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코엑스 편집샵 BIND에서 만난 G플렉스2 체험전, Try Flex Zone')에서 코엑스 편집샵 'BIND'에 마련된 LG G Flex2 체험존(Try Flex Zone)을 소개했었다. G Flex2(G 플렉스2) 체험존은 크게 UX 체험존, 디자인 체험존, 카메라 체험존 그리고 셀프힐링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체험존마다 LG G 플렉스2의 특장점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Try Flex Zone 홈페이지


이번 글에서는 Try Flex Zone에서 별도로 마련된 '셀프힐링'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우선 LG G Flex2(LG G 플렉스2)의 셀프힐링 기능이 무엇인지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자!




셀프힐링(Self-Healing) : 후면에 생긴 스크레치를 스스로 원상복구하는 기능


셀프힐링이 어떤 기능이며, 실제 어떻게 복구되는지 위 동영상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다.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나면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LG G Flex2는 그럼 스크레치(흠집)가 하나도 안 생기는거야?


아쉽지만 위 질문에 대한 대답은 'NO(아니다)'이다. LG G Flex2(LG G 플렉스2)도 셀프힐링 기술로 가벼운 흠집에는 자체 복원이 가능하지만 흠집 정도에 따라서는 복원 불가능한 경우도 많다.


그렇다면 LG G Flex2(LG G 플렉스2)에는 셀프 힐링이 왜 필요할까?




LG G Flex2(LG G 플렉스2) 홈페이지에 소개된 셀프 힐링의 기술적인 설명부분이다. 참고로 셀프 힐링은 G Flex1에도 적용되었던 기능인데 G Flex2에서는 복원속도가 최대 18배까지 개선되었다고 한다.



'셀프 힐링'에 대한 존재의 이유는 지난번 'G 플렉스2' 디자인 담당자와의 인터뷰에서 얘기를 듣고 알게 되었다.

[관련 글 : 부드러운 곡선이 갖는 우아함을 말하다! 'G 플렉스2 디자인 스토리']



LG G플렉스2 발표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에서 '셀프 힐링'은 아래와 같이 조금은 과하다 싶을 만큼 강력한 체험(테스트)을 보여준다.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흠집'은 임의로 발생시키고 LG G Flex2의 '셀프 힐링' 복원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개인이 이런 테스트를 할 때, 복원되지 않는 흠집이 발생한다면 '셀프 힐링'에 대한 배반감을 느끼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셀프 힐링은 이런 테스트를 통해서 LG G Flex2가 대단하다고 자랑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니 따라하지 않기를 바란다. LG G Flex2에서 셀프 힐링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평소 LG G플렉스2를 바닦에 놓았을 때, 바닦면과 맞닿는 부분이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어느 한 부분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아무리 조심스럽게 놓아도 자주 닿으면 그만큼 흠집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LG G플렉스2 후면에서 가장 돋으라져 보이는 부분이 가장 바닦면과 많이 그리고 자주 맞닿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용자가 일부러 테스트하면서 발생한 '흠집(스크레치)'를 복원하기 위해서 셀프 힐링 기술이 필요한 게 아니라 위 내용처럼 볼록한 후면 디자인으로 특정 부분과 지면이 맞닿을 수 밖에 없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흠집(스크레치)를 최소한으로 만들기 위함이 셀프 힐링 기술이 필요한 이유이다.






셀프 힐링 기능을 확인하면서 재미있는 G 플렉스2의 신기능을 발견했으니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글랜스 뷰'이다.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화면에 손가락을 드래그해 내리는 동작만으로 시간,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와 같은 주요 정보 알림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글랜스 뷰'이다.


휴대폰시절부터 스마트폰 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는 주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시계(clock)'일 것이다. 지금이 몇시인지 궁금할 때 시계만큼 자주 보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그때마다 잠금화면을 해제할 필요 없이 화면 위에서 아래로 살짝 내려주면 위와 같이 꺼져 있는 어두운 화면에 및이 보이며 시간과 날짜 그리고 각종 주요 정보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셀프 힐링과 글랜스 뷰 기능을 통해서 LG G 플렉스2를 체험(테스트)해 보니 실제 사용시 발생할 수 있고,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조금 더 재미있고 조금 더 활용성 있게 기술(기능)으로 담아냈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셀프 힐링의 경우 G Flex2 디자인에 따라서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는 부분을 기술력으로 커버하면서 LG G Flex2만의 특장점으로 만들어 낸 부분이 제품의 만족도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