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제품의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우리는 그 기술이 얼마나 고급 기술이며, 얼마나 어렵게 개발된 기능인지를 고려하고 이야기하지는 않는다. 이런 부분을 굉장히 단순하게 표현하자면 사용자들은 제품을 사용할 때 '개발자'들의 생각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자기가 느낀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그것만큼만 생각하게 된다는 것이다. 


  갤럭시 S3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플래그쉽 모델'이다. 즉,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관련 기술 중 '최고'만을 골라서 만들어놓은 현재 삼성전자의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이라는 것이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잘 알고 있고,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그런데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 S3에 탑재된 수십가지의 새로운 기술이 개발자의 노력만큼 인기를 얻을까? 예를 들어 석달간 고민끝에 추가한 기능과 2~3일만에 추가한 기능이 있다고 할 때 누가 자신있게 처음 기능(석달간 고민끝에 추가한 기능)이 더 많이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


  갤럭시 S3의 대표 기능을 생각해보면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알림, 스마트 로테이션, 다이렉트 콜, S빔, 셔터랙제로 카메라, 팝업 플레이 등등 다양할 것이다. 거기에 언급조차 되지 않는 것이 갤럭시 S3의 '전면 LED 램프'이다. 배터리 잔량과 같이 갤럭시 S3의 상태를 'LED 램프 색상'으로 쉽게 알려주는 기능인데, 이 기능이 갤럭시 S3의 대표 기능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더욱 똑똑하게 갤럭시 S3의 LED 램프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어떻게 하면 갤럭시 S3의 LED 램프를 '스마트 LED 램프'로 변경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지금 바로 만나보자!




  우선, '갤럭시 S3의 전면 LED 램프'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자! 위 사진을 보면 디스플레이 좌측 상단에 푸른색 불빛을 내고 있는 LED 램프가 보일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필자가 말한 갤럭시 S3의 상태를 색상으로 알려주는 'LED 램프'이다.


  갤럭시 S3 개발자와 간담회를 할 기회가 있을 때 LED 램프의 색상에 대한 문의를 한 적이 있었다. LED 램프는 사실 갤럭시 넥서스라고 하는 구글 레퍼런스폰에도 탑재되어 있었기 때문에 갤럭시 S3에 탑재되었다고 했을 때 개발자에게 관련 기능에 대해서 문의한 것이다.


  특별히 어떤 어플이 어떤 색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다는 대답을 들었고, 쉽게 말해서 그렇게 중요하게 다루어지지 않는 부분이라도 정확하게 정리된 자료가 없다는 이야기로 들렸다. 그런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 LED 램프 기능이 굉장히 유익하기 때문에 어떤 상태에서 어떤 색상이 보여지는지 안다면 갤럭시 S3를 직접 확인하지 않아도 그 전에 어느 정도 사용자가 상태를 인지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LED 램프를 보다 SMART하게 해주는 어플을 소개하려는 것이다. 갤럭시 S3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Play 스토어' 어플(기능)을 실행하고 어플 검색창에 'led flow'을 입력하여 검색해보자!




  led flow를 검색하면 우리나라 말로 '라이트 흐름 - LED 제어'라는 앱이 검색결과로 등장할 것이다. 구글 계정이 한국으로 되어 있는 경우 한국어로 어플명이 변경되어서 그렇고, 영어로는 'led flow'라는 이름의 어플이다.


  무료(라이트버젼)과 유료 버전이 있다. 실제로 갤럭시 S3의 LED 램프 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유료버전을 구입하여 설치하면 된다. 이번 글에서는 '라이트 흐름 - LED 제어'라고 하는 유료버전을 가지고 설명을 한다.




  '라이트 흐름 - LED 제어(led flow)' 앱을 설치하면 'Light Flow'라는 아이콘이 등장한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갤럭시 S3의 LED 램프를 어떤 상태에서 어떤 색상으로 보여주는지 설정이 가능하게 된다.




  Light Flow(led flow)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 보게 되는 화면이 바로 사진 속의 화면이다. 다른 설정은 기본값 그대로 사용한다고 하고, 가장 중요한 '상태별 색상 선택'부분만 설명해본다. 


  색상 변경을 위해서는 'Notifications' 메뉴를 선택한다.




  Notification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변경되고, 다양한 상태(어플)에 따라서 어떤 색상의 LED 램프가 작동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확인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변경하여 원하는 상태와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예를 들어보려고 한다. Notification 화면에서 'Charing battery'라는 메뉴가 있다. 이 부분은 '배터리 충전중일때'라는 상황에서 어떤 알림을 사용하겠냐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다. 사진을 보면 필자가 'Charing battery'에서 Notification colour이 흰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하고 갤럭시 S3를 충전하면 LED 램프가 충전중일 때 흰색으로 LED 램프가 발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LED 램프는 색상 뿐만 아니라 반짝이는 속도(간격)까지도 설정이 가능하므로, Light Flow(led flow)앱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의 대부분이 가능하다.




  컬러 역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컬러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Pick a color' 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갤럭시 S3가 호평을 받으면서 다양한 인터넷 카페에서는 갤럭시 S3에 탑재된 기능에 대한 이야기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LED 램프였고, 필자 역시 갤럭시 넥서스때부터 LED 램프의 기능에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애 갤럭시 S3에서 보다 많은 분들에게 LED 램프의 장점을 소개하고 싶었다. 그래서 led flow라는 어플을 통해서 보다 똑똑하게 LED 램프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소개를 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