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까지 '페이스북'에 대한 정의와 간략한 설명을 했습니다. [관련 내용 보기 : 1화, 2화덕분에 페이스북이 더 재미없어졌다면 이해할 수 있다. 왜냐면 어디나 처음은 가장 재미없는 것들 부터 시작한다는 것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설명할 페이스북은 '따라하기' 즉, 실전으로 만져보는 부분이 중요하므로 꼭 과정 과정을 빠짐없이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첫걸음은 바로 '계정 생성'입니다. 페이스북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계정 생성은 필수로 자신이 페이스북에서 어떤 이름으로 활동할지 정해지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니 다음 단계를 따라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계정을 생성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1단계] 페이스북에 접속하라!
가장 쉽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의 접속주소는 'http://www.facebook.com'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져를 실행하여 주소 표시줄에 페이스북의 접속주소를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2단계] 간단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라!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스북의 '가입하기'는 최소한의 개인정보(성명,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3단계] 자동 가입 방지를 위한 캡차(captcha)를 입력하라!
  인터넷 웹 사이트에서 '자동 가입 방지'를 위해서 운영하는 캡차(captcha)가 페이스북에도 가입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즉, 보안 확인단계로 아래 캡쳐 화면처럼 화면에 보이는 두 단어를 동일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4단계] 친구를 추가하라!
'가입하기'를 위해서 입력한 정보를 통해서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에 등록된 친구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해서 '친구 추가하기' 단계에서 안내됩니다. 자신이 원했던 친구가 아니라도 이후 단계에서 추가할 수 있으니 자동으로 확인된 친구들을 먼저 확인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5단계] 페이스북은 '친구'로 시작해서 '친구'로 끝난다!
가입단계에 대한 설명은 아니지만 위 4단계에서 '친구 추가하기'가 등장했으므로 이 단계에서 집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바로 '친구'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친구'라는 개념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를 이야기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친구관계가 아니라면 어떤 내용도 확인이 어렵게 되므로 우리는 페이스북을 즐기기 위해서 '친구'라는 관계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6단계] 친구를 찾아라!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페이스북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자 요소가 '친구'이므로 자동으로 검색되지 않은 친구들을 찾기 위해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합니다. 이메일 주소에 있는 연락처(주소록) 정보가 페이스북에 있는 사용자를 검색하여 친구로 찾아주는 것입니다.

아래 캡쳐화면을 보면 국내 이메일계정(nate.com)보다 지메일(gmail.com)과 같은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 메일계정이 페이스북에서 조금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7단계] 주소록을 가져오기 위해서 페이스북 접속을 허용한다!
아래 캡쳐 화면처럼 지메일(gmail)과 같이 이메일에 있는 주소록(연락처)를 이용하는 경우, 페이스북에서 이메일 접속을 허용(allow)하는 단계 확인이 필요하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8단계] 이메일 주소록에서 확인된 미가입 친구를 초대하라!
이메일(gmail 등)계정에서 얻은 주소록(연락처)에 있는 친구들의 정보를 통해서 facebook에 가입을 권유하는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09단계]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라!
고등학교, 대학교, 직장 정보를 넣어서 친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단계입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10단계] 친구를 추가하라!
이제 드디어 검색된 친구들을 내 페이스북에 '추가'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자동으로 검색된 친구들의 정보(성명, 사진)를 확인하고 '친구로 추가'를 누릅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11단계] 예쁜 사진으로 프로필을 완성하라!
친구들도 찾았고, 추가까지 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친구들 처럼 '사진'을 통해서 나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프로필에 넣을 예쁜 사진을 골라서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완료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생성하기 12단계] 나만의 페이스북이 완료! 이제 즐기는 일만 남았다!
총 11단계에 걸쳐서 페이스북을 가입하고 나면 아래 화면처럼 나만의 공간이 생성됩니다. 페이스북이라는 것이 '미니홈피'와 유사한 것이므로 인터넷상에 나만의 사이버 공간이 생성되었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며, 페이스북을 친구들과 즐길 일만 남은 것입니다.



[1주일에 2~3개씩 '페이스북 사용법'을 연재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페이스북 초보이지만... 같이 배울 수 있는 정보로 함께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여기를 누르시면... 페이스북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