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아이들의 놀이감'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몸'을 이용해서 노는 것을 가장 좋아하지만 요즘 부모님들은 대부분 아이와의 나이 차이가 30살 내외인 만큼 몸으로 놀다보면 30분을 넘기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다보면 장난감이나 책을 선호한다. 


생후 36개월 내외의 아이들은 종이에 무엇을 그리고, 색칠하는 것을 좋아해서 벽에 낙서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 지난 글('낙서와 색칠공부! 갤럭시 노트10.1로 OK!')에서 소개했던 방법처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방법 외에도 이번 글에서 소개할 '숨은그림찾기 출력하기'와 같은 방법으로도 아이의 그리고 색칠하는 욕구를 재미있게 해소시켜 줄 수 있다.




샘플 데이터 중 하나로 위와 같은 문서(PDF)를 프린터/복합기로 출력 후 아이와 함께 색칠 연습, 숨은 그림 찾기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숨은그림찾기용 이미지(그림)이 다소 복잡하고 정밀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36개월 내외 아이들이 즐기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옆에서 부모님과 함께 하면 완벽하지는 않아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30분~1시간은 즐길 수 있는 놀이 도구가 될 수 있다.



만약 위와 같은 PDF 파일을 다수 원한다면... elcivics.com에서 약 20개 내외의 숨은그림찾기 PDF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elcivics.com 접속 화면


사이트 접속 후 나타나는 화면이 바로 숨은그림찾기용 pdf 문서이므로 다운로드 하거나 열어서 출력(인쇄)하면 된다.



PC에서 온라인으로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 사이트도 많고, 스마트폰에서도 '틀림그림찾기'와 같이 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는 앱도 많지만 가능하다면 출력물로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면서 하나의 놀이로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