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4가 최근 '롤리팝(lollipop)'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기존 갤럭시 노트4 킷캣과 다른 UI로 롤리팝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기존 UI 보다는 예쁜 모습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변화된 모습(기능) 가운데 몇가지 부분에서는 사용자가 어렵거나 아쉽게 느끼는 변화도 있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무음'모드이다. 기존에는 '소리/진동/무음'이렇게 3가지 모드로 변화하면서 원하는 알림 방식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었는데, 갤럭시 노트4 롤리팝의 경우는 기존 아이콘(기능)으로는 소리와 진동으로 변화할 뿐! 무음모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노트4의 '무음 모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롤리팝(lollipop)으로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노트4이다. 갤럭시 노트4를 킷캣에서 '롤리팝(lollipop)'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는 분들은 '30분 완성! 갤럭시 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따라하기'를 확인하면 누구나 손쉽게 킷캣에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롤리팝(lollipop) 업그레이드 이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진동'과 '소리'만 번갈아가며 변경될 뿐... '무음'은 사라졌다.





'모든 알림 수신' 기능이 있는데...




'모든 알림 수신'을 선택(터치)하면 '중요 알림 수신'으로 변경되고, 다시 터치하면 '무음으로 수신'으로 변경된다. '무음으로 수신'을 누르면 '소리'가 위에 보이는 것처럼 변경된다.




'모든 알림 수신'과 '중요 알림 수신' 그리고 '무음으로 수신'은...


갤럭시 노트4의 '설정(환경설정)'에서 '소리 및 알림'의 '알림' 카테고리에서 설정할 수 있다.





알림 카테고리의 '애플리케이션 알림'메뉴를 확인하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갤럭시 노트4'에 설치된 모든 앱(어플)이 리스트 형태로 나타난다. 이 중에서 '중요 알림'으로 설정하고 싶은 앱(어플)을 선택하고 '중요 알림'을 활성화하면 해당 앱(어플)이 제공되는 알림을 '중요 알림 수신'에서 알림처리할 수 있다.


쉽게 말해서...


'모든 알림 수신'은 갤럭시 노트4에 설치된 모든 앱의 '알림'을 수신하는 것이며,

'중요 알림 수신'은 갤럭시 노트4에 설치된 앱 가운데 사용자가 '중요 알림'을 활성화 한 앱에서 수신된 것만 알리는 것이다.

그리고 '무음으로 수신'은 모든 알림을 '무음(소리 없이)' 알림하는 것이다.



.



인터넷에 회자 되는 내용을 보니 google에서 '무음모드'가 사라진 것에 대한 사용자 불편을 느껴서 이후 버전에서 기존 킷캣 방식으로 원복될 가능성이 보인다고 하지만, 롤리팝(lollipop)을 사용하면서 '무음모드'를 사용할 분들은 위에 보이는 간단한 조작으로 '무음으로 알림'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중요 알림 수신'을 통해서 불필요한 앱 알림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측면에서는 롤리팝 덕분에 불편한 알림으로부터 편안해질 수 있는 좋은 기능(개선)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