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채팅 앱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름하여...



FlashChat(플래시챗)




수 많은 모바일 채팅 앱들이 즐비한 요즘 '플래시챗(FlashChat)'이 갖는 특별한 매력은 바로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익명 채팅'이라는 점이다. 간단한 소개 만으로 플래시챗(FlashChat)의 매력을 미리 짐작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플래시챗이 왜 다른 앱과 차별화된 '특별한 매력'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우선, 플래시챗(FlashChat)이 갖고 있는 주요 특징을 살펴보자.


플래시챗은...

     -. 와이파이(Wi-Fi)를 하나의 그룹으로 사용자를 연결해 준다.

     -. 회원가입은 물론이고 휴대폰 인증 번호도 필요 없다.

     -. 앱을 설치 한 후 사용자의 '별명(아이디)'만 입력하면 플래시챗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익명성이 보장되므로 알려진 와이파이(Wi-Fi)내에서도 사용자를 확인할 수 없다.

     -. 와이파이 단체 채팅방에서 특정 상대를 선택하여 1:1 대화도 가능하다.

     -. 한번 접속한 와이파이 존의 채팅방을 유지하므로 LTE(3G)나 다른 와이파이 존에서도 사용성을 이어갈 수 있다.



플래시챗이 갖고 있는 주요 특징들이며 이런 특징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플래시챗'은 기존 모바일 채팅 앱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며 '차별화된 매력'을 어필하는 인기앱이 될 가치가 충분하다.




플래시챗 활용 사례] 회사 내부 건의함 운영시


플래시챗은 회원가입 및 고정된 사용자 아이디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언제나 사용하는 별명(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다. 이런 점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Wi-Fi) 채팅 존에서 직원들의 익명성을 보장하며 여러가지 의견을 들을 수 있고, 관리자 역시 익명성이 유지된 상태에서 다양한 투표(poll)를 만들어서 보다 적극적인 의견 수립이 가능하다.



플래시챗 활용 사례] 매력적인 이성을 만났을 때


커피전문점, 음식점, 술집 등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 장소에서도 '무료 와이파이존'은 형성되어 있는데, 플래시챗은 무료 와이파이존을 커다란 채팅방으로 만들기 때문에 플래시챗이 설치된 사용자라면 그 곳에 있다는 걸로 채팅방에 가입된 상태인 것이다. 가끔 커피전문점, 음식점, 술집 등에서 매력적인 이성을 만났을 때 어떻게 다가가면 좋을까라고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플래시챗은 조금 더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셈이다. 해당 장소의 플래시챗 그룹방에서 공개적으로 매력적인 이성에 대한 어필을 할 수 있다거나 부담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 역시 플래시챗이 가능하게 해준다.



플래시챗 활용 사례] 무선 와이파이만 설치하면 그곳이 바로 채팅장


여행지의 게스트 하우스, 유명 가수의 콘서트장, 도서관/강의실과 같은 공공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Wi-Fi)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이런 무료 와이파이존이 플래시챗에게는 새로운 대화그룹(채팅장)이 된다. 해당 장소에 연결된 사용자는 익명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고, 그런 공유 속에서 의견이 맞는 상대방과 1:1로 대화를 이어갈 수도 있다. 여행지 게스트 하우스에서 내일 여행을 함께 할 상대를 찾을 수도 있고, 유명 가수의 콘서트에서 앵콜곡을 실시간으로 공개 투표 할 수도 있다.



플래시챗의 활용 사례를 살펴보면서 플래시챗이 다른 모바일 채팅앱과 달리 '친구' 관계 이후 채팅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위치하는 공간과 상황으로 관심사를 공유하는 상대방과 이야기를 통해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채팅을 시작한다는 점이 다른 부분이라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다. 실제 플래시챗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플래시챗(FlashChat)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이미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Wi-Fi(와이파이)' 서비스를 항상 켜 놓고 있다는 점 때문일 것이다. 플래시챗은 와이파이 존을 하나의 채팅 그룹으로 만들기 때문에 와이파이 서비스는 플래시챗에게 필수 요소일 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대부분 LTE나 3G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가능하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용하려고 위 사진과 같이 항상 와이파이 서비스를 활성화해 놓았을 것이다.


앞에서 예를 든 상황처럼 커피 전문점에 가서 웹서핑을 할 때 LTE 데이터를 사용하는 분들보다는 커피전문점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Wi-Fi)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다는 것이다. 그런 사용자들은 모두 플래시챗을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 것이며... 플래시챗 앱만 설치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열린 채팅 공간을 갖고 있는 셈이다.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FlashChat(플래시챗)을 실행하면 된다.


인기앱 플래시챗의 재미있는 점은 해당 와이파이존에 한번 접속하고 나면 LTE나 3G 상태에서도 해당 와이파이존으로 생성된 그룹 채팅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즉, 커피전문점에서 만난 인연을 커피전문점의 그룹 채팅에서 계속 이어갈 수 있는 것이다. 




플래시챗(FlashChat)의 메뉴를 선택하면 지금까지 접속했던 와이파이존(채팅그룹)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불필요한 그룹은 삭제도 가능하다. 일반 기업이나 가정, 상점의 와이파이는 물론이고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존에 연결하는 경우 수십명의 플래시챗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다. 




위 사진 처럼 불특정 다수의 플래시챗 사용자와 소통(이야기)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이야기가 잘 통하는 플래시챗 사용자와 1:1로 대화를 이어갈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이름(아이디, 별명)은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고, 휴대폰번호나 주소, 생년월일등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전혀 염려할 필요가 없다. 최고의 보안은 유출될 수 있는 정보 자체를 수집하지 않는 것이니까... 그런 점에서 플래시챗의 보안은 최고 등급이라고 할 수 있다.




플래시챗(FlashChat)을 이용하여 SKT 무료 와이파이인 'T wifi zone'에 접속한 모습이다. 플래시챗 사용자가 현재 66명으로... 이 사용자들이 모두 익명성을 보장받은 상태에서 'SKT 고객'이라는 공통점으로 그룹채팅이 가능한 것이다. 물론 한번 접속된 그룹은 해당 와이파이존 뿐만 아니라 LTE에서도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므로 플래시챗 사용자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


처음에는 채팅 그룹 정도로 시작할 수 있지만... 플래시챗의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국내 인기 커뮤니티 사이트가 갖는 기능처럼 어떤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공유 기능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며, 인기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회원가입을 강요하는 것과 달리 누구나 플래시챗만 설치하면 익명성을 보장받으며 사용할 수 있다.



인기앱 플래시챗 다운로드 : 구글 안드로이드  /  애플 iOS


* 이 글은 플래시챗의 지원을 받았으나, 서비스를 성실히 사용해보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