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TV 채널을 변경할 수 있다. TV가 아니라 셋탑박스가 연결된 상태라도 상관없다. 'TV로 시청' 버튼을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채널로 변경된다.





  와치온(WatchON)은 그 뿐만 아니라 리스트(List) 형태로 TV 채널을 안내하고, 즐겨찾기 할 수 있으며, 곧바로 TV로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거기에 추가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리모컨'을 화면에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으로도 TV와 셋탑박스를 컨트롤(조작)할 수 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 중 'TV'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TV 프로그램을 갤럭시탭3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TV와 연결된 아이콘으로 변경되면서 TV에서 방송되는 TV 프로그램의 화면이 그대로 갤럭시탭3에서도 방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삼성 SMART TV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삼성 와치온(WatchON)을 '스마트 리모컨'이라고 이야기했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스케줄 관리'까지 가능한 리모컨 기능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TV 프로그램을 예약하는 경우 TV에 해당 시간이 되면 안내가 뜨는 정도였다! 그런데 삼성 와치온(WatchON)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캘린더에 시청 시간을 스케줄로 등록하여 집(가정)은 물론이고 외출 중에도 시청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무한도전을 좋아하는 필자와 같은 분들은 왓치온을 통해서 무한도전 시청 시간을 스케줄로 표시해놓으면 갤럭시탭3는 물론이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해당 시청 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는 것이다.



  

  삼성 와치온(WatchON)의 가장 큰 매력은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해가고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은 물론이고 TV 역시 수많은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쏟아내고 있다. 시청자들은 그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TV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하는데... 와치온(WatchON)은 무엇보다 그 부분에서는 최고의 결과(모습)을 보여준다. 그것이 바로 '삼성 와치온(WatchON)'을 사용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인 셈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