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3가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지난 13일 오전 삼성전자는 갤럭시 S3의 업그레이드를 '프리미엄 스위트'라는 이름으로 실시했다. '프리미엄 스위트'는 이미 갤럭시 노트에서 '갤럭시 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라고 해서 실시했던 새로운 개념의 '업그레이드'였다.

[관련 글 : 갤럭시 노트의 변신은 무죄! 갤럭시 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프리미엄 스위트'라고 부르는 것은 그만큼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업그레이드로 갤럭시 S3가 갖고 있는 기능을 보완하는 동시에 더욱 멋지게 변신시켜주어 더 스마트한 갤럭시 S3로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우선 갤럭시 S3의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진행하는지부터 살펴보자!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는 '윈도우8'을 사용했다. 윈도우8에서 삼성의 'kies'가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윈도우8 사용자도 문제없이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있다.

 

 

 

      

 

  '데스크톱'을 실행하여 kies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과정부터 시작한다. 물론 kies가 설치되어 있다면 kies를 실행하고 갤럭시 S3를 연결하면 보다 쉽게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kies'를 다운 받는 곳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실제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

 

  

 

  위의 링크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Kies 다운로드 페이지가 등장한다. 현재 kies가 설치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 URL를 이용하여 Kies를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하자!

 

 

 

 

  Kies의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자동으로 Kies가 실행된다. Kies의 실행화면 좌측 상단을 보면 '연결 기기'가 보인다. 연결 기기에는 '기기를 연결하세요'라는 안내문구가 보이는데, 갤럭시 S3를 컴퓨터와 연결해보자!

 

 

 

 

  갤럭시 S3를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Kies에서 연결 기기를 찾는다. 이때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Kies'에 보이는 안내를 따라서 연결 초기화 과정을 진행하면 쉽게 연결된다.

 

 

 

  

 

  갤럭시 S3와 Kies가 설치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갤럭시 S3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안내 창이 위 사진처럼 등장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최신 펌웨어가 바로 '프리미엄 스위트'이다.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고 약관 동의를 하면 위와 같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는 PC 사양에 따라서 다르지만 약 10~15분 정도 소요된다. 중간에 컴퓨터 화면이 멈춰있는 것 같아도 꾹 참고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때의 갤럭시 S3 모습이다.

 

* 참고로 위 사진은 '갤럭시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했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한 '갤럭시 S3'의 프리미엄 스위트는 무엇이 변화된 것일까? 사실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전부터 이 내용이 궁금할 것이다.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한층 스마트해진 갤럭시 S3 <1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한층 스마트해진 갤럭시 S3 <2편 :: 영어버전>

 

 

  위 동영상은 약 3분간 진행되는 2편으로 구성된 갤럭시 S3의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소개 동영상이다. 동영상으로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특징적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갤럭시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소개

 

페이지버디(Page buddy)

  이어폰만 꽂으면 바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고, 도킹(docking)을 하면 도킹 상황에 맞는 페이지가 있다? 페이지버디를 통해서 보다 깔끔하게 정리된 전용 페이지에서 갤럭시 S3의 멋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관련 글 : 갤럭시 노트2의 세친구? 페이지버디, 태그버디, 워드버디]

 

 

태그버디(Tag Buddy)

  사진을 찍으면 알아서 사진에 날짜, 장소, 날씨등의 정보를 바로 바로 태그해준다. 그만큼 사진을 찍는 순간의 상황을 사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컨텍스쳐 메뉴(Contextual Menu)

  첨부 앱을 자주 사용하는 빈도수에 따라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능. 자주 사용하는 앱을 기억하여 사용자가 해당 어플을 보다 쉽게 사용하도록 메뉴의 처음에 해당 앱을 보여주는 것.

 

 

멀티윈도우(Multi Window)

  갤럭시 S3의 화면에 두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기능. 동영상을 보면서 인터넷을 하고, 인터넷을 하면서 메모도 할 수 있다! 추가 브라우져를 설치하면 인터넷 화면을 동시에 두개 실행할 수 있다는 비밀까지!

 

 

페이퍼 아티스트(Paper Artist)

  갤럭시 S3로 찍은 사진을 쉽고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어플.

 

드롭박스(Dropbox)

  드롭박스의 50GB를 3년간 무료로 제공.

[관련 글 : 초보자도 드롭박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리더모드(Reader Mode)

인터넷을 사용할 때 불편하던 '광고배너'없이 텍스트 크기도 조절해가며 웹 페이지를 쉽게 읽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 갤러리(Galary) 사진을 볼 수 있는 앨범 보기의 모습이 개선되었다.

 

 

 

  '갤럭시 S3'는 누가 뭐라고 해도 '삼성전자의 최고 등급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S3가 출시하고 약 3개월 후 '갤럭시 노트2'가 출시하였다. 갤럭시 노트2의 5.5인치 디스플레이도 탐났지만, 갤럭시 S3에 없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것 역시 '갤럭시 S3 사용자'에게는 부러움과 시기 질투의 이유였다.

 

  그런 분들에게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는 꼭 챙겨야 하는 업그레이드이다. 갤럭시 노트2에 추가된 기능은 물론이고, 그외 갤럭시 S3에서 아쉬웠던 기능을 한번에 추가해준 것이 바로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이다. 그러니 갤럭시 S3 사용자라면 꼭 시간을 내서 '갤럭시 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하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