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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부터 시작된 '3D 열풍'은 2011년에도 계속된다!


  IT업계에서는 '3D'의 매력을 잊을 수 없는 듯 하다. 3D라고 하면 무엇보다 '아바타'라는 영화가 떠오른다. 제임스 카메론이라는 영화계의 대단한 감독이 만든 타이타닉 이후 12년만의 블럭버스터 영화라는 점 뿐만 아니라 '아바타'는 3D를 어색하기는 커녕 '환상적이다'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영화 '아바타'가 3D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어가 된 것이다.

  2010년 아바타만 '3D'를 표현해주었을까... 영화 '아바타'이후에도 내놓라하는 영화들은 대부분 '3D'로 만들어졌고, 영화관을 찾으면 쉽게 3D 영화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2010년에 열린 '월드컵'도 3D로 영상이 제공되었다. 그 뿐일까... 국내에는 '걸그룹'의 인기와 함께 대표 걸그룹인 소녀시대와 카라의 뮤직비디오까지 3D로 촬영되어지면서 사람들은 '3D'라고 불리는 입체영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렇다면 2011년은 어떤까? 인기만큼 '대중화'되지는 않았던 3D TV의 대중화를 위해서 2011년 첫 글로벌 박람회인 'CES 2011'에서는 스마트TV와 함께 3D TV도 언급되었고, 국내 기업들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도 '3D TV'에 대한 개발을 멈추지 않고 계속하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전용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TV가 등장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신기술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삼성이 '거실에 있는 TV'뿐만 아니라 방에 있는 '모니터'에도 '3D'라는 신기술을 추가한 제품을 출시하여 지난 8일 양재역의 엘타워를 방문했다. 그럼 삼성전자가 내놓은 싱크마스터 풀HD 3D LED HDTV 모니터 시리즈 9(모델명 : 27TA950)과 시리즈 7(모델명 : 27TA750)을 만나보자!


  늦은 7시를 갖 넘긴 양재역은 퇴근길로 바쁜 직장인들이 많았다. 환하게 불이 켜진 엘타워가 바로 삼성전자의 새로운 3D 모니터를 만날 수 있는 행사장이 열리는 곳이다.


  엘타워에 도착하자... 1층에 안내 현수막이 눈에 들어왔다. 


  행사가 열린 엘타워 5층 메리골드홀 입구부터 많은 사람들이 삼성전자의 신제품을 구경하고 있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약 20여대의 제품들이 다양한 3D 영상을 제공하고 있었다. 한쪽에서는 삼성전자 담당자로 보이는 분이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행사장 내부에는 이미 삼성전자의 초대를 받고 행사에 참석한 많은 블로거들이 있었다.


  오늘의 주인공 중 하나인 TA950(모델명 : 27TA950)의 모습을 담아보았다. 풀HD 3D 기술이 적용된 풀HD 3D LED HDTV 모니터이다. 제품의 설명인 '이름'만 보아도 TA950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간단히 살펴보면...

풀HD 3D는 HD급 영상을 3D 형태로 제공한다는 것을...
LED는 LED 디스플레이 판넬을 사용했다는 것을...
HDTV는 HDTV 방송을 재생할 수 있는 HDTV 튜너를 내장하고 있다는 것을...
모니터는 실제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또 하나의 주인공인 TA750(모델명 : 27TA750)이다. TA950에 비해서는 일반적인 모습이기는 하지만, 하단의 '원통형 스탠드'는 깔끔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을 돋보이도록 해준다.

  참고로 이 두제품의 가격은 27인치 기준으로 각각 89만원대(TA950)와 84만원대(TA750)으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한다. 


  실제 두 제품이 전시되고 있는 모습이다. 일반적인 모니터를 떠올리면 TA750이 생각되지만, TA950이 보여주는 특별한 디자인은 얇은 두께의 패널이 하단부 스탠드까지 이어지면서 날렵한 모습으로 독창적이면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3D를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3D 안경의 모습이다.


  3D안경도 불과 1년전과 비교해볼 때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만큼 가볍고 스타일이 살아있는 3D 안경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장에서 열심히(?) 울려퍼지고 있던 소녀시대의 노래가 바로 '3D 뮤직비디오'로 재생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 뿐만 아니라 게임의 플레이 영상등에서도 '3D'의 모습을 시연하고 있었다.


  이번 싱크마스터 풀HD 3D LED HDTV 모니터 두 종류는 '3D'이외에도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도 시야각의 제약없이 편안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었다.




  여기까지 행사장 소식을 전하고 이제부터는 '3D'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실, 3D 영상을 기대하고 3D TV를 구입하는 분들은 일본에서 개발된 '무안경 시스템'과 같은 신기술이 보다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안경을 쓰냐 안쓰냐'는 나중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물론, 평소에 안경을 착용하는 필자가 왜 3D 안경에 대해서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느냐는 더 중요한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3D TV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컨텐츠'이다. 3D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이렇게 신제품 발표회를 보면 쉽게 느껴진다. 하지만, 기존 3D TV도 분명히 괜찮은 기능을 제공했고, 어느정도 만족했었다. 그러나 그렇게 만족할 수 있는 '컨텐츠'는 굉장히 적다는 것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불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컨텐츠'가 적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냐? LG전자냐? 안경을 안쓰는 일본의 기업제품이냐?를 놓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회사에서 얼만큼 3D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며, 얼마나 빨리 제공할 것이냐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컬러TV가 막 등장했을때도 방송국에서 '컬러방송'을 제공하지 않으면 아무 짝에 쓸모없었던 적을 떠올리면 빨리 이해가 될 것이다. 앞서가는 소비자들은 이미 2010년에 3D TV를 구입하고 '3D 컨텐츠'를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그들의 욕구를 채워줄만큼 다양한 컨텐츠는 아직이라고 생각한다. 지금도 다양한 기업은 그들의 '3D 신기술'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3D 기술은 충분히 발전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이제부터는 3D 컨텐츠 개발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보자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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