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프, 축구와 함께 세계 3대 스포츠로 꼽히는 종목이 'F1(Formula One)'이다. 그리고 세계 3대 스포츠 행사에도 F1은 이름을 함께 하는데... 올림픽, 월드컵 그리고 'F1 그랑프리'이다. 하지만, 실제 국내에는 'F1'에 대한 지식이나 관심이 부족하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인정받는 스포츠인 만큼 국내에 알려지면 '당연히'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스포츠가 바로 'F1'이다. 더욱이 오는 10월에 영암에서 개최될 예정인 'F1 코리아 그랑프리(Korean Grand Prix)'와 LG에서 F1 최고의 레이싱 팀 '레드불 레이싱(Redbull Racing)'을 후원하는 등. . . F1에 관심을 갖기에는 요즘이 최고의 적기가 아닌가 생각된다.

 [참고] LG전자, F1 세계 최강팀 '레드불 레이싱' 후원

  LG전자는 F1의 세계 최강팀인 '레드불 레이싱(Redbull Racing)을 23일 독일 대회부터 후원을 하게 된다. 레드불 레이싱팀은 F1의 스타 드라이버 세바스찬 베텔과 마크웨버가 소속되어있는 팀으로 전 세계적으로 5천만 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팀이다.


  이번 후원을 통해서 LG전자는 F1 경기에서 레드불 레이싱팀의 경주용 차에 LG로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소속 팀원 연계 광고등 연간 후원 효과만 2천 만불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F1을 통해서 LG전자는 '스마트 테크놀로지'와 '스타일리쉬 디자인'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부각(상승)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이번 포스트에서는 국내에 소개되는 'F1'에 대한 좋은 기회를 통해서 'F1'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가자는 내용이므로 간단한 F1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F1 . . . 세계 3대 스포츠로 불리는 이유, 그것이 궁금하다!


   연간 관중 3,800,000명 (380만명)!
   전 세계 TV 시청자수 2,300,000,000명 (23억명)!
   시속 350km의 빠른 속도!

   . . . . . . 이것이 F1이다!


축구를 제외하고 단일 스포츠로 가장 많은 시청자를 갖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스포츠 스타를 뽑는 자리에도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F1'이다. 세계에서는 이미 'F1'을 빼놓고 스포츠를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F1'하면 떠오르는게 '슈마허'와 '무한도전' 정도이다.

  MBC의 인기프로, 무한도전 역시 오는 10월에 영암에서 펼쳐지는 'F1 코리아 그랑프리'를 알리기 위한 도전이였다는 것 처럼 이제 국내에도 'F1'의 궁금증은 커져가고 있다.


  F1에서는 찟어질 듯 들리는 '굉음'이 소음이 아니라 행복이자 기쁨이 되는 것이다. 심장을 멈출 듯한 굉음에 매니아들은 'F1 경기장'을 찾는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F1 경기장(서킷)의 어머어마한 규모는 보는 이들에게 시원한 느낌을 전달한다. 이처럼 눈과 귀를 자극하는 스포츠가 바로 'F1'이다.

  또 하나 F1은 천문한적인 자본이 투입되는 스포츠이다. 선수들의 연봉뿐만 아니라 그랑프리에 출전하는 F1 차량 한대의 제작비가 몇백억씩하며, 5km 정도 규모의 커다란 서킷도 상상 이상의 자본이 필요하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 자동차업체들은 F1 경기에서 자신들이 갖고 있는 기술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되는 것이고... 그곳에서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이다.



  이렇게 매력적인 스포츠, F1이 국내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세계적인 경기에서 'LG'라는 로고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F1에 관심을 갖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되어주지 않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