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 31일 LG G4에 대한 소식을 처음 전했을 때만 해도 언제 한달이 지날까라는 생각을 했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이제 앞으로 9일 후면 LG G4가 어떤 디자인과 어떤 성능(기능)을 탑재하여 출시(발표)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그만큼 LG G4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서 발표를 준비하는 약 한달의 기간동안 화려한 영상과 LG G4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소비자(고객)들에게 LG G시리즈의 최신판인 'LG G4'에 대한 기대감을 계속 이끌어가고 있었다.


이번 글에서는 LG G4 발표 약 9일을 앞둔 시점에서 스마트폰 기능 중 사용자와 가장 밀접할 수 있다는 '디스플레이(화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QHD(Quad HD) 디스플레이는 모두 동일하다고 생각하나요?


불과 1년전만 해도 'QHD'라는 용어 자체가 낯설고 익숙하지 않게 느껴졌었다. 올해 출시되는 대부분의 플래그십 모델(스마트폰)들은 QHD급 해상도(2560x1440)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특정 스마트폰만 QHD를 탑재한다면 해당 스마트폰의 특장점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스마트폰에 탑재된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위 질문처럼 모든 스마트폰의 QHD면 같은 것일까? 라는 궁금을 갖을 수 있다.


같은 2560 x 1440 해상도의 QHD라고 해도 모두 같은 것은 아니다!




LG G4의 디스플레이 정보를 살펴보면 '5.5인치 QHD(2560x1440) IPS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IPS 퀀텀(IPS Quantum)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QHD(쿼드HD; Quad HD) 중 어떤 차이점(특장점)을 보여줄까?





LG G4에 탑재되는 IPS 퀀텀 디스플레이는 확실한 차이를 보여줄 것이라고 소개되는데... 명암비는 50%가 향상 되어 기존 QHD 화면과의 차별성을 보여준다는 것이며...





밝기는 25% 향상, 색 재현범위는 20% 향상 되어 차별화된 QHD로 IPS 퀀텀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을 기억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IPS 퀀텀 디스플레이에 사용된 '퀀텀(Quantum)'은 약진(躍進)이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QHD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느끼게 해준다. 


위에 소개한 내용은 약 40여초의 LG G4 티저 영상으로 직접 영상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LG G4 IPS 퀀텀 디스플레이 관련 티저 영상도 공유한다.




LG G4 출시를 앞두고, LG G3까지 보여주었던 LG G시리즈의 특장점 중 하나는 역시 '디스플레이의 강세'이다. 여기서 말하는 '디스플레이의 강세(장점)'은 전문가들의 평가 또는 스펙의 비교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자들이 느끼는 체감지수도 포함하고 있다.


LG G4의 라이벌인 '갤럭시 S6'의 경우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관련 디스플레이 성능에 대해서 점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즉,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단점을 보완해가고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하지만 LG G4는 이미 G3부터 IPS가 갖고 있는 '쨍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 어떻게 보면 이미 완성된 디스플레이 성능을 보여준 것이 LG G 시리즈이며, LG G4에 탑재되는 IPS 퀀텀 디스플레이와 같은 발전 방향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변화하겠다는 부분을 느끼게 해준다.


밝고,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보고 싶다면 LG G4 IPS 퀀텀 디스플레이가 일반 사용자도 체감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는 차별화된 QHD로 기억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난 주 LG G4와 관련된 다수의 정보(디자인, 스펙, 주요 특장점 등)가 인터넷에 유출되며, LG G4가 연일 인기검색어(실시간 이슈 검색어)에 탑랭크되었다. 이런 과정에서 LG G4가 가죽 소재의 배터리커버(백커버; 후면커버)를 채택하였고, 교체형 배터리 방식을 유지한다는 것은 확실해 졌다. 배터리커버(후면커버)의 경우 가죽 소재 뿐만 아니라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사선 무늬를 갖고 있는 금속 재질의 백커버(후면커버) 역시 동시에 소개(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4월 26일까지 LG Mobile에서는 '세상 없던 스마트폰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위에 보이는 3개의 퀴즈를 풀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이벤트이다. 퀴즈라고 해서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 아니라 LG G4의 주요 특장점을 담고 있으니 누구나 쉽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을 것이다.


1번과 2번 퀴즈에는 2개의 선택 항목이 있지만, 하나만 제대로 알아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힌트]

LG G4는 ' F/1.8'를 갖고 있어 경쟁사의 'F/1.9'보다 더 높은 조리개 값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이다. 거기에 추가로 기존 스마트폰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천연가죽'을 사용하여 가죽 명품 제품의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응모에 필요한 개인정보 역시 최소한으로 입력받기 때문에 30초 이내면 모든 응모가 정상적으로 완료된다.




이런 이벤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경품'일텐데... LG G4 1명 그리고 LG 워치 어베인 5명과 LG 톤플러스(HBS 900) 10명이다. 이벤트 참여 기간이 열흘 정도로 짧기 때문에 괜찮은 확률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하며 LG G4에 관심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LG Mobile : 세상에 없던 스마트폰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26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