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2년 5월 12일부터 3개월간 '여수'에서 세계박람회가 펼쳐진다. 'EXPO(엑스포)'라는 이름의 세계박람회가 열리는 것이다. 국제적인 행사인 만큼 여수는 이번 세계박람회를 통해서 보다 나은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

  이런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서 여수에서는 이미 도로, 철도, 항만 등 13개 SOC사업에 9.5조원을 투입하여 성공개최를 초석을 다졌다. 수도권에서 3시간대, 부산-여수 2시간대, 목포-여수 1시간 30대를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이런 저런 준비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홍보'이다.

  사람들에게 얼마나 '여수 엑스포'를 알릴 수 있고, 관심을 갖게 만들 수 있는지가 바로 가장 큰 성공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에 여수 엑스포측에서는 열정이 넘치는 분들을 '여수 세계박람회 2010'을 홍보하는 Dream Expo Supporters로 선발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열렸던 BIE 공인 EXPO의 종류를 살펴보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기대효과를 채워주었는지 잠깐 살펴보자!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우리나라는 이미 '1993년'에 대전에서 세계박람회(EXPO)가 한차례 열렸었다. 당시 엑스포는 국내에도 많이 알려져서 관람객도 1,400만명으로 엄청난 관심을 갖었었다. 하지만, 행사 진행에 대한 생산유발, 부가가기, 고용유발 효과는 그렇게 좋았다고 말하기 힘든 결과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번 여수엑스포의 경우는 생산유발, 부가가치, 고용유발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의 발전화 함께, 국가 발전의 기회로 삼고 있다. 그런 점에서 'Dream Expo Supporters (이하,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라고 함)'의 역할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다.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는 나이, 성별, 학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하나 필수 조건이 있다면 바로 '여수 엑스포'를 잘 알릴 수 있는 자신감 하나만 있으면 된다.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가 하는 것은 바로 생활 속의 신선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 기존의 고정 관념에 도전할 수 있는 신선한 아이디어 등을 모아서 2010 여수 세계 박람회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그룹이다. 홍보라고 해서 여수 엑스포에 참여하여 이런 저런 시설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여수 엑스포'를 잘 알릴 수 있는 방법부터 다양한 행사관련 아이디어까지 여러분의 생각이 '홍보'의 시작이자 중심이 되는 것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2010 여수세계박람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에 대한 정보는 관련 카페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 드림엑스포 서포터즈의 특별 아이디어 마켓?!
  짧은 기간동안, 특별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경우,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 카페에는 '아이디어 마켓'이 열린다.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드림 엑스포 서포터즈'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구입하는 것이다. 

  현재 진행중(~9월 13일까지)인 이벤트의 내용은 바로 '신문광고'이다. 여수 세계박람회에 대한 신문 광고를 위한 카피문구, 컨셉, 아이디어등을 이벤트로 열리는 것이다. 현재 카페인원이 100여명인 만큼 괜찮은 아이디를 제시하면 당첨될 확률도 놓고, 무엇보다 자신이 낸 아이디어가 '여수 세계박람회'를 위해서 사용된다는것이 매력있는 경험이 되지 않을까?





  살아있는 바다가 숨쉬는 여수, 그곳에서 펼쳐지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전 국민의 축제가 될 것이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세계박람회'가 될 것이다. 그런 부분의 중요한 것은 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 여수 세계박람회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위에서 설명한 아이디어 마켓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서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상금도 받자!


  그럼 드림엑스포 서포터즈가 되었을때의 혜택이 궁금할 것이다. 그 부분을 살짝 알아보자!


Q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싶어요?
A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싶으시다면 지금도 충분히 '지원자격'을 갖고 있다. 이유는 바로 드림엑스포 서포터즈가 '나이/성별/학력'에 전혀 상관하지 않고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Q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기본적으로 '여수 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며, 드림엑스포 서포터즈의 공식카페 'Dream Expo Supporters'에 회원가입을 하고, 정회원으로 등업 신청을 한다.

Q : 정회원 등업을 위한 조건이 있나요?
A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의 정회원이 되려면 카페의 '정회원 등업미션 접수'에 있는 총 3개의 미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3개의 미션 주제는 다음과 같다.  

Q : 정회원 등업미션이 너무 어렵습니다?
A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 카페에 가면 이미 '드림엑스포 서포터즈'로 등업되신 분들이 남긴 '정회원 등업미션'을 확인할 수 있다. 10여분 내외로 작성이 가능한 분량의 게시글들이 많으니 부담없이 '열정'과 '관심'을 표현해주는 것이 등업의 노하우이다.

Q : 정회원이 되면 무엇이 가능한건가요?
A : 정회원이 되면 카페의 모든 게피시판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발견! 콜럼부스의 달걀', '아이디어 마켓', '미션, I'm Possible'에 응모할 수 있다. 이런 이벤트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응모하여, 아이디어 포상금, 미션 지원금과 경품, 세미나 행사여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Q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 관심은 있는데...
A : 드림엑스포 서포터즈는 말 그대로 '여수 세계박람회를 알리는 역할의 서포터즈'인 만큼 일반 기업의 서포터즈와는 다르다. 국가적인 행사이므로 이런 부분에 관심이 있다면 자신의 아이디어를 통해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면 꼭 '아이디어 포상금'이나 '미션 지원금'과 같은 보수(돈)부분이 아니라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물론, 아이디어 포상금이나 미션지원금은 보다 '열정'을 더해주기 충분한 조건이 되어줄 것이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드림엑스포 서포터즈의 '정회원'이 참여가능한 3가지 이벤트(미션)의 아이디어 포상금과 미션 지원금을 확인하면 다음과 같다.



  이제 막 시작한 '드림엑스포 서포터즈'는 아이디어가 채택된 정회원 뿐만 아니라 꾸준한 활동을 보여준 서포터즈에게도 포상이 제공될 예정인데, 내년(2010년) 2월까지 출석, 게시판 활동, 오프모임 참석등 카페 활동에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서포터즈에게 일정 심사를 거쳐서 '여서박람회 조직위원장'의 명의로 활동증명서를 제공해준다고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