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갤럭시S4 액티브 구경하기

세아향 2013. 12. 26. 07:30


  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전자제품이 갖고 있는 단점 중 하나는 바로 '물'과 '먼지'에 대한 고장이다. 전자제품에 물이 스며들며 고장나거나, 먼지와 같은 불순물로 인해서 고장나는 경우가 있어 '전자제품과 물' 그리고 '전자제품과 먼지'는 상극처럼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방수와 방진에 강한 전자제품은 어떨까?



  사실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서 물이나 먼지로 인한 전자제품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부주의(관리 실수)'로 인한 고장 역시 어느 정도 제품이 견딜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을 수 있다. 그래서 방수와 방진은 다양한 전자제품이 갖고 있었으면 하는 기능 중 하나이다.


  지난 10월경 갤럭시 S4 LTE-A와 갤럭시 노트3를 SKT에서 '방수코팅'처리하여 '방수폰'으로 만들어주는 이벤트가 있었다. [관련 글 : SKT 갤럭시 노트3 무료로 방수폰 만들기!] 방수 코팅을 통한 '방수폰'은 외부 충격으로 인해서 방수 코팅이 깨지는 경우 제대로 된 방수 효과를 얻기는 어려울 수 있다. 보다 높은 품질의 '방수'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삼성전자는 '갤럭시 S4 액티브(GALAXY S4 Active)'를 통해서 방수 코팅과 같은 별도의 후처리 없이도 방수는 물론이고 방진에도 강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이번 글에서는 방수, 방진으로 주목받는 '갤럭시 S4 액티브'의 디자인을 살펴보려고 한다. 체험할 수 있는 기간이 제한적이라서 제대로 된 방수, 방진 테스트는 하지 못했지만, 갤럭시 S4 액티브가 궁금한 분들에게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포스팅을 시작해 본다.




  갤럭시 S4 액티브의 모습이다. '갤럭시 S4'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기존 갤럭시 S4와 유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방수, 방진을 위해서 몇가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답다는 것이다.




  갤럭시 S4 액티브의 가장 먼저 다른 점은 '홈버튼'을 비롯한 전면 버튼 3개의 디자인이다. 메뉴와 뒤로가기 버튼이 터치 방식이 아니라 버튼 방식이라는 점도 다르지만,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과 달리 볼록한 형태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터치 방식의 경우 버튼에 물이 있으면 조작이 어려울 수 있어, 버튼 방식을 채택해야 보다 정확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서 사이드는 반짝이는 소재를 사용했지만, 두께감이 느껴져서 그런지 고급스럽거나 슬림한 느낌을 주지는 못한다. 갤럭시 S4 액티브 자체가 '터프폰'의 이미지라고 생각하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두께감과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아쉬움은 분명히 존재한다.







  갤럭시 S4 액티브를 다른 갤럭시 시리즈와 다르게 보이도록 하는 디자인의 차별성은 후면(뒷면)에서 찾을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갤럭시 S4 액티브는 방수, 방진 기능을 강조하기 위한 '터프폰'의 이미지를 갖는 만큼 후면의 디자인은 조금 더 터프한 이미지를 느끼게 해준다.






  방수, 방진에 대한 디자인 및 기능은 갤럭시 S4 액티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배터리 커버만 분리해도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방수, 방진을 위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S4 액티브는 'LTE-A'를 지원하기 때문에 LTE-A는 물론이고 광대역LTE에서도 최대 150Mbps라고 하는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4 액티브는 '충전'을 끝내고 나면 '침수로 인한 손상 방지를 위한 충전 덮개 관련 안내'를 사진과 같이 보여준다. 충전 덮개는 물론이고,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는 경우에도 배터리 커버와 관련된 안내를 통해서 방수, 방진에 대한 기능 안내를 사용자에게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다.




  갤럭시 S4 액티브를 단기간 체험하면서 느꼈던 점 중 하나는 바로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이라는 점이다.


  갤럭시 S4 액티브는 분명히 '갤럭시 S4'의 형제격인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S4가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거기에 추가로 '방수'와 '방진'이 추가된 변형된 갤럭시 S4가 바로 '갤럭시 S4 액티브'인 셈이다.


  요즘 같이 눈이 많이 오는 겨울철이나,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 또는 근무나 생활 환경 상 습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 장시간을 보내는 분들이라면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갤럭시 S4 액티브'와 같이 방수, 방진에 특화된 스마트폰이 훨씬 더 오래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분들에게 갤럭시 S4 액티브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